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속으로│

과학자가 말하는 과학적으로 셀카 잘 찍는 방법은? 사진 이쁘게 찍는 법

과학자가 말하는 과학적으로 셀카 잘 찍는 방법은? 사진 이쁘게 찍는 법

 

셀카 하루에 몇번 찍으시나요? 주변을 보면 셀카봉 나오면서 더 셀카 찍는분들이 더 많아진것 같은데요.하지만 셀카 누구나 다 잘 찍는 것은 아니죠? 최근 과학자들이 과학적으로 셀카 잘 찍는 방법을 공개하였는데요.매번 셀카 실패하시는분들은 이 방법대로 셀카 찍어보는것은 어떨까요?

 

 

영국과학페스티벌에서 소개된 이 방법은 사진 전문가인 영국 서리대학교의 앤드류 파이 박사와 라두 스토레아 박사가 수많은 셀카 사진을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나온것인데요.많은분들이 셀카 찍고 보정을 하지만 이 방법을 이용하면 보정이 전혀 필요없다고 합니다.

 

사진 이쁘게 찍는 법 '디지털카메라로 셀카 잘 찍는 방법은?'

 

 

디지털 카메라로 셀카 사진을 찍을 경우 카메라와 가능한 멀리 떨어져야 합니다.. 만약 렌즈와 피사체가 지나치게 가까울 경우, 피사체의 얼굴이 왜곡될 수 있거든요.

 

하지만 사람 팔이 그렇게 긴 것이 아니기에 이럴때에는 셀카봉이라는 도구를 이용하면 거리를 확보할 수 있기에 셀카를 잘 찍을 수 있습니다.

 

 

사진 이쁘게 찍는 법 '스마트폰 카메라로 셀카 잘 찍는 방법은?'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하여 셀카를 찍을 경우에는 가능한 스마트폰 렌즈 가까이에서 찍는 것이 좋습니다.스마트폰 렌즈와 센서는 매우 작아서 카메라 렌즈와 가까이 있을 경우 올바른 인식이 가능하거든요.

 

사진 이쁘게 찍는 법,과학적으로 셀카 잘 찍는 방법 '빛이 관건이다'

 

 

지나치게 적은 빛 또는 많은 빛은 사진을 망칠 수 있다고 하는데요.셀카를 찍을때에는 배경은 어두운 상태에서 얼굴에만 빛을 강하게 비추어 배경과 피사체의 빛 밝기 차이를 심하게 두는 것 보다는 최대한 배경과 피사체의 빛 밝기 차이를 줄이는 것이 훨씬 보기 좋은 셀카 사진을 만든다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멋진 셀카를 찍고 싶은분들은 태양빛이 강하게 내리쬐는 한낮에 찍는것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우산 등을 활용하면 빛이 넓게 퍼져 더 자연스러운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