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당신의 뱃살이 줄어들지 않는 이유 7가지

당신의 뱃살이 줄어들지 않는 이유 7가지

 

조금 먹고 운동도 열심히 하는데 뱃살이 줄어들지 않습니다.아니 나는 할만큼 하는것 같은데 왜 뱃살은 줄어들지 않는걸까요? 뱃살때문에 고민인분들은 미국의 유력 건강지 ‘헬스’에서 뱃살이 줄어들지 않는 이유중에 혹시 자신도 포함이 되는지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무작정 굶고 운동한다고 해서 뱃살이 확 줄어드는것은 아니거든요.그러니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게 중요합니다.

 

 

뱃살이 줄어들지 않는 이유 1.나이가 들어 신진대사가 떨어졌다

 

 

아무래도 나이를 먹게 되면 나잇살이라는게 있기 마련인데요.나잇살은 쉽게 빼기도 힘들꺼예요.신진대사가 떨어져 신체 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열량이 줄어들기때문인데요.나이 먹는것도 서러운데 살은 찌기 쉽고 살은 빼기 어려워지네요.

 

 

뱃살이 줄어들지 않는 이유 2.근력 운동이 부족하다

 

 

걷기 운동도 뛰는것도 열심히 한다고 생각해서 금방 살을 뺄 수 있을꺼야....라고 착각하기 쉽습니다. 유산소 운동만으로는 해결이 되는게 아니거든요. 우선 몸을 지방을 연소하기 쉬운 몸으로 만들어야 하는데 그럴려면 근력운동이 필요한것이죠.그리고 운동 열심히 해도 안 빠지는 분들은 잘못된 운동방법을 하고 있는것일 수도 있습니다.

 

뱃살이 줄어들지 않는 이유 3.가공식품을 많이 먹는다

 

 

흰 쌀밥이나 빵 등의 정제된 곡물과 스낵,음료,디저트 등의 가공식품을 섭취하는것은 지방연소를 방해하며 이런 당질이 체내의 지방질과 결합하는 신체의 당화작용으로 인해 살을 빼기 어렵게 만든답니다. 밥대신 현미밥을 드시고 빵도 호밀빵 같은것으로 대체해서 드세요

 

뱃살이 줄어들지 않는 이유 4.포화지방 섭취가 많다

 

 

육류에 들어있는 포화지방산을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내장지방이 되기 쉬워지는데요.포화지방 섭취보다는 올리브 오일의 불포화지방산이나 호두나 연어에 들어있는 오메가3로 대체해서 드시면 좋습니다.내장지방은 뱃속에 시한폭탄이 들어있는것과 마찬가지이므로 조심하셔야합니다.

 

뱃살이 줄어들지 않는 이유 5. 스트레스가 쌓여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원인이죠.특히 다이어트하는분들은 스트레스 해소가 꼭 필요합니다.아무래도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고 칼로리의 음식이 땡기기 마련이고 자칫하다가 폭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 호르몬의 영향으로 몸에 지방이 축적되기 쉬워진다고 하네요

 

뱃살이 줄어들지 않는 이유 6.잠이 부족하다

 

 

수면 부족도 비만의 원인이라는 사실 아시나요? 하루에 7시간은 자는게 좋습니다.미국 버클리 캘리포니아 대학 연구팀이 건강한 남녀 23명을 상대로 하루는 잠을 충분히 자게 하고 또 하루는 잠을 전혀 못 자게 한 뒤, 80가지의 음식사진을 보여주고 먹고 싶은 것을 고르게 한 결과, 잠을 못 잔 날에는 초콜릿과 감자칩 같은 고칼로리 음식을 골랐습니다.

또 자기공명영상으로 뇌를 촬영한 결과, 잠을 못 잔 날에는 음식 등에 대한 욕구 등을 관장하는 편도체가 왕성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뱃살이 줄어들지 않는 이유 7.병을 앓고 있다

 

 

나는 식사도 신경 쓰고 있고 운동도 적당히 하는데다가 잠도 잘 자는데 살이 빠지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이럴때에는 어떤 질병을 앓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여성의 경우는 테스토스테론수치가 너무 높아지면 다낭성난소증후군이 발병할 수 있으며 당뇨병 전증이나 당뇨병도 살을 빼기 어렵게 만든다고 합니다.그러니 자신의 건강을 한번 체크해보시는것도 좋을 듯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