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정보│

금값전망,오늘 금값시세,오늘의 금값시세 '순금 골드바 1kg 가격,골드바 시세,금시세'

금값전망,오늘 금값시세,오늘의 금값시세 '순금 골드바 1kg 가격,골드바 시세,금시세'

 

한때만해도 금값이 너무 비싸서 금반지 하나 구입하는것도 만만치 않았는데 금값이 지금은 많이 하락했습니다.전문가들의 금값전망도 그리 밝지만은 않은데요.하지만 투자하고 싶은분들에게는 오히려 금값이 하락된 지금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오늘 금값시세,오늘의 금값시세 확인하는 방법부터 현재 금시세가 어떻게 되는지 순금 골드바 1kg 가격 및 골드바 시세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금값시세,오늘의 금값시세,금시세 확인하자

 

 

지난주에는 계속 금값 하락하더니만 소폭 상승하였는데요.미국 상품시장에 따르면 이날 금 선물 12월물 가격은 0.1% 오른 온스당 1217.90달러를 기록하였는데 이날 뉴욕외환시장에서 달러화가치가 하락세로 마감된 것이 금값에 호재로 작용한것으로 보고 있습니다.하지만 금값전망은 그리 밝지만은 않습니다.

 

 

금값전망 앞으로 금값 상승 계속 이어질까?

 

 

금값은 지난 3월 온스당 1380달러(약 144만원)에 근접하며 연중 최고치를 기록한 뒤 최근 1218달러까지 떨어졌는데요.일각에서는 곧 1200선이 깨질 것이란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금이 많으면 부자라고 했지만 지금 금값으로 봐서는 쉽게 회복되기도 힘들꺼 같고 금으로 돈을 벌어야겠다..라고 생각하시면 안될꺼 같네요.뭐 장기적으로 투자하실분들은 상관없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금으로 돈 벌기 쉽지 않겠습니다.

 

금값전망 좋지 않아 금값 하락 이유는 뭘까?

 


금값이 이렇게 하락하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선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의 금리인상 가능성에 따른 달러화 강세를 꼽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세계 금 소비의 70%를 차지하는 중국과 인도의 금 소비가 살아나지 못하고 있는 것도 금 가격이 제자리를 찾지 못하는 이유 중 하나이구요.

 

 

특히 중국인들은 금 사랑이 주춤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예전에는 금과 주식에 골고루 투자했지만 올해 들어서는 금을 팔아 주식이나 다른 투자처에 넣고 있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실태입니다.한마디로 이제 금의 매력도가 떨어지면서 금 투자 수요 회복 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는것이죠.

 

오늘 금값시세,오늘의 금값시세,금시세 확인 어디서 하나?

 

 

 

 

 

다음 금값 확인하기 (링크)

네이버 금값 확인하기 (링크)

 

 

금값이l 3개월전에도 43000원대였고 1년전에는 5만원에 근접했던적도 었던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2012년도에는 68000원까지 치솟기도 하였는데 그때 돌 반지 가격 만만치 않았죠..그래서 뉴스에도 매번 돌 반지 가격이 부담이 된다고 나왔으니깐요.

 

 

하지만 지금은 금값 상승 이어가고 있지만 40000원정도밖에 되지가 않습니다.금값이 하루가 다르게 하락하고 있는데요.7월에만해도  43000원이였는데 그 사이 엄청 하락했네요.

 

금시세 어떻게 되나? '순금 골드바 1kg 가격,골드바 시세'

 

 

순금 골드바 1kg 가격은 얼마나 될까요? 현재 한국 금거래소에서 판매가 되고 있는 인천 아시안게임 기념 1kg 골드바 경우 5천만 가까이 되네요.골드바 하나 구매하고 싶은 마음이 가격 보니 확  달아나네요.헌데 굳이 무리하게 골드바 1kg 구매할 필요는 없는것 같아요.5g이나

 

 

 

 

골드바 시세 및 순금 골드바 구입은 한국 금 거래소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금을 주식처럼 사고 팔 수 있다?

 

 

금시장이 개장이 되면서 금도 주식처럼 사고 팔 수 있게 되었다는거 아시나요? 금시장에서는 일반 투자자들도 증권사나 선물회사 계좌를 통해 1g 단위의 순도 99.99%의 금을 사고팔 수 있으며 거래한 금은 1kg 단위로 한국예탁결제원 서울 여의도 본사와 대전, 대구, 부산, 전주, 광주 등 지방 5개 지원에서 거래 당일에도 인출할 수 있는데요.하지만 실물을 찾을 때에는 부가가치세 10%를 지불해야 합니다.

 

매매단위는 소액투자자들의 편의를 위해 1g으로 책정이 되었는데요.현물 인출은 1㎏ 단위로만 가능하답니다.

 

장을 여는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인데요. 장 개시 전인 오전 9시~10시와 종료시점인 오후 2시30분~3시에는 단일가 매매가 이뤄지며, 장중에는 언제든 호가를 내고 거래를 맺는 경쟁매매 방식으로 운영이 됩니다.

 

 

증권사 등을 통해 금을 거래할 경우 발생하는 위탁수수료는 개인이 부담해야 하지만 거래 수수료는 오는 2015년 3월까지 1년여 간 면제됩니다.거래방식은 전화나 인터넷 등 기존 주식거래와 같고, 시세 정보도 주식시장처럼 실시간으로 공개가 됩니다.

 

오늘 금값시세,오늘의 금값시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금값이 하락하다가 다시 올라가고 있지만 금값전망은 그리 좋지만은 않습니다.그러다보니 현재 순금 골드바 1kg 가격과 골드바 시세도 예전에 비해 많이 떨어졌는데요. 과연 금값이 올라가기는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