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만들기┐

만물상 열무김치 맛있게 담그는법,김순자 열무김치 만들기,열무김치 담그는법

만물상 열무김치 맛있게 담그는법,김순자 열무김치 만들기,열무김치 담그는법

 

열무김치 담그는법 생각보다 간단하지도 않고 열무김치 만들기 은근히 맛내는게 힘이 듭니다.하지만 만물상 열무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알아두시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무엇보다도 김치명인 김순자 열무김치 만들기 비법이기에 진짜 맛있는 열무김치를 담글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열무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물상 열무김치 '열무의 효능은?'

 

 

열무는 비타민c를 비롯한 다양한 영양소 섭취가 가능한데요.특히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상당하며 칼슘이 많아 뼈를 튼튼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

 

게다가 기억력 증진에도 탁월하기에 건망증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깜빡깜빡 하시는분들은 열무를 자주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만물상 열무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열무 어떤걸 골라야할까?'

 

 

 우선 좋은 열무부터 골라야하는데요.너무 길고 두껍지 않은 열무를 골라야하며 줄기에 가시가 솜털처럼 서 있는 열무가 좋습니다.그리고 너무 억세거나 약하지 않고 탱탱한 열무를 선택하세요.

 

그리고 줄기를 꺾었을때 톡~소리 나는 열무가 좋습니다.

 

만물상 열무김치 맛있게 담그는 법 '김순자 열무김치 만들기 비법 공개'

 

 

김순자 열무김치 만들기 첫번쨰는 열무의 겉잎을 떼어내고 뿌리를 반으로 갈라 잘 다듬어줍니다.

 

 

김순자 열무김치 만들기 두번째는 굵은 소금을 물에 녹여 소금물을 만들어서 열무를 절여주는데요.절대 열무를 절일때 열무에 소금을 직접 뿌리면 안됩니다 물 1리터에 소금 30~35g정도를 녹여서 절여주셔야해요.이렇게 하지 않으면 열무에서 쓴 맛이 난다고 합니다.

 

그리고 중간에 살짝 절인 열무를 조심스럽게 뒤집어주세요~꺼낸 열무는 흐르는 물에 절대 씻지 말아야하는데요.흐르는 물의 압력이 열무의 조직을 파괴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김순자 열무김치 만들기 세번쨰는 열무야읭 2배 정도 되는물을 받아놓고 열무를 씻어주세요.최소 세번은 씻어주셔야하구요.시원한 맛을 내려면 물기 빼는 시간을 짧게 해야합니다.

 

 

김순자 열무김치 만들기 네번째는 생수에 고축가루 2/3컵 정도를 넣어서 불려주세요.

 

 

김순자  열무김치 만들기 다섯번째는 홍고추 2개 정도를 갈아서 넣어줍니다.

 

 

김순자 열무김치 만들기 여섯번째는 배즙과 꿀을 조금씩 넣어 단맛을 냅니다. 

 

 

김순자 열무김치 만들기 일곱번째는 다진 생강 약간과 다진 마늘 1.5 스푼 정도를 넣습니다.

 

 

김순자 열무김치 만들기 여덟번째는 찹쌀풀을 묽게 만들어 넣어주셔야하는데요.찹쌀풀은 찹쌀과 물을 1:10 으로 쑤어서 만들어야하는데 찹쌀풀을 넣으면 부드럽게 만들어주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게다가 유산균의 먹이를 제공해 건강한 유산균 생성을 높여기도 하구요.

 

 

열무김치 담그는 법 아홉번째는 믹서에 곱게 간 새우젓을 2스푼 넣어줍니다.

 

 

열무김치 담그는 법 열번째는 절인 열무에 양념장을 넣고 살짝만 버무려주시면 됩니다.열무는 아기 다루듯이 다뤄야한다니 거칠게 버무리지 마세요.

 

 

열무김치 담그는 법 열한번째는 그 위에 다시 절인 열무를 깔고 양념장을 부어주세요.

 

 

열무김치 담그는 법 열두번째는 간을 맞춘 물을 10% 정도 더 넣어주셔야합니다.

 

 

열무김치 담그는 법 열세번째는 통에 담을 때는 열무를 한 번만 뒤집어 준 후 담으셔야해요.

 

 

열무김치 담그는 법 열네번째는 열무를 통에 담을떄에는 70% 정도만 담아주시면 되구요.열무김치를 담은 후 통을 쳐주세요.퉁퉁 치는거 아시죠? 그래야지만 산소가 다 빠져나간답니다.그리고 틈을 메우는 정도로 살짝 눌러주시고 마무리로 랩을 씌어 한번 더 산소를 차단합니다.

 

만물상 열무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완성 '열무김치 언제 먹나?'

 

 

열무김치 맛있게 담그는 법 이렇게 보면 쉬워보이지만 막상 하려니 완전 번거로운데요.이 과정대로 담그셨다면 이제 상온에 4시간 정도 놔둔 후 냉장보관 하시면 됩니다.그러면 하루나 이틀 후 열무김치를 먹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말로는 뭐든게 다 쉽죠..막상 만들려고 하면 재료 준비부터 다듬어야되고 할 일이 많습니다.그래도 집에서 열무김치 맛있게 담궈서 드시고자 하는분들은 이 방법대로 한번 만들어보세요.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만물상으로 일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