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좋은음식│

집중력 높이는 방법 '정신이 번쩍 드는 집중력에 좋은 음식 7가지 먹어라'

집중력 높이는 방법 '정신이 번쩍 드는 집중력에 좋은 음식 7가지 먹어라'

 

집중력 떨어질때 카페인이 들어가는 커피나 에너지 드링크 드시는분들 많으실텐데요.하지만 이러한 음식에는 설탕이 많은데다가 카페인을 너무 많이 섭취할 경우에는 오히려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날씨는 덥고 집중력은 흐려지는데 방법은 없을까요? 얼마전 건강·의료 정보 사이트 헬스닷컴(Health.com)에서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집중력에 좋은 음식 7가지를 소개하였습니다.

 

 

집중력에 좋은 음식 1.물

 

 

체내에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피로감을 느끼게 된다고 하는데요.이때 에너지 드링크나 커피를 마시게 되면 더 피로해지 쉽다고 합니다.그러니 300cc정도의 물을 마셔보세요.

 

집중력에 좋은 음식 2. 블루베리

 

 

블루베리 눈에 좋다는 얘기는 많이 들었지만 블루베리가 기억력 향상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2010년에 나온 한 연구에 따르면, 2개월 동안 매일 블루베리 주스를 마신 사람들은 기억력 테스트에서 크게 향상된 성적을 보였다고 하니 눈 건강을 위해서라도 기억력 향상을 위해서라도 꾸준히 블루베리를 드셔보세요.

 

 

집중력에 좋은 음식 3.연어

 

 

연어에 들어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뇌세포를 재건하고 인지력 감퇴를 늦추기도 합니다. 또한 연어에 들어있는 단백질에는 뇌의 집중력과 예리함을 유지시키는 데 필수적인 아미노산이 들어있기에 집중력에 좋은 음식이랍니다.


집중력에 좋은 음식 4.녹차

 

 

녹차에는 카페인이 적당히 들어있을 뿐만 아니라 아미노산의 일종인 테아닌이 함유돼 있어 균형을 맞추는데요.특히 테아닌은 정신적인 각성과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집중력에 좋은 음식 5.바나나

 

 

시험 전에 바나나를 먹은 학생들은 먹지 않은 학생들보다 훨씬 좋은 성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나기도 하였는데요. 바나나에는 뇌와 심장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데 꼭 필요한 미네랄인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답니다.


집중력에 좋은 음식 6.시금치

 

 

시금치 하면 뽀빠이가 떠올라서 힘이 나는 식품아닐까? 싶지만 오히려 시금치는 두뇌 식품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시금치에는 루테인과 엽산,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 영양소들은 치매를 예방해주거든요.


집중력에 좋은 음식 7.달걀

 

 

달걀에는 DHA가 많이 들어있는데요. DHA를 적당히 섭취하면 기억력과 기분에 좋은 효과를 준답니다. 또한 달걀에는 콜린이 들어있는 데 이 화합물은 뇌 세포막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