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만들기┐

생생정보통 탕수육 레시피,쉽게 만들수 있는 생생정보통 탕수육 황금레시피

생생정보통 탕수육 레시피,쉽게 만들수 있는 생생정보통 탕수육 황금레시피

 

가장 좋아하는 중국 음식을 선택하자면 저는 무조건 탕수육입니다.짜장면 짬뽕보다 더 좋더라구요.생생정보통 탕수육 레시피가 공개가 되었는데요.집에서 탕수육 만들기 생각보다 어려운데 생생정보통 탕수육 황금레시피를 보면 이거 한번 해볼만한데...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한번 만들어보고 싶어지더라구요.탕수육 좋아하시는분들 지금부터 생생정보통 탕수육 레시피 잘 알아두시고 주말에 한번 탕수육 황금레시피대로 만들기 도전해보세요.

 

 

생생정보통 탕수육 레시피 '소스 만들기 3인분 기준'

 

 

가장 먼저 생생정보통 탕수육 황금레시피는 소스 만들기부터 배워봅니다.3인분 기준으로 만드는데 솔직히 3인분으로는 4인가족으로 택도 없죠.그러니 6인분 기준으로 이 양보다 2배 이상으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본격적으로 생생정보통 탕수육 레시피대로 만들어볼까요?

 

 

생생정보통 탕수육 황금레시피 첫번째는 궁중팬에 물 1컵 밥에 설탕 8큰 술,2배 식초 5큰술,중국 간장(노추) 1/3큰술이 들어가는데요.중국 간장 노추라는것의 역할이 크답니다.그러니 간장 넣으면 되겠지...할 수 있지만 이왕이면 노추 구입해서 만드는게 낫습니다.그리고 3배 식초 쓰는분들은 식초 5큰술이니 조금 양을 줄여야겠죠

 

 

생생정보통 탕수육 황금레시피 두번쨰는 양파와 당근,적채,오이,목이버섯,완두콩을 넣어줍니다.재료는 특별하게 들어가는것은 없어요.

 

 

생생정보통 탕수육 황금레시피 세번째는 파인애플 1큰 술을 넣고 1분간 끓여주세요.그리고 전분물 4큰술을 넣어 농도를 맞추면서 저어주면 됩니다.

 

생생정보통 탕수육 레시피 '탕수육 만들기'

 

 

 첫번째는 등심 300g을 준비한 후 찬물로 헹궈준후 물기를 빼주세요.

 

 

두번째는 물기를 뺀 고기에 간장 1/2큰 술을 넣고 주물러주는데요.대부분 소금.후추로 간을 하지만 이 집 경우 간장으로 간을 하더라구요.그런데 간장으로 한 것과 소금으로 한 것의 맛의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그러니 앞으로는 간장으로 간을 해보세요.

 

 

 세번째는 달걀물 2큰 술을 넣어줍니다.

 

 

 네번째는 감자전분과 고구마전분을 3대1비율로 넣어 저어주는데요.이때 물을 부어 가라앉을때까지 15분정도 기다려주셔야합니다.

 

 

 네번째는 위에 있는 물은 따라주고 전분 덩어리가 남는데 이걸 4큰 술 넣고 반죽을 합니다.저는 이거보면서 가장 신기했는데요.기존에는 전분 가루를 넣어서 만들잖아요.하지만 이번에 공개 된 비법을 보면 전분 덩어리를 만들어서 반죽을 하더라구요.여기에 맛의 비법이 또 숨겨져있었던것입니다.

 

 

 다섯번째는 튀기는 작업인데요.130도 온도가 되었을때 1차로 3분가 튀겨줍니다.

 

 

 여섯번째는 고기를 건져낸 후 쌀을 넣어서 올라올때 2차로 1분간 더 튀겨줍니다.이때 체로 고기를 눌러 기름안에서 골고루 익게 하는게 비법입니다.

 

 

뭔가 쉽다고는 하지만 되게 복잡한 과정을 거쳐서 만들어지는데요.하지만 제대로 된 탕수육 맛을 느껴보고 싶은분들은 생생정보통 탕수육 레시피대로 한번 만들어보는것도 좋을 듯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