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뻐지는피부┘

피부를 젊게 만드는 식품 5가지 '이거 먹으면 피부가 젊어진다?'

 피부를 젊게 만드는 식품 5가지 '이거 먹으면 피부가 젊어진다?'

 

젊은 피부,동안 피부 많은분들이 가장 신경쓰는 부분이 아닐까? 싶은데요.미국의 남성 잡지 디테일스 매거진이 피부를 젊게 만드는 식품5가지를 소개하였습니다. 과연 피부를 젊게 만드는 식품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우리 함께 피부를 젊게 만드는 식품 먹고 동안 피부 만들어볼까요?

 

 

 

피부를 젊게 만드는 식품 1.토마토

 

 

토마토에 풍부한 라이코펜은 피부를 햇볕으로부터 보호하는 자외선 차단제와 같은 역할을 하는데요.생것보다는 익혀서 먹거나 아니면 다지거나 으깨서 먹는 게 리코펜의 흡수율을 높이는 아주 좋은 방법이랍니다.특히 올리브유를 곁들이면 생토마토를 먹었을 때보다 리코펜을 9배 이상 많이 흡수할 수 있습니다.허나 설탕은 절대 찍어서 드시지마세요

 

토마토의 루틴성분은 햇빛에 탄 피부에 열을 내려주는 역할을 하며 다이어트 부작용으로 거칠어진 피부를 보완해서 고운 피부를 유지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피부를 젊게 만드는 식품 2.감귤류

 

 

오렌지, 레몬, 귤, 자몽 등 감귤류에는 피부를 젊게 하는 데 중요한 요소인 콜라겐을 만드는 데 필수적인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세포가 죽는 것을 방지하는 바이오플라보노이드 성분도 들어있습니다.

 

피부를 젊게 만드는 식품 3.고구마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고구마는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는 데 도움을 주며 피부의 각질 각화 현상을 개선시켜 매끈한 피부를 갖게 하는데요.한동안 고구마 다이어트가 유행이였는데요.다이어트 하면 아무래도 피부가 망가지기 쉬운데 고구마로 다이어트를 한다면 피부를 젊게 만든다고 하니 다른 원푸드 다이어트 방법보다는 좋을 듯 싶네요.

 

피부를 젊게 만드는 식품 4.연어



연어에는 붉은 항산화제로 불리는 아스타잔틴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이 세포막과 DNA에 손상을 줌으로써 피부노화를 야기하는 유해산소를 퇴치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이나 스트레스로 인한 피부 색소 침착을 개선해 다크서클 개선을 도와주며 연어의성분 중 하나인 오메가-3는 세포 재생에 필수적이며 특히 노화가 가장 빨리 찾아오는 눈가 피부를 건강하고 환하게 밝혀주기에 건강한 피부를 만들수 있답니다.

 

피부를 젊게 만드는 식품 5.잎채소

 


시금치, 케일 등의 잎채소에는 루테인이 많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햇볕으로 인한 염증과 주름살이 피부에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특히 시금치 경우 비타민 A와 C를 다량 함유하여 얼굴을 하얗게 가꿔주는 대표적인 채소랍니다.

 

피부를 젊게 만드는 식품 알아보니 쉽게 접할 수 있는 식품들인데요.생각날때마다 한번씩 먹는게 아니라 매일 꾸준히 드셔야지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