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아시안게임 종합순위,인천 아시안게임 메달 순위,메달리스트 연금,아시안게임 메달 연금

아시안게임 종합순위,인천 아시안게임 메달 순위,메달리스트 연금,아시안게임 메달 연금

 

아시안게임 종합순위를 살펴보면 우리나라가 3일차에도 인천 아시안게임 메달 순위 1를 차지하고 있는데요.인천 아시안게임에서 우리나라 선수들 활약으로 인해 현재 금메달 12개 은메달 10개 동메달 9개로 1위입니다.하지만 중국과 금메달 수가 같기에 조만간 순위 변동이 있을 듯 싶네요. 하지만 제 예상으로 아시안게임 종합순위 2위안에는 들지 않을까? 싶습니다.그렇다면 메달리스트 연금,아시안게임 메달 연금은 얼마나 될까요? 아시안게임 종합순위부터 금메달 연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시안게임 종합순위,인천 아시안게임 메달 순위 현재 1위

 

 

우리나라는 대회 3일째 아시안게임 종합순위에서 금메달 12개, 은메달 10개, 동메달 9개를 기록하며 중국(금 12, 은 9, 동 11)과 일본(금 7, 은 8, 동 10)을 누르고 단독 1위를 이어갔습니다.

 

아시안게임 종합순위 2위는 중국입니다.중국은 한국과 같은 금메달 12개를 기록, 은메달 9개, 동메달 11개 총 33개의 메달로 바짝 뒤쫓아 2위에 올라서 있으며 인천 아시안게임 메달 순위 3위는 금메달 7개와 은, 동메달을 각각 8개, 11개를 기록한 일본이 차지하였고 북한은 금메달 2개 동메달 3개로 6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아시안게임 종합순위 1위 금메달 어느 종목에서 나왔나?

 

 

펜싱과 유도에서 금메달 많이 나오면서 인천 아시안게임 우리나라 순위가 1위가 된 것 같은데요..펜싱에선 금 4, 은 3, 동 1개를 따내었으며 유도에선 첫날 부진을 씻고 금 3, 은 1, 동 4개를 획득하였습니다.

 

 

사격에선 고교생 김청용이 남자 10m 공기권총 개인전과 단체전을 휩쓸며 2관왕을 차지하기도 하였습니다.

 

역대 아시안게임 종합순위,역대 아시안게임 메달 순위는?

 

 

 

역대 아시안게임 종합순위입니다.우리나라의 아시안게임 메달 순위는 5위 밑으로 내려간 적이 없었는데요.아시안게임 1회에서 8회까지는 일본이 압도적으로 1위를 차지하였지만 9회부터는 중국이 계속 1위이네요.그리고 우리나라 2위를 차지하였구요.

 

그런데 일본 경우 아시안게임 초반에는 우승국이였지만 이제는 우리나라에게도 밀리게 되었네요.

 

아시안게임 메달 연금,메달리스트 연금은?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메달 1개당 포상금을 지급하는데요.하지만 단체전은 75% 수준입니다.그리고 지도자는 선수가 획득한 최상위 메달 2개까지 포상금을 받게 됩니다.

 

아시안게임 메달 연금,메달리스트 연금을 자세히 살펴보면 금메달 메달리스트 포상금은 120만 원, 연금점수 10점이 부여가 되며 남자 선수중 군미필 대상자는 병역이 면제가 됩니다.

 

그리고 은메달은 70만 원, 동메달은 40만 원 그리고 비메달리스트 선수들도 각각 15만 원의 포상금을 받습니다.

 

 

지난 광저우아시안게임을 예로 들자면 그때에는 사격, 체조, 수영 부문에서 금메달 메달리스트는 1000만 원이 책정이 되었었고. 금메달을 목에 건 야구 대표팀은 2억 원의 포상금을 받았었죠.

 

아시안게임 종합순위 현재 1위지만 저는 그렇게 기대는 하지 않는편입니다.중국이라는 너무 큰 벽이 있기때문인데요.그래도 우리 선수들 지금까지 너무 잘해줘서 아무리 못해도 2위는 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