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나이를 되돌리는 방법 13가지 '젊음을 되찾을 수 있는 회춘하는 방법은?'

나이를 되돌리는 방법 13가지 '젊음을 되찾을 수 있는 회춘하는 방법은?'

 

어떤 사람은 나이보다 젊어보이지만 또 어떤 사람은 나이보다 들어보입니다.헬스닷컴에서 회춘하는 방법 '나이를 되돌리는 방법 13가지' 공개하였는데요. 동안이 되고 싶다면.... 회춘하고 싶다면... 나이를 되돌리는 방법 13가지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회춘하는 방법 1. 적정 체중을 유지 하자

 

 

비만이 되면 당뇨병과 암, 심장질환의 발병 위험이 높아지는 것은 물론 수명을 최대 12년까지 단축이 된다고 합니다.그러나 체중을 너무 많이 줄이게 되면 골다공증에 걸릴 위험도 커지고 면역기능도 떨어지니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게 중요합니다. 

 

회춘하는 방법 2. 술을 자제하자

 

 

적당량보다 매일 한 잔의 술을 더 마시거나 한 자리에서 세 잔의 알코올을 한번에 들이키게 되면 간과 같은 장기를 손상시키고 면역체계를 약화시키며 일부 암의 발병 위험도 높아집니다.

 

 

회춘하는 방법 3. 스트레스를 줄이자

 

 

스트레스 모든병의 원인이라고 하는데요.평상시 스트레스 받지 않게 신경을 써주시는게 좋습니다.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드셔보시거나 본인만의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줄여주세요.

 

회춘하는 방법 4. 계속 배워야한다

 

 

국제학술지 헬스 어페어에 따르면 계속 배우는 것이 여러 이유 덕분에 수명을 늘려준다고 합니다. 이는 교육을 받을수록 건강하게 사는 방법에 관한 더 나은 정보를 얻을 기회가 많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회춘하는 방법 5. 친구를 많이 사귀어라

 

 

온라인 친구가 아니라 오프라인으로 친구를 많이 사귀라는 것인데요. 영국 옥스퍼드대학 연구에 따르면 결혼한 사람들이 혼자 사는 이들보다 심장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이 낮았다고 합니다.

 

게다가 호주 연구팀에 따르면 평소 친한 친구를 많이 가진 사람은 교류가 적은 이들보다 수명이 22% 더 긴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니 좋은 사람들 많이 만나고 사귀세요

 

회춘하는 방법 6. 남을 도와주어라

 

 

테네시대학과 존스홉킨스대학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굳이 봉사를 하지 않더라도 가족이나 친구 혹은 가까운 이웃에게 뭔가 그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해 줄 때 혈압을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는데요.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사소한 것부터 도와주세요.숙제라 도와준다거나 길 가다가 무거운거 들고 가시는분을 보면 무거운것을 들어준다거나 도와준다는데 의미가 있는것이랍니다.

 

회춘하는 방법 7. 자주 운동하자

 

 

캐나다 의학 박사들은 일주일에 3일은 유산소 운동을 하고 2일은 근력운동을 하면 노화 과정을 늦추는 것을 도와준다고 말하였는데요.한번에 몰아서 하는것보다는 꾸준하게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회춘하는 방법 8. 가공육은 되도록 먹지말자

 

 

핫도그나 소시지, 베이컨, 통조림 등 가공육을 많이 먹으면 심장질환은 물론 당뇨, 대장암 등의 질환이 높아지게 되는데요.하지만 이런 가공육을 먹지 않으면 노화를 늦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회춘하는 방법 9. 담배는 끊자

 

 

담배는 노화에도 안 좋지만 다른 건강적인 부분에서도 좋지 않다는거 아실꺼예요. 담배는 나를 위해서도 가족을 위해서도 끊어주세요.

 

회춘하는 방법 10. 커피를 즐겨 마셔라

 

 

얼마전에는 커피믹스 설탕 많이 들었다고 뭐라하더니만 이제는 또 커피를 마시라니? 참 아이러니하죠.헌데 여기서 말하는 커피는 설탕등을 넣지 않은것을 말합니다.

 

회춘하는 방법 11. 잠을 자라

 

 

2013년 영국 서리대학 연구에 따르면 1주일간 하루 6시간 이하 자는 사람들은 평균 8시간 반 정도 자는 이들보다 데이터상으로 건강이 나빠졌다고 하는데요.잠은 적게 자는것보다는 8시간정도 자는게 회춘하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회춘하는 방법 12. 지중해식으로 먹어라

 

 

최근 지중해식 음식이 건강에 좋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지중해식 음식은 신선한 채소와 과일,생선, 통곡류 등의 건강식을 말합니다.

 

회춘하는 방법 13. 가족력을 파악하라

 

 

만일 부모나 조부모 등 가까운 친척 중에서 90세 이상을 산 사람이 있다면 당신은 유전적으로 축복받은 것이라고 합니다.허나 장수 유전자를 믿고 마음대로 살면 절대 안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