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속으로│

상대방의 거짓말을 알아내는 방법 5가지 '너 딱 걸렸어'

상대방의 거짓말을 알아내는 방법 5가지 '너 딱 걸렸어'

 

거짓말을 완벽하게 해서 들키지 않는다면 모를까? 거짓말은 금방 들키키 쉽상인데요.상대방의 거짓말을 알아내는 방법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갑자기 커지는 목소리와 화내는듯한 말투....그리고 어색한 몸짓 또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지금부터 상대방의 거짓말을 알아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거짓말을 알아내는 방법 1.목소리가 커진다.

 

 

거짓말을 할 때면 사람들의 목소리 톤이 95%까지 올라간다는 연구결과가 있었는데요.갑자기 목소리가 격양이 되거나 커졌다면 거짓말을 의심해봐야합니다.

 

 

거짓말을 알아내는 방법 2.눈동자의 움직임을 파악해라

 

 

범죄수사에서 자주 사용되는 방법인데요.사람은 과거를 떠올리때는 눈동자를 왼쪽으로 굴리고 미래를 생각할때에는 눈동자를 오른쪽으로 굴린다고 합니다.그런데 뭔가를 거짓으로 만들때에는 위로 눈동자를 몇번 굴리고 왼쪽 오른쪽으로 계속 순간적으로 굴린다고 합니다.

 

그러니 만약 진실인 경우에는 눈동자가 과거를 떠올리기에 왼쪽으로 한번 굴리고 바로 정면을 주시하지만 눈동자가 왼쪽 오른쪽 그리고 위로 굴린다면 이건 거짓말을 만들기 위해 애쓴다고 보시면 됩니다.

 

거짓말을 알아내는 방법 3.입술과 턱의 움직임

 

 

거짓말할때에 사람은 긴장하므로 입을 삐죽거리거나 턱이 경지되거나 등 입이나 턱으로 자신도 모르게 표현을 하게 되는데요.쉽게 발견하기는 힘들지만 한번 알고나면 쉽게 거짓말을 알아낼 수 있습니다.

 

거짓말을 알아내는 방법 4,도망치고 숨기려는 몸짓이 보인다

 

 

사람은 자신이 관심이 있는 분야에 대해서 얘기할때에는 상대방을 정면으로 바라보는 습성이 있는데요만약 몸을 문쪽으로 돌리고 있거나 대화하고 있는 상대를 정면으로 보지 않으려 한다면 거짓말의 위험이 높습니다.

 

특히 자신도 모르게 눈을 가리거나 얼굴 또는 입을 손을 가리려 하는 행동을 하기도 하는데요.신체의 일부를 숨기려는 모습 또한 거짓말의 증거라 할 수 있습니다.

 

거짓말을 알아내는 방법 5.평정심을 잃게 한다

 

 

거짓말을 하는 사람들은 상대방이 현실을 왜곡하고 평정심을 잃게 하는 능력이 있다고 하는데요.예를 들자면 잘못된 정보를 내뱉어 상대방이 진실 여부를 애써 기억해내게 만들고 '난 그렇게 말한 적 없는데? 넌 도대체 왜 그러냐? '등의 말로 상대방을 자극합니다.그러니 대화 도중 이런 말로 자극을 한다면 진실을 은폐하고자 하기 위해서라고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