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좋은음식│

만물상 히포크라테스수프 만드는법,막스 거슨요법이란? 히포크라테스 수프 만들기

 만물상 히포크라테스수프 만드는법,막스 거슨요법이란? 히포크라테스 수프 만들기

 

만물상 히포크라테스수프 만드는법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히포크라테스 수프 만들기는 해독주스 만드는법과 별 차이가 없는것 같은데요.도대체 어디에 좋은것일까요? 우선 만물상 히포크라테스수프 만드는법 배우기 전에 막스 거슨요법부터 알아둬야하는데요.거슨요법은 약을 사용하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약을 먹지 않고 치료가 될 수 있을까요?

 

 

막스 거슨의 거슨요법이란?

 

 

막스 거슨의 거슨요법은 약을 사용하지 않고 식이요법,생활습관교정,심신단력으로 병을 치료하는것을 말하는데요.만물상에서는 막스 거슨요법 중 식이요법에 관해 다뤘습니다.

 

 

막스 거슨요법 '식이요법 방법은?'

 

 

정상적인 세포에는 칼륨이 많고 나트륨 함량은 없어야하는데요.그래야 신진대사 후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데 소금이 세포안에 들어가면 문제가 된다는것이죠.

 

 

그렇기에 소금기는 없고 칼륨과 항산화,면역력을 높여주는 식재료를 먹어야하는데요.거슨요법 첫번째는 즙을 먹는 방법입니다.

 

 

채소 과일 즙을 하루에 12잔 이상 마시라는것인데요.이게 가능할까요? 저는 무리가 있다고 봅니다. 이렇게 즙을 내서 먹고 히포크라테스수프를 만들어서 먹으라는것인데요.히포크라테스수프란 도대체 뭘까요?

 

만물상 히포크라테스수프 만들기 '히포크라테스수프란?

 

 

히포크라테스 수프는 고대 그리스의 히포크라테스가 암 치료 식단으로 사용했다는 것에서 유래하며 1928년 독일의 거슨 박사가 다시 소개하였는데요. 히포크라테스 수프는 샐러리, 감자, 토마토 등의 항암력이 높은 식재료들을 이용, 몸 자체의 치유력을 높여 신진대사에 부담을 적게 주고 체내의 유독 물질 배출에 중점을 두는 식단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만물상 히포크라테스수프 만드는법,히포크라테스 수프 만들기 재료

 

 

히포크라테스수프 만들기 재료에는 토마토,양파,감자를 기본으로 하여 마늘,샐러리,파슬리를 추가적으로 넣는데요.

 

 

아무래도 이렇게 먹을 경우 맛이 부족하겠죠? 그럴때에는 사과 바나나 단호박 고구마를 활용해서 히포크라테스 수프 만들기에 도전하시면 됩니다.

 

히포크라테스수프 만드는법,히포크라테스 수프 만들기

 

 

히포크라테스수프 만드는법,히포크라테스 수프 만들기 첫번째는 모든 재료를 흐르는물에 꺠끗하게 씻어주셔야합니다.그리고 냄비에 감자와 양파 토마토등을 넣어주세요.

 

 

 히포크라테스수프 만드는법,히포크라테스 수프 만들기 두번째는 재료가 잠길 만큼 물을 부어주셔야하는데요.잠길정도입니다.너무 적으면 안되요~

 

 

히포크라테스수프 만드는법,히포크라테스 수프 만들기 세번째는 파슬리나 샐러리등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히포크라테스수프 만드는법,히포크라테스 수프 만들기 네번째는 2시간동안 약한불로 끓여주셔야하는데요.가끔 센불에서 끓이는분들 계시는데 절대 그러시면 안되구요.약한불로 장시간 끓여주셔야합니다.

 

 

히포크라테스수프 만드는법,히포크라테스 수프 만들기 다섯번째는 끓인 후 갈아주시면 되는데요.믹서기나 핸드블렌더 이용하시면 됩니다.

 

 

히포크라테스 수프가 완성이 되었는데요.뭔가 간단하기는 하지만 시간은 참 오래 걸리는데요.식사 대용으로도 먹기 좋으며 맛도 기대이상이라고 합니다.우리가 봤을때에는 솔직히 맛있어보이는 비쥬얼은 아니잖아요.근데 맛은 채소 스프맛이라는것입니다.

 

 

히포크라테스 수프 경우 해독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데다가 400이 넘던 중성지방 120으로 떨어졌다고 합니다. 놀랍죠.아무래도 소금 섭취를 하지 않다보니 몸 상태가 좋아진것 같은데요. 대사증후군을 겪고 있는분들이나 중성지방이 높은분들은 히포크라세트수프가 확실히 도움이 된다고 하니 혹시라도 지금 건강상태가 좋지 않은분들은 시도해보는것도 좋을 듯 싶네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만물상으로 일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