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뻐지는피부┘

예뻐지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예뻐지기 위해 멈춰야 할 습관 5가지'

예뻐지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예뻐지기 위해 멈춰야 할 습관 5가지'

 

예뻐지고 싶어서 이것저것 시도해보지만 예뻐지기는 커녕 오히려 부작용이 생기는 경우도 있는데요.호주 일간지인 데일리텔레그래프에 따른 예뻐지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예뻐지기 위해 멈춰야 할 습관 5가지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뻐지기 위해 멈춰야 할 습관 1.눈썹 뽑는 습관

 

 

예쁜 눈썹을 만들기 위해 눈썹 일부 뽑는 경우가 있는데요.족집게로 지나치게 눈썹을 뽑으면 피부 착색을 유발할 수 있으며 정상적인 눈썹 성장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눈썹을 뽑아야 한다면 한번에 1~2가닥 정도만 뽑고, 만약 지나치게 눈썹을 많이 뽑은 상태라면 눈썹이 완전하게 다 자라길 기다렸다가 전문가에게 다듬는 것이 좋습니다.

 

 

예뻐지기 위해 멈춰야 할 습관 2.여드름을 짜는 습관

 

 

여드름을 짜거나 뜯는 것은 가장 나쁜 습관 중 하나인데요. 여드름이나 뾰루지를 손으로 짜는 습관은 박테리아를 증식시키고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그러니 여드름 전용 제품을 발라 여드름을 진정시켜주는게 좋습니다.

 

예뻐지기 위해 멈춰야 할 습관 3.더러운 브러시 사용하는 습관

 

 

 브러시 얼마나 청결하게 사용하시나요? 메이크업 전문가들은 브러시의 청결이 피부의 손상을 결정한다고 강조하였는데요.깨끗하지 않은 브러시는 해로운 세균을 피부로 전염시키는데 이로 인해서 피부 트러블이 더 심각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사용중인 브러시는 1주일에 한번정도는 세척해주세요.브러시 전용 클렌저가 따로 파는데요.거기다가 담궈두시면 브러시가 얼마나 더러웠는지 눈으로 직접 확인이 되실꺼예요.

 

예뻐지기 위해 멈춰야 할 습관 4.고열 드라이 사용하는 습관

 

 

머리 감고 난 후 말릴려고 드라이 사용많이 하시죠? 하지만 고열의 드라이기를 과도하게 사용하면 머리카락을 태우거나 손상 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너무 자주 사용하는것보다는 며칠 간격을 두고 사용하는것이 좋으며 반드시 트리트먼트를 사용해서 모발을 보호해줘야합니다.

 

예뻐지기 위해 멈춰야 할 습관 5.큐티클 없애는 습관

 

 

네일 바르기 위해 깔끔하게 한다고 큐티클 제거하는분들 많으신데요.하지만 큐티클을 지나치게 제거할 때에는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손톱 큐티클을 잡아 뜯으면 출혈이 있을 수 있고, 이는 염증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는것인데요.이렇게 피가 나고 염증이 생기는 일이 반복되면 손톱은 점점 더 약해지고 잘 부러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큐티클은 있는 그대로 두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큐티클이 많이 불편하다면 잡아 뜯거나 잘라내는 것 보다는 비타민E 오일을 발라 촉촉하게 해주면 큐티클도 가라앉고 손톱도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