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불행한 감정을 느끼는 사람들의 특징 10가지

불행한 감정을 느끼는 사람들의 특징 10가지

 

행복과 불행 한 글자 차이지만 매 순간 나는 불행한 감정을 느낀다면 그것에 대한 이유가 있기 마련입니다. 미국 필라델피아 지역의 ‘필리닷컴(philly.com)’이 불행한 감정을 느끼는 사람들의 특징 10가지를 소개하였는데요.요즘 삶이 불행하다고 느낀다면 한번 몇개나 해당이 되는지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성공 가능성이 없을꺼 같으면 쉽게 포기한다

 

 

불행한 사람들은 성공할 가능성이 없어 보일 때 쉽게 포기를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하지만 미리 겁먹고 포기하게 되면 결국 남는것은 패배감뿐이겠죠. 어차피 포기해도 불행해질꺼 도전이라는것을 해보는게 좋지 않을까요?

 

 

자신의 처지를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인다

 

 

내 인생은 왜 이럴까? 나는 왜 이렇게 좋지 않은일만 생기지....자신의 처지나 문제를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는 경향이 있는데요. 이럴떄에는 심각하게 받아들이지말고 한번 웃어 넘겨보세요.

 

운동을 전혀 하지 않는다

 

 

운동은 육체적으로 건강해지기도 하지만 정신적으로도 건강해질 수 있는데요. 운동을 하지 않는 것은 기분과 건강 그리고 행복에 부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그러니 하루 30분씩만 햇빛 보면서 걸어보세요.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목표를 세운다

 

 

꿈과 희망은 크게 가지라고 하지만 너무나도 목표가 비현실적이고 이루기 힘든것일때에는 사람은 불행해지기 마련입니다. 아무래도 비현실적인 목표를 세웠으니 목표를 이루지 못했을때에는 실망감이 남고 결국 포기하게 되는 경우가 생기게 되는데요.어느정도 이룰 수 있는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달성했을때 만족감을 느끼는게 훨씬 낫습니다. 

 

건강에 안 좋은 음식을 자주 먹는다

 

 

불행한 사람들은 건강에 해로운 음식에 빠져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건강에 해로운 음식들 하면 정크푸드나 인스턴트 음식들을 꼽을 수 있죠.하지만 이와 반대로 건강에 좋은 음식을 먹으면 기분이 좋아지고 더 많은 에너지를 갖게 된답니다.

 

잠을 충분히 자지 않는다

 

 

 

잠을 자지 않는 사람은 우울증에 걸리기 쉽다고 하는데요.그만큼 수면은 중요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적어도 하루 7~8시간은 자야됩니다.

 

sns에 너무 많은 시간을 쓴다

 

 

불행한 감정을 느끼는 사람들을 보면 sns에 푹 빠져서 다른 사람에게 어떻게 보일까? 하는 등의 쓸데없는 것에 걱정을 하게 되는 경향이 있는데요. 이런 감정이 커질수록 자신을 바라보는 시각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생각에 신경을 많이 쓴다

 

 

불행한 감정을 느끼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이 어떤 생각을 하는 지에 관심을 너무 많이 갖게 되는 경향이 있고 그 사람을 기쁘게 하기 위해서 애를 쓰는 경우가 많은데요. 남보다 중요한것은 자신입니다.

 

일을 너무 많이 한다

 

 

일을 너무 많이 하게 되면 자신의 욕구를 해결하기 힘듭니다.하고 싶은게 많지만 그걸 할 수 없기에 불행해지는것인데요.너무 일에만 매달리지말고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거나 때로는 휴식을 갖고 쉬는것도 좋습니다.

 

용서를 거부한다

 

 

불행한 사람들은 원한을 품고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불행한 감정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원한은 잊어버리고 용서하세요.자신과 다른 사람을 용서하게 되면 불행한 마음에서 벗어날 수 있을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