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식만들기┘

간단한 요리법,매콤달콤 떡꼬치 만드는 방법,떡꼬치 소스 만드는 방법은?

간단한 요리법,매콤달콤 떡꼬치 만드는 방법,떡꼬치 소스 만드는 방법은?

 

어릴적에는 떡꼬치 하나에 200원정도였던것 같은데 이제는 떡꼬치가 가장 저렴한게 500원이고 비싼곳은 1000원에서 1500원정도 하더라구요.떡꼬치 한개가지고 배가 차지는 않죠.결국 귀찮지만 떡꼬치를 만들어봤는데요.간단한 요리법,매콤달콤 떡꼬치 만드는 방법,떡꼬치 소스 만드는 방법 지금부터 알려드릴테니 집에 떡볶이 떡 있으면 만들어보세요~

 

 

후라이팬에 포도씨유나 카놀라유 살짝 두르고 튀겨주세요.올리브유로 튀기는것은 아닙니다.올리브유가 건강에 좋다고 하니 이걸로 튀겨야겠다...하시는분들 잘못 된 생각입니다.

 

매콤달콤 떡꼬치 만드는 방법 1.떡 튀기기

 

 

기름 잔뜩 붓고 튀기는 방법도 있지만 그렇게까지 튀길 필요는 없어요.기름 살짝 부어주시고 튀겨도 잘 튀겨집니다.

 

 

매콤달콤 떡꼬치 만드는 방법 2.떡꼬치 소스 만드는 방법은?

 

 

떡꼬치는 소스가 생명입니다. 시중에서 파는 떡꼬치 소스 맛을 내기 위해서는 특별한 재료 없습니다.고추장보다 고추기름을 이용하면 더 깔끔하지만 고추장은 집에 꼭 있지만 고추기름은 집에 없는 경우가 많잖아요.그래서 그냥 고추장으로 만들어보겠습니다.


재료: 고추장,올리고당,통깨.사과식초,마늘,고추가루(설탕대신 올리고당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최근에는 식이섬유가 들어있는 제품도 있으니깐 고를때 제품 설명을 잘 읽어보세요)

 

매콤달콤 떡꼬치 만드는 방법 3.떡꼬치 끼우기

 

 

꼬치용이 없어서 그냥 이쑤시개에 꽂아버렸습니다.이쑤시개가 작아서 달랑3개가 꽂히더군요.모양은 앙증맞아서 좋지만 이사진 보니깐 부실해보이네요.그래도 어디 나갈때 도시락에 쏙 들어가니깐 휴가철 어디 놀러갈때 떡꼬치 만들어서 김밥 옆 구석에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매콤달콤 떡꼬치 만드는 방법 4.소스 바르기

 

 

이제 마지막은 소스를 발라주시면 되는데요.꼬치 끼울때 떡만 넣기 심심하다면 어묵이나 비엔나 소세지 같이 끼어주면 좋은데요.그건 또 번거로우니깐요.냉장고에 굴러다니는 떡 있으면 살짝 튀겨서 이렇게 떡꼬치 만들어서 드시면 간식용으로 좋고 술안주용으로도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