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좋은음식│

만물상 가지김치 만들기 배워보자 맛있게 가지소박이 만드는법은?

만물상 가지김치 만들기 배워보자 맛있게 가지소박이 만드는법은?

 

가지 좋아하시나요? 저는 가지는 그렇게 좋아하는편은 아닌데 만물상 가지김치 만들기 방법을 보니 가지 김치로 만들어서 먹으면 괜찮겠다?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리고 가지 효능 생각보다 뛰어나다는 말에 혹하기도 했지만요.가지 요리법 만물상 가지김치 만들기,가지소박이 만드는법,가지 기침 담그는법은 어떻게 되는지 가지 좋아하는분들은 이번 기회에 만들어보시고 가지 좋아하지 않는분들은 가지소박이 드셔보시면 깜짝 놀라실꺼 같네요.우선 가지 효능부터 알아봐야겠죠.도대체 가지 효능 얼마나 좋길래 브로콜리보다는 좋다는것일까요?

 

 

만물상 가지김치 만들기 '가지 효능 브로콜리보다 좋다'

 

 

 1.항암효과 -브로콜리 항암효과가 뛰어나다는거 다들 아실꺼예요.하지만 가지가 브로콜리보다 항암효과가 더 높다고 합니다.

 

 2.다이어트 -칼로리가 낮으면서 수분이 매우 높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랍니다.

 

3.고혈압과 고지혈증-가지는 혈액속의 콜레스테롤 양을 저하시키고 혈압을 낮춰주며 피를 맑게 만들어주기에 고지혈증 예방에도 좋습니다.

 

4.피로회복-가지는 비타민 함유량이 높아서 피로회복에도 좋고 체력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5.변비개선-가지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장운동을 활발하게 활성화시켜줌으로써 변비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6.해열작용-가지는 차가운 성질 중 하나이므로 꾸준히 먹어주면 체질이 뜨거운 사람들의 경우 열을 내려준다고 합니다.

 

 

만물상 가지김치 만들기'좋은 가지란?'

 

 

가지를 고를때에는 뚱뚱한것도 안되고 퍼진것도 안되고 꼬부라진것도 안된다고 합니다.중간 정도 크기에 매끈한것을 골라주세요.그리고 가지는 윤기가 나고 표면에 흠집이 없는것이 좋으며 꼭지가 마르지 않고 싱싱한 것을 선택해야합니다.

 

근데 막상 마트에 가서 가지를 보면 다 그게 그것처럼 보이지 않나요? 저는 다 비슷해보이더라구요.

 

만물상 가지김치 만들기,가지 김치 담는 법

 

 

 1.꼭지를 따 낸 가지를 물에 깨끗이 씻어서 준비해주세요

 

 

 2.가지를 한 입에 먹기 좋은 두께로 썰어주시면 되는데요. 취향대로 자르시면 됩니다.

 

 

 3.가지를 반 토막을 잘라 오이 소박이 만들때처럼 소박이 모양으로 칼집을 내주세요.앞 뒤로 칼집 내야한다는거 아시죠?^^

 

 

 4. 35% 염도의 소금물에 가지를 절여야하는데 바닷물의 짠 맛과 같은 정도의 염도라고 보시면 됩니다.싱겁게 드시는분들은 30분정도 담그시고 조금 더 센 간을 원한다면 1시간 정도 가지를 절여주시면 됩니다.

 

 

 5.마른수건으로 가지의 물기를 제거해서 탈수시켜줍니다.

 

 

 6. 육수 또는 생수를 넣고 고춧가루를 제일 먼저 넣어주세요.육수나 물 대신 배즙이나 젓갈로 수분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7.가지의 아린맛을 중화시키기 위해 보리풀을 넣어줍니다.

 

 

 8.보리풀 위에 다진 마늘8 생강 1의 비율로 넣어주세요.

 

 

9.천연 새우가루를 넣고 채소는 맨 마지막에 넣어줍니다.

 

 

 10.당도가 높은 무즙을 설탕 대용으로 넣어줍니다.

 

 

 11.작은 가지엔 양념을 바로 넣고 밑 부분에 양념을 발라줍니다.

 

 

 12.반토막 가지는 작게 썬 가지에 비해 양념을 조금 더 넣어서 채워주세요.이렇게 만든 가지소박이 경우에는 점심 먹고 3~4시 정도에 담갔을때 저녁 먹고 냉장고에 넣으면 다음날 아침부터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저는 숙성해야되어서 시간이 오래 걸릴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빨리 담그고 빨리 먹죠?

 

가지를 김치로 해서 먹는다는것은 생각을 해 본적이 없는데 이 방법 참 괜찮은것 같습니다.튀기면 그날밖에 먹지 못하지만 이렇게 가지 김치 만들면 두고두고 먹을 수 있잖아요. 가지 요즘 가격도 싸다고 하는데 만물상 가지김치 만들기 잘 알아두시고 이번에 한번 가지 김치 제대로 담그세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만물상으로 일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