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직장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운동 방법 4가지

직장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운동 방법 4가지

 

직장인들은 하루 8~9시간은 앉아있어야하기에 목도 어깨도 결리고 뱃살은 또 왜 이렇게 나오고 몸은 천근만근 무겁기만 한데요. 직장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운동 방법 4가지만 알아두시면 다른 사람에게 피해도 주지 않고 건강도 챙길 수 있습니다.아무래도 직장에서 마음놓고 운동을 할 수 있는것은 아니잖아요.

 

 

직장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운동 방법 1.다리 뻗기

 

 

의자에 앉아있는 동안 한 번씩 다리를 쭉 뻗어 주세요.이때 발을 무릎 높이까지 들어 완벽하게 일자로 뻗는 것이 효과적인데요.이 동작을 여러 차례 반복하면 대퇴 사두근에 탄력이 생기고 무거운 가죽 부츠 등을 신고 하면 더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직장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운동 방법 2.발가락으로 서기

 

 

복사기나 화장실에서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한다면 발끝으로 서있어보세요.잠시 발레리나가 되어보는것이죠.만약 주변에 사람이 없거나 다른 사람이 신경쓰이지 않는분들은 발끝을 올렸다 내리기를 30회 정도 반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직장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운동 방법 3.층수 옮기기

  

 

화장실을 이용할때 가까운 화장실을 가게 되는데요.이렇게 하면 운동이 안되죠. 가까운 화장실 말고 다른층에 있는 화장실을 이용해보세요.그렇다고 엘리베이터 타면 소용없습니다. 계단을 이용해야된다는거 명심하세요.

 

직장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운동 방법 4.책상 이용하기

 

 

의자에 앉은 자세로 양손을 무릎 위에 놓고 손바닥이 하늘로 향하게 둔 뒤 손바닥을 서서히 올리면서 책상에 닿을 때 힘껏 밀어 올려줍니다. 그리고 반대로 책상 위에 손바닥을 놓고 책상을 아래로 밀어 내리는 동작도 이어서해주시면 됩니다. 이 운동은 근육과 관절의 움직임 없이 근육에 자극을 가하게 된답니다.

 

직장에서는 큰 아령을 들고 운동하기도 그렇게 무턱대고 걷는게 좋다고 여기저기 돌아다닐 수도 없고 큰 동작의 운동은 좁아서 하기 힘든데요.이제는 다른 사람 눈치 보지마시고 틈틈히 운동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