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박근혜 지지율 하락,최근 박근혜 대통령 지지율(문재인 지지율,안철수 지지율,박원순 지지율)

박근혜 지지율 하락,최근 박근혜 대통령 지지율(문재인 지지율,안철수 지지율,박원순 지지율)

 

주민세, 자동차세, 담뱃값 등 간접세 인상 논란으로 최근 박근혜 대통령 지지율이 6주만에 40%대로 떨어졌으며 박근혜 지지율이 떨어지면서 새누리당의 지지율도 급락하였습니다.그렇다면 문재인 지지율과 안철수 지지율의 변화는 있었을까요? 박근혜 대통령 지지율과 차기 대권주자 문재인 지지율은 떨어졌지만 박원순 지지율과 안철수 지지율은 오히려 상승하였습니다.

 

 

박근혜 지지율 하락,최근 박근혜 대통령 지지율 49.7%

 

 

여론조사전문기관인 리얼미터에 따르면 9월 3주차(15~19일) 주간집계에서 박근혜 대통령 지지율은 3주 연속 하락하며, 49.7%를 기록하였는데요. 박근혜 지지율이 40%대로 떨어진 것은 8월 중후반 민생과 경제활성화 정책을 적극 추진하면서 50%대로 올라선 뒤 6주만에 처음있는 일입니다.

 

이 조사는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만 19세 이상 유권자 2500명을 대상으로 유무선전화 병행 RDD 방법으로 이뤄졌으며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2.0%포인트입니다.

 

 

박근혜 지지율 하락 원인은?


 

박근혜 대통령 지지율 하락 원인은 아무래도 서민증세 논란을 꼽을 수 있는데요.담뱃값에 주민세 그리고 자동차세 인상 소식까지 최근에는 인상 얘기밖에 없었죠.

 

 

게다가 세월호 진상조사위 수사권 기소권 부여 불가 입장 표명 또한 박근혜 대통령 지지율 하락 원인에 불을 지피기도 하였구요.헌데 앞으로 박근혜 지지율 하락은 계속 될 듯 보이는데요.우선 공무원연금 개혁안에 대한 공무원들의 반발이 만만치가 않습니다.

 

박근혜 지지율 하락으로 새누리당 지지율도 하락

 

 

박근혜 지지율 하락은 새누리당 지지율에도 영향을 미쳤는데요. 9월 3주차 새누리당 지지율은 1주일 전에 비해 4.1%포인트 하락한 41.7%를 기록하였습니다.그렇다면 새정치연합 지지율은 어땠을까요? 새정치연합 지지율 또한  2.1%포인트 하락하며 20.7%를 기록하였습니다.

 

대선주자 지지율은 '박원순 지지율 안철수 지지율 상승 문재인 지지율 하락'

 

 

새정치연합의 박원순 지지율은 전주 대비 1.2%포인트 상승한 20.1%를 기록하면서 조사 이래 처음으로 지지율 20%대 최고치를 경신하였습니다. 그리고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15.8%를 기록하며 2위를 차지하였고 .3위 문재인 지지율은 1.8%포인트 하락한 13.0%였습니다.그리고 4위인 정몽준 전 새누리당 의원은 8.4%를 기록하였습니다.5위인 안철수 지지율은 0.3%포인트 오른 7.9%입니다.

 

 

한동안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지면서 지지율이 회복이 되나? 싶었더니 결국 이번 서민세 인상 소식과 함께 박근혜 지지율은 다시 하락하였습니다.그러면서 여야 희비도 엇갈렸는데요.차기 대선주자 지지율 경우 박원순 지지율과 안철수 지지율은 올랐지만 문재인 지지율과 김무성 지지율은 하락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