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속으로│

명함 주고 받기,첫인상을 결정 짓는 명함 에티켓,명함 주고 받을때 예절은?

명함 주고 받기,첫인상을 결정 짓는 명함 에티켓,명함 주고 받을때 예절은?

 

명함은 자신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고 자기를 나타내는 수단이 되기도 합니다.그렇기에 명함은 첫인상을 결정 짓기도 하는데요.명함 주고받을때 예절 조심하셔야하는데요.그냥 툭하고 명함을 던져주는 것.또는 명함을 성의없게 받는 것은 명함 에티켓에 어긋나는 행동입니다.그렇다면 명함 주고 받을때 예절 어떻게 해야되는지 지금부터 명함 주고 받기 에티켓 알려드릴께요~^^

 


명함 에티켓 1.명함은 깨끗한것으로 준비해둔다

 


-꼬깃꼬깃한 명함은 보기에도 안 좋고 받는 사람입장에서도 저게 뭐지?하는 생각이 드는데다가 저사람은 깔끔치 못하구나..하는 인상을 줄 수도 있습니다.명함은 깨끗한것으로 명함첩에 넣어서 가지고 다니는게 좋으며 남성은 상의 안주머니 여성은 핸드백에 넣어두면 꺼내면 보기가 좋습니다.

 

 

명함 에티켓 2.서서 양손으로 받자.

 


-명함을 주고받을때 예의를 갖추는 것이 중요한데 자기 이름을 상대방이 똑바로 읽을 수 있도록 하고, 오른손으로 정중하게 가슴 높이로 건냅니다.(이때 왼손은 오른손 밑에서 오른손을 살며시 받쳐주세요).또한 받을때에는 양손으로 상대방의 이름이 손가락에 걸리지 않도록 명함의 끝을 잡습니다.

명함 에티켓 3.아랫사람이 먼저 건네야한다.

 


-명함은 손아랫사람이 윗사람에게, 직원이 고객에게, 방문한 사람이 주인에게 먼저 건네야합니다.또한 사람이 2명이상일때에는 가장 손윗사람에게 먼저 건네야하는거 잊지마세요.

명함 에티켓 4.상대방의 명함을 받은후에...

 


-명함은 두손으로 잡고 보며 상대방이 보는 앞에서 받은 명함에 글씨를 쓰는것은 매너에 어긋나는 행동이므로 절대 해서는 안됩니다. 그리고 명함 받은 후에 바지 뒷주머니 넣는분들도 계시는데 그것 또한 좋은 행동이 아니므로 받으면 명함첩에 넣어주세요.명함첩이 없으면 지갑에 넣으시구요.

 

 

첫인상을 결정 짓는 명함 에티켓 명함 주고 받기 할 때 잘 기억해두시구요. 요즘은 특이한 명함들도 많으니 자신만의 개성을 명함으로 표현해보세요.

 

명함 주고 받기 '독특한 명함의 세계속으로 '

 

 

 

명함에 식물이....조금 독특하죠...밋밋한 명함들과는 완전 다르네요.

 

 

 

요가 학원 명함은 뭐가 다르긴 다르네요.저렇게 말 수 있다는게 요가 매트를 떠올리게 하는데 넣어가지고 다니기에는 조금 무리수인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명함인데요.이건 직접 만들어야 하는데 책상위에 올려놓고 보면 예쁘기도 하고 절대 버리지 않을꺼 같아요~^^

 

 

필라테스 명함입니다. 그냥 네모난 명함인줄 알았는데 머리가 쑥 팔다리가 쑥 독특하네요.

 

 

이 명함은 다이어트와 관련 된 명함인것 같죠..저렇게 변신 시켜주겠다는것 같은데 시선이 한번 더 갈꺼 같네요.

 

 

자전거 수리 명함입니다. 어떻게 쓰냐구요?

 

 

이 사진을 보면 이렇게 실용적인 명함이 하실꺼 같아요...진짜 이 명함은 자전거 타시는분들 절대 버리지 않을꺼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