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수입과자 열풍,수입과자 파는곳 수입과자 전문점,수입과자 나트륨 많다고?

수입과자 열풍,수입과자 파는곳 수입과자 전문점,수입과자 나트륨 많다고?

 

얼마전 방송되었던 불만제로 과자편을 보면 우리나라 과자 가격은 비싸고 양은 적어서 충격을 줬는데요.그러다보니 최근 수입과자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국산과자의 과대포장이 결국은 소비자의 마음을 등지게 한 것이죠.갈수록 포장은 거대해지고 양은 적어지니 차라리 값싸고 저렴한 수입과자를 먹게다는것인데요.이에 대하여 수입과자 나트륨 많다라는 기사도 나왔지만 양 차이가 있는데 그건 당연한거 아닐까요? 수입과자 열풍으로 수입과자 파는곳이나 수입과자 전문점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는데 어디어디 있는지 살펴볼까요?

 

 

수입과자 열풍 '수입과자 전문점 인기'

 

 

국산과자에 등 돌린 소비자층이 수입 과자로 몰리면서 전국 각지에서 수입과자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아무래도 요즘 과자보다 질소가 더 많이 들어있다는 질소과자를 소비자들이 외면하면서 수입과자를 구매하고자하는분들이 많아지고 있는것인데요.

 

지난 1월 컨슈머리서치 통계 발표에 따르면 포장상자에 비해 과자 내용물이 차지한 비율은 16.8%에 그쳤다고 합니다.진짜 질소를 샀는데 과자가 들어있다...라는 말이 괜히 나온게 아니라니깐요.

 

 

수입과자 열풍 견제 '수입과자 나트륨 함량 2배라고?'

 

 

수입과자가 국산과자에 비해 수입과자 나트륨과 포화지방이 많다며 섭취시 주의가 요구된다는 보도가 되었는데요.

 

수입과자 중 초콜릿 과자 포장에는 심혈관질환을 일으키는 트랜스지방 표시가 없으며, 12개 들이 코코넛 쿠키 한 상자에는 포화지방이 하루 권장량(15g)의 2배가 들어있었다는것입니다.

 

 

그리고 버터과자의 경우 국산과 말레이시아산의 포화지방 함량은 비슷하지만, 나트륨은 수입과자가 2배 가량 많았고, 웨이퍼의 포화지방 함량은 오스트리아산이 국산의 2배 수준이었으며, 필리핀산 치즈스낵의 나트륨 함량은 1200㎎을 넘어 짬뽕의 3배 수준이었다고 하는데요.이에 대하여 반응은 썩~ 공감하는 분위기보다는 수입과자 열풍 견제하는것 아니냐? 라는 목소리가 더 많은데요.지금 이 분위기로는 우리나라 과자값을 내리지 않는 한 또는 양을 늘리지 않는한 방법은 없는것 같아요.

 

불만제로 과자 '같은 과자 다른 가격'

 

 

 

미국마트에서 한국과자 1만원어치를 구입하면....

 

 

생각보다 양이 푸짐합니다.이정도면 엄청나죠~~

 

 

하지만 국산과자를 한국마트에서 구입을 하게 되면...

 

 

보이시나요? 이게 다 입니다.달랑 4개 구입하고 끝이예요...

 

 

1만원에 미국마트에서는 11개 구입이 가능하지만 한국마트에서는 달랑 4개 구입할 수 있는데 오히려 가격도 더 비싸네요.양은 적고 가격은 비싸고 예전에 과자는 착한 가격에 양도 푸짐해서 누구나 즐길 수 있었는데 이제는 마트에서 과자를 살 가격에 훨씬 더 많은걸 살 수 있으니 과자에 눈이 안 가더라구요..ㅠㅠ

 

수입과자 열풍,수입과자 파는곳 '수입과자 전문점 스위트파티'

 

 

세계 수입과자 전문점 스위트 파티입니다. 여기저기 되게 매장이 많은데요. http://sweet-party.co.kr/shop/main/html.php?htmid=proc/store03.htm에 들어가면 가까운 매장 위치 확인하실 수 있을꺼예요.

 

수입과자 파는곳 '수입과자 전문점 스위트 초이스'

 

수입과자 80% 상시할인 이벤트가 진행이 되는 곳인데요.매장 위치는 http://www.sweetchoice.co.kr 에 들어가면 확인할 수 있는데 스위트 파티보다는 매장수가 조금 적네요.

 

수입과자 파는 곳 '수입과자 전문점 레드버켓'

 

 

세계과자 할인전 레드버켓의 매장은 http://www.redbucket.kr/bbs/affiliate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산과자가 바뀌지 않는다면 앞으로 수입과자 열풍은 계속 될 듯 싶은데요.저희 동네도 얼마전에 보니 수입과자 전문점이 생겨서 방문을 했는데 종류도 다양하고 가격도 확실히 저렴하더라구요.게다가 뭘 그렇게 덤으로 또 주시는지....마트에서 과자 살 때 덤 주는 경우 없잖아요.게다가 같은 돈을 주고도 양은 확실히 차이가 있더라구요.저는 롤에 초코크림 들어있는거 좋아하는데 가격은 훨씬 저렴하고 양은 두배더라구요.안에 들어있는 초콜릿도 맛의 차이가 있었구요.이렇게 수입과자의 양과 맛에 길들여져간다면 과연 국산과자를 먹는 사람은 점차 줄어들 수 밖에 없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