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하루 500칼로리 줄일 수 있는 방법 '500칼로리 다이어트 방법 5가지'

하루 500칼로리 줄일 수 있는 방법 '500칼로리 다이어트 방법 5가지'

 

500칼로리를 줄이려면 하루에 한 시간이 이상 뛰어야한다고 하는데요.하지만 몇가지 방법만으로도 하루 한 시간 이상 뛰지 않고 하루 500칼로리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500칼로리 다이어트 방법 5가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하루 500칼로리 다이어트 방법 1.아침식사를 바꿔야한다

 

 

아침에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게 좋습니다섬유질이 풍부한 식품 경우 칼로리도 낮지만 섬유질은 포만감을 느끼게 해 음식을 덜 먹게 한답니다.칼로리가 제로이면서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곤약이 있습니다.

 

 

하루 500칼로리 다이어트 방법  2.음식을 다 먹지 말아라

 

 

음식 남기면 안된다고 배워왔지만 다이어트 하는분들은 음식을 다 먹으면 안되겠죠? 접시에 25% 정도 음식을 남겨 놓은 채 식사를 마치면 자동적으로 칼로리를 줄일 수 있는데요. 보통 성인은 하루에 2000칼로리 정도를 섭취하는 데 식사 때마다 4분의 1 즉 25%를 남기면 500칼로리가 됩니다. 허나 아무리 생각해도 음식을 남기면 안되잖아요.그럴때에는 평소의 4분의3만 담으시면 됩니다. 아니면 담았다가 먹기전에 덜어내면 되겠죠.

 

하루 500칼로리 다이어트 방법 3.음료대신 탄산수를 마셔라

 

 

저는 뭔가를 마시는걸 좋아하는데요.주스,탄산음료....특히 여름에는 입에 달고 살때가 많은데 이런 음료 경우 칼로리가 생각보다 만만치가 않습니다. 다이어트 콜라라는것도 있어 칼로리 걱정 안해도 되지만 문제는 탄산음료가 건강에 좋지 않다는것입니다.허나 알면서도 끊을 수가 없죠.톡 쏘는 맛을 어떻게 끊을 수 있겠어요.하지만 칼로리도 줄이면서 탄산을 마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바로 탄산수를 마시면 됩니다

 

하루 500칼로리 다이어트 방법 4.음식을 잘 씹어라

 

 

미국 임상영양학 저널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평균 15회 대신 40회 정도 음식을 씹는 사람은 칼로리의 12%를 더 적게 섭취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음식을 오랫동안 씹으면 그렐린이라는 호르몬 분비량이 낮아진다는것입니다.그러니 음식을 먹을때에는 천천히 오래 꼭꼭 씹어드세요.그런데 이때 다른것을 함께 하는것보다는 음식에 집중을 하는게 좋습니다. 음식을 먹을때에는 TV와 스마트폰은 멀리하세요.

 

하루 500칼로리 다이어트 방법 5.일어나서 움직여라

 

 

15분 동안 활발하게 걸으면 약 100칼로리를 소모시킬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500칼로리를 소모할려면 1시간 이상은 걸어야하는데 직장인이나 학생분들 보면 하루에 1시간 이상은 충분히 걸을 수 있죠. 그런데 난 도저히 걸을 수 있는 시간이 없어...라는분들 계시죠.매일 앉아있는데...하시는분들은 일을 할때 앉아서 하지 마시고 서서 일을 해보세요..한 시간 동안 앉아서 뭔가를 할 때는 60칼로리가 소모되는 데 비해 서서 일하면 120칼로리를 태울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었거든요.

 

 

하루 500칼로리 줄일 수 있는 방법 어떻게 보면 되게 간단하지만 습관을 바꾼다는것은 쉽지가 않죠. 500칼로리 다이어트 방법 5가지 잘 기억해두시고 살찌기 쉬운 가을을 이겨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