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뻐지는피부┘

피부건강을 위해서는 피해야 되는 음식 4가지 '피부에 좋지 않은 음식'

피부건강을 위해서는 피해야 되는 음식 4가지 '피부에 좋지 않은 음식'

 

동안 피부,탄력있는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피부 건강 신경쓰셔야하는데요.그렇다면 피부 건강을 지키려면 어떤 음식을 피해야 될까요?  미국의 경제 전문매체인 ‘월스트리트 치트 시트’가 피부 건강을 위해 피해야 되는 음식 피부에 좋지 않은 음식 4가지를 소개하였는데요.피부때문에 고민이라면 혹시 피부에 좋지 않은 음식들을 먹고 있는것은 아닌지 체크해보셔야 될 꺼 같네요.

 

 

피부에 좋지 않은 음식 '짠 음식과 단 음식'

 

 

짜거나 단 음식은 피부에 가장 큰 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짜고 단 음식은 인슐린 생산을 급속하게 증가시키고 염증을 유발해 피부의 재생 능력을 저하시키거든요.

 

 

피부에 좋지 않은 음식 '혈당 지수가 높은 음식'

 

 

혈당 지수가 높은 흰 빵이나,파스타,케이크 같은 음식들은 여드름을 증가시키는 원인이 되는데요. 최근 들어서 여드름이 갑자기 나기 시작했다면 먹는 음식에 문제가 있는것일 수도 있습니다. 이런 혈당 지수가 높은 음식 대신에 통곡물을 먹는게 좋은데요. 통곡물에는 항산화제와 염증을 퇴치하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답니다.

 

피부에 좋지 않은 음식 '우유'

 

 

우유는 칼슘이 풍부해서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키 크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지만 여드름을 일으키기도 한답니다. 2010년 미국 피부과학회 저널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유제품 소비와 여드름 사이에는 확실한 연관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그러니 여드름때문에 고민이라면 잠시 우유를 끊어보는것도 좋겠죠.

 

피부에 좋지 않은 음식 '튀긴 음식'

 

 

튀긴 음식은 살이 찌는 음식이기도 하지만 피부에도 기름이 쌓이게 한다고 합니다.모낭이 기름과 죽은 피부 세포로 막힐 때 여드름이 발생하는데 기름이 많은 음식은 세균을 우리 몸이나 피부에 갇히게 해서 더 큰 질환을 발생시키 수 있다는것이죠.그러니 피부 건강을 위해서라도 튀긴 음식은 멀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