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정보│

우체국 행복가득 희망적금 가입 조건,우체국 행복가득 희망적금 금리(희망 패키지,행복 패키지)

우체국 행복가득 희망적금 가입 조건,우체국 행복가득 희망적금 금리(희망 패키지,행복 패키지)

 

우체국 행복가득 희망적금이 3일 출시가 되는데요.저소득 계층을 대상으로 우체국 행복가득 희망적금 금리는 최고 7.9%라고 합니다. 우체국 우체국 행복가득 희망적금 가입 조건은 희망패키지와 행복패키지에 따라 다른데요. 지금부터 우체국 행복가득 희망적금에 관한 내용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 행복가득 희망적금 가입 조건 충족이 된다면 3일부터 가입할 수 있으니 우체국 행복가득 희망적금은 다른 은행 적금 가입하는것보다 2~3배정도의 이자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우체국 행복가득 희망적금 출시 '우체국 행복가득 희망적금 가입조건?'

 


우정사업본부에 따르면 우체국 행복가득 희망적금은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희망 패키지’와 사랑나눔 실천자를 위한 ‘행복 패키지’로 나뉘는데요.행복가득 희망적금 가입기간 중 주택구입, 입원, 출산, 유학, 결혼, 이민, 퇴직, 사업장의 폐업이 발생할 때에는 특별중도해지 서비스도 제공을 합니다.

 

 

우체국 행복가득 희망적금 금리 얼마나 될까?

 

 

우체국 행복가득 희망적금은 희망패키지와 행복패키지 두 가지가 있는데요.3년 만기 희망 패키지에 가입하면 기본이율 2.9%에 희망금리 5%를 더해 최대 연 7.9%의 이자를 줍니다.

 

우체국 행복가득 희망적금 희망 패키지는 기초생활수급자, 소년소녀가장, 다문화가정, 한부모 가족, 조손가정, 장애인, 북한이탈주민, 근로장려금 수급자, 연소득 1500만원 이하 근로자, 신용등급 7등급 이하 개인이 가입 대상입니다.

 

 

그리고 희망패키지 말고 행복패키지가 있는데 우체국 행복가득 희망적금 행복 패키지의 이율은 기본이율 2.9%에 행복금리 0.3%를 더한 3.2%입니다.우체국 행복가득 희망적금 행복패키지 대상은 헌혈자, 입양자, 장기·골수 기증자, 다자녀 가정, 협동조합 조합원, 소상공인, 부모 봉양자, 농어촌 읍·면단위 거주자가 가입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행복가득 희망적금 가입조건 및 가입기간은?

 

 

우체국 행복가득 희망적금 두 패키지 모두 가입 기간은 6개월 이상 3년 이하이며, 패키지별로 1인 1계좌, 1계좌당 월 최대 30만원까지 가입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행복가득 희망적금 상품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우체국 예금보험 홈페이지(www.epostbank.go.kr)에서 확인하거나 고객센터(1588-1900)로 문의하시면 됩니다.또한

 

우체국 행복가득 희망적금 금리 '금리 계산기로 알아보자'

 

 

다음에서 http://search.daum.net/search?nil_suggest=btn&w=tot&DA=SBCO&q=%EC%9D%B4%EC%9E%90%EC%9C%A8%EA%B3%84%EC%82%B0%EA%B8%B0 에 들어가면 확인할 수 있으며 예적금 계산기,금리 계산기,이자율 계산기 이렇게 검색하셔도 나옵니다.예금 적금 은행에서 신청할때 나중에 얼마 받을 수 있는지 알려주기도 하지만 간단하게 이런 예적금 계산기나 은행 예금 적금 이자율 계산기로도 확인할 수 있어서 좋네요.

 

우체국 행복가득 희망적금 출시 '예금과 적금의 차이는?'

 

 

이걸 아직 구분 못하는분들이 계셔서 간단하게 설명해드릴께요.예금의 '예'자는 맡긴다는 뜻이고 적금의 '적'자는 쌓는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요.즉 예금은 한번에 돈을 맡기고 나중에 만기되었을때 찾는것이고 적금은 매달 일정금액을 넣는것을 말하는데요.

 

어떤게 더 좋냐? 라면 목돈인 경우에는 아무래도 예금이 좋습니다. 이자가 1.5배 정도 차이가 날 수 있거든요.

 

 

 

1200만원을 연 3%의 이자로 예금을 맡길경우 이자는 = 1200 x 0.03 =360000원이 되지만 100만원씩 불입하는 1년 정기적금을 가입하게 된후 만기시에 받을 수 있는  이자는 100 x 0.03 x 6.5 = 195000원이 됩니다.

 

 

우체국 행복가득 희망적금 가입 조건에 따라 희망패키지 가입할 수 있느냐? 행복패키지 가입할 수 있느냐의 차이가 있으며 우체국 행복가득 희망적금 금리 또한 어떤 패키지에 가입하느냐에 따라 차이가 큽니다.그러니 우체국 행복가득 희망적금 금리가 7.9%나 되네...하면서 가입하러 가셨다가 자격이 안 되어서 괜히 헛걸음 할 수 있으니 우체국 행복가득 희망적금 가입 조건 꼭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