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만물상 변비 없애는 법,변비 증상,만물상 황금주스 만들기,현미쑥설기 만들기

만물상 변비 없애는 법,변비 증상,만물상 황금주스 만들기,현미쑥설기 만들기

 

만물상 변비 없애는 장 건강 프로젝트에서는 변비 증상부터 다양한 변비 없애는 법이 소개가 되었는데요.그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변비 없애는 법은 바로 만물상 황금주스 만들기가 아닐까? 싶은데요.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현미쑥썰기 만들기 방법부터 만물상 황금주스 만들기 비법까지 변비로 고생중인분들은 이번에 잘 알아두시면 변비 탈출 하실 수 있을꺼예요.

 


만물상 변비 없애는 법 '변비 증상이란?'

 

 

변비는 장의 연동운동이 떨어진 상태를 말하는데요.노폐물이 오랫동안 빠져나가지 않으면 문제가 될 수 있으며 변비보다 심각한것은 바로 만성변비입니다.변비 증상을 크게 4가지로 살펴볼 수 있는데요.

 

변비 증상 1.변이 딱딱하다 싶으면 변비라 할 수 있습니다.
변비 증상 2.복부 팽만감은 배가 불룩한 느낌이 드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분들이 바로 변비죠
변비 증상 3.하복부 통증이 느껴집니다.

변비 증상 4.배변시간이 길어지는것 또한 변비 증상 중 하나라 할 수 있습니다.

 

변비는 만병의 시작이라고 하는데요.이런 변비 증상이 오래 지속되면 만성변비로 진행 되기도 하는데 변비 원인으로는 먹거리,식습관,생활습관의 문제점을 들 수 있습니다.

 

 

만물상 변비 없애는 법

 

 

그렇다면 변비 없애는 법은 없을까요? 만물상에서는 변비 없애는 법으로 몇가지 방법을 소개해줬고 음식을 통해 변비 없앨 수 있다고 하는데 어떤 음식들이 변비 없애는데 도움이 되는것일까요?

 

만물상 변비 없애는 법 1.식이섬유가 풍부한 '샐러드'

 

 

식이섬유가 많은 샐러드를 먹는게 좋은데요.아침대용으로 샐러드 한 접시를 드시면 됩니다.무엇보다도 규칙적으로 드셔야 됩니다.샐러드가 도움이 되는 이유는 대장안에서 부피를 느끼기에 장이 자극을 받아 움직이게 됩니다.그리고 대변이 부드러워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만물상 변비 없애는 법 2.황금주스 만들기

 

 

만물상에서는 변비 없애는 법으로 황금주스를 만들어서 마시라고 소개해줬는데요. 바나나,플레인 요구르트,청국장 가루 등 재료도 쉽게 구할 수 있는데다가 만드는 방법까지 아주 간단합니다.

 

 

만물상 황금주스 만들기 첫번째는 액상플레인 요구르트 또는 동치미,백김치 국물을 믹서에 넣어주세요. 이 중 어떤것이나 넣어도 상관없습니다.헌데 맛을 위해서는 그래도 요구르트가 나을꺼 같네요.동치미에 바나나와 청국장 왠지 묘하잖아요~

 

 

만물상 황금주스 만들기 두번째는 바나나 반개를 넣어주시면 되는데요.반개가 딱 1인분 분량입니다. 뭐 더 넣으셔도 상관은 없구요.

 

 

만물상 황금주스 만들기 세번쨰는 청국장 가루 1스푼을 넣어주시면 되는데요.이건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어요.온라인으로도 청국장 가루 검색하면 잔뜩 나옵니다.

 

 

만물상 황금주스 만들기 네번째는 우엉 달인 물을 넣고 함께 갈아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황금주스는 변비가 심한분들은 아침에 1컵 저녁에 1컵 드시면 되구요.일반적으로는 1컵만 먹어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만물상 변비 없애는 법 '현미 쑥설기를 먹자'

 

 

변비 없애는 법으로 현미 쑥설기를 먹으라고 하는데요.현미 좋은것은 이전에도 여러번 방송을 통해 소개 되었지만 또 이런 음식은 처음인데요.이 안에 들어가는 재료 쑥이 변비에 좋다는 것입니다.

 

 

현미 쑥설기 만들기 첫번째는 현미를 물에 충분히 불려줍니다.현미는 저녁에 불리면 그 다음날 아침까지는 불리셔야합니다.

 

 

현미 쑥설기 만들기 두번쨰는 물에 불린 현미를 믹서기에 넣어줍니다.

 

 

현미 쑥설기 만들기 세번째는 말린 취나물과 말린 쑥 잎 그리고 쑥 가루를 추가하고 갈아줍니다.아니 쑥설기인데 왠 취나물? 할 수 있을텐데요.취나물이 식이섬유 함량이 무지 많다고 합니다.그러니 쑥과 같이 넣어서 드시면 좋은것이죠.

 

 

현미 쑥설기 만들기 네번째는 믹서기로 간 현미 쑥 가루를 솥에 넣고 쪄주시면 됩니다.이때 김이 어느정도 올라온 후에 넣고 찌셔야합니다.


만물상 변비 없애는 법 4.폭포물을 만들어서 먹자

 

 

처음에 이 말 듣고 이게 뭔 말이야? 했는데 알고 보면 아주 간단합니다.현미물을 그릇에 큰 낙차로 떨어뜨리면 되는데요.말이 좀 어렵죠.그냥 폭포수가 쏟아지는것처럼 높은곳에서 물을 따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일반적으로 물 따르는것보다 훨씬 높게 따른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이렇게 높게 따른 물은 물이 떨어지면서 산소가 공급이 된다고 합니다. 그러니 변비 증상으로 힘들어하는분들은 그냥 물 말고 이렇게 현미물을 높게 따른 후 마시면 도움이 된다는것이죠.

 

평소에 변비 증상으로 힘들어하신다면 만물상 변비 없애는 법 (만물상 황금주스 만들기,현믹쑥설기 만들기)을 통해서 변비 탈출해보시길 바랍니다.방송에서는 황금쥬스 먹고 심한 변비에 시달렸는데 효과를 봤다고 하니 변비때문에 고통받는분들은 1주일만이라도 한번 해보세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만물상으로 일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