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정보│

치매 약값 지원 치매 약값 보험 확대로 치매환자 약값 부담 줄어 '치매란? 치매테스트'

치매 약값 지원 치매 약값 보험 확대로 치매환자 약값 부담 줄어 '치매란? 치매테스트'

 

복지부가 치매 약값 지원으로 치매 약값 보험 확대하겠다고 밝혔는데요.앞으로 치매 약값에 대한 보험 적용이 확대가 되면면서 치매환자 약값 부담이 줄어들 전망입니다. 치매 약값 보험 확대는 10월 1일부터 시행하는데요.그동안 치매환자들에게 치매 약값은 많은 부담이 되었는데 다행이네요..한동안 자동차세 인상에 주민세 인상 소식 그리고 담뱃값 인상 소식까지 좋은 소식이 하나도 없었는데 말입니다.

 

치매 약값 지원 내용부터 도대체 치매란 무엇이고 현재 내가 치매 증상을 겪고 있는지 치매테스트를 통해 우선 확인해보세요.치매치료제가 5년안에 상용화될 것이라고 하는데 그거 믿고 기다릴 수는 없잖아요.게다가 최근에는 젊은 사람들에게도 치매 증상이 나타나고 있다고 하니깐요.

 

 

치매 약값 지원 '치매 약값 보험 확대 개정안'

 


치매 약값 지원 개정안에 따르면 몸에 붙이는 패치형 치매약은 그동안 경증 치매 환자에게만 건강보험이 적용됐지만, 다음달부터는 모든 치매 환자에게 적용이 됩니다.

 

 

따라서 현재 패치형 치매약은 연평균 135만원이 들지만 치매 약값 보험 확대 적용되면 약 40만원으로 부담이 줄게 되는것이죠.그리고 그동안 환자 1명당 1개의 건강보험이 적용되던 치매약도 2개까지 건강보험을 적용하게 됩니다.

 

 

치매 약값 지원 치매 약값 보험 확대로 60~90만원 줄어든다

 

 

복지부는 치매 약값 보험 확대에 따라 치매 환자의 약값이 연간 60만 원에서 90만 원가량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특히 치매 약값 보험이 확대되면 그간 혜택을 받지 못했던 중증 치매 환자의 경우 연간 약 105만 원에서 약 43만 원으로 치매 약값이 줄어들 전망입니다.

 

혹시 나도 치매일까? 도대체 치매란?

 

 

치매란 후천적으로 기억, 언어, 판단력 등의 여러 영역의 인지 기능이 감소하여 일상 생활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는 임상 증후군을 말합니다. 치매에는 알츠하이머병이라 불리는 노인성 치매, 중풍 등으로 인해 생기는 혈관성 치매가 있으며, 이 밖에도 다양한 원인에 의한 치매가 있을 수 있습니다

 

 

모든 병은 발병전에 전조 증상이 있기 마련인데요.특히 치매의 전조 증상으로는 뇌졸중을 꼽을 수 있습니다. 뇌졸중이 발생한 지 2~3년 뒤에는 치매가 걸리는 경우가 빈번하기 때문이랍니다.

 

특히 치매의 전조 증상으로는 갑자기 냄새를 못 맡는 것과 기억력 감퇴가 대표젹인데요.이때 건망증과 치매는 다르다는거 기억해두세요.그리고 얼마전에는 불규칙적인 심장박동이 치매의 전조 증상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기도 하였는데요.

 

 

미국 앨라배마대학 에반 택커 교수는 심장혈관건강연구에 등록된 65세 이상 남녀 5150명을 추적조사한 결과 총 552명에서 심방세동이 발생했으며 3MSE 결과, 심방세동이 전혀 없었던 노인에 비해 심방세동을 겪은 노인들의 인지기능 감퇴가 더 빨랐다고 합니다.

 

치매 테스트 '치매 자가진단 방법은?'

 

 

치매테스트 1.식사시 마치 로봇처럼 말없이 바로 먹기 시작한다.

치매테스트 2.했던말, 질문을 계속해서 반복한다.

치매테스트 3.식사시 숟가락, 젓가락질을 할때 음식을 자꾸 흘리고 서툴러진다.

치매테스트 4.예전에 비해서 흥분하거나 화내는 횟수가 잦다.

치매테스트 5.사물이나 사람의 이름이 가물가물하거나 기억나지 않는다.

치매테스트 6.일을 시작해서 끝까지 마무리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치매테스트 7.무슨일이든 금방 지루해하고 싫증을 낸다.

치매테스트 8.미적감각이나 패션감각이 눈에띄게 상실했다.

치매테스트 9.여러가지 일을 동시에 해내지 못한다.

치매테스트 10.물건을 잃어버리거나 문단속, 가스밸드 단속을 까먹는 등의 건망증이 심해진다.

 

 

치매 자가 진단법은 총 10개의 문항이 있는데요.이 중에서 3개이하의 증세를 보인다면 아직은 정상이라고 판단되며 4개~7개가 나타난다면 초기 치매 증상이라고 볼수가 있습니다.

 

치매 약값 지원,치매 약값 보험 확대 '치매치료제도 나온다던데'

 

 

경상대화 한국파마 치매치료제 세계 최초 상용화에 나섰는데요.치매약 개발로 인해 3~5년 뒤면 치매가 완전 치료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습니다.그렇다면 기존의 치매약은 뭘까요?

 

 

기존의 치매치료제 관련 합성신약들은 치매치료를 하기보다는 치매진행을 늦추거나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만 있었지만 이번에 사용된 치매치료제는 노인성·알코올성·알츠하이머성 치매 동물모델에 이 물질을 시험한 결과, 치매가 일어나는 뇌의 해마 및 대뇌피질 부위만을 대상으로 세포 내 신호 전달을 촉진해 신경세포 보호 효과가 있음을 확인되었습니다

 

 

이번에 치매치료제 개발된 천연 단백물질이 모두 시냅스 조절, 신경세포 사멸을 조절하고, 치매에서 나타나는 주특징적인 현상이 거의 5분의 4 이하로 줄어드는 것이 확인이 되었다고 합니다.이로서 우리나라 65살 이상 노인 열 명 가운데 한 명이 앓고 있는 질병 치매를 앞으로 몇년 후면 잡을 수 있다는것입니다.

 

치매 약값 보험 확대,치매 약값 지원 혜택은 10월 1일부터이니 잊지말고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