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좋은음식│

천기누설 꽃송이버섯 효능 및 꽃송이버섯 먹는법 '버섯물회 만드는법'

천기누설 꽃송이버섯 효능 및 꽃송이버섯 먹는법 '버섯물회 만드는법'

 

천기누설에서는 여름보양식을 소개해줬는데요.그중에서도 눈에 띈 것이 바로 천기누설 꽃송이버섯 효능입니다.꽃송이버섯 효능으로 신장과 당뇨가 정상으로 돌아왔다는 부부의 사연이 소개가 되었는데요.꽃송이버섯 효능 얼마나 대단한지 그리고 꽃송이버섯 먹는법과 꽃송이버섯 가격은 얼마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그리고 여름철 보양식 꽃송이버섯말고도 버섯물회로 건강해질 수 있다는데 버섯물회 만드는법까지 올 여름 버섯으로 보양해보시길 바랍니다.

 

 

천기누설 꽃송이버섯 효능 놀라워

 

 

방송에 출연한 한 부부는 "신장암으로 고생했는데, '꽃송이 버섯'을 꾸준히 먹으면서 신장 기능과 당뇨 등이 정상으로 돌아올 수 있었으며 반년 가까이 꾸준히 복용한 결과, 아내가 신장암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 있었다"고 꽃송이버섯에 대해 소개하였는데요.꽃송이버섯 저는 처음 들어봤는데 원래 꽃송이버섯 효능으로는 항암효과가 가장 크다고 하더라구요.

 

 

천기누설 꽃송이버섯 효능 '버섯이 보양식으로 좋은 이유는?'

 

 

요즘은 고기를 자주 섭취하기에 고열량,고단백 영양소들이 몸에서 넘쳐나는 시대가 되었기때문에 단백질은 충분히 보충이 되지만 단백질 이외에도 단백질이나 탄수화물이나 지방의 연소를 도와줄 수 있는 비타민이나 미네랄이 충분한 음식인 버섯이 필요하다는것입니다.

버섯을 햇볕에 말리면 비타민D가 풍부해진다?

 

 

암예방에 효과적인게 비타민D라는것 한번쯤은 들어보셨을꺼예요.근데 버섯을 햇볕에 말리면 비타민D가 더욱 풍부해진다고 합니다.그리고 버섯은 수용성 영양소가 많아서 주로 물에 끓여먹는것이 효과적이구요.

 

천기누설 꽃송이버섯 효능 '항암효과 조혈작용'

 

 

꽃송이버섯 효능 중 가장 큰 효능은 항암효과입니다.다른 버섯과 달리 항암효과가 높은 베타글루칸 성분을 많이 갖고 있는데요.건조 100g당 43.6g이라고 하는 경이로울 만큼 많은 양을 가지고 있기에 면역 활성을 높여주고 우리몸에 좋은 성분들이 많기때문에 신비의 버섯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그리고 꽃송이버섯 효능으로는 조혈작용도 있는데요.혈액 속의 혈구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조혈작용이라고 합니다.

 

꽃송이버섯 효능,꽃송이버섯 먹는법,꽃송이버섯 가격은?

 

 

꽃송이버섯 가격은 조금 비싼편입니다.아니 다른 버섯에 비해 많이 비싸다고 해야될꺼 같은데요.200g에 2만원이라고 하는데 꽃송이버섯 효소 가격은 진짜 만만치 않더라구요.가격 차이도 심하고 워낙 비싸서 꽃송이버섯 가격 비교는 꼭 하셔야 될 듯 싶네요.

 

천기누설 꽃송이버섯 효능,꽃송이버섯 먹는법

 

 

버섯전골 만드는 법은 표고버섯,노루궁뎅이버섯,석이버섯,그리고 꽃송이버섯을 준비하시면 되는데요.각종 채소와 버섯을 먹기 좋게 썰어주시고 버섯을 우려낸 육수와 함께 끓이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꽃송이버섯을 살짝 얹어주면 됩니다.그러면 영양만점 보양식이 완성이 되는것이죠.

 

천기누설 버섯물회 만드는법

 

 

버섯을 즐겨먹으며 피로감을 쉽게 떨쳐낼 수 있게 되며 칼륨이나 칼슘 등 미네랄들이 풍부한 음식들은 우리 몸에 나트륨이 많이 축적되는 것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그래서 고혈압이나 성인병을 가진분들한테는 버섯이 좋다는것인데요.

 

여름철 시원하게 물회 많이 드실텐데요.버섯을 이용한 보양식 버섯물회 만드는법 알아두세요.

 

 

버섯물회 만드는법 알기 전 재료부터 준비해야겠죠.소화기에 좋은 송이버섯,피부에 좋은 새송이버섯,뼈 건강에 좋은 표고버섯 이렇게 준비해주세요.

 

 

버섯물회 만드는법 1.모든 재료는 5mm 간격으로 채를 썰어서 준비합니다.

 

 

버섯물회 만드는법 2.끓는 물에 1~2분 정도 데쳐주시고 이때 남은 버섯 물은 찌개 육수로 활용을 합니다.

 

 

버섯물회 만드는법 3.표고버섯 밑동과 북어대가리,다시마,대파와 파뿌리,양파,마늘,건홍합등으로 육수를 내어줍니다.

 

 

버섯물회 만드는법 4.데친 버섯과 육수는 식힌 다음 냉장고에 보관해둡니다.여름철에는 전복,멍게,해삼등을 첨가해주면 원기회복에 최고라고하네요.게다가 철분과 칼슘이 풍부한 해산물은 갱년기나 빈혈환자에게 좋구요.또한 멍게는 글리코겐이 풍부해서 피로해소에 좋은 식품이랍니다.

 

 

버섯물회 만드는법 5.버섯과 채소,해산물을 담고 육수와 양념장을 부어주면 됩니다.

 

 

버섯물회는 각종미네랄과 무기질이 풍부해서 좋다고 하는데요. 여름철 보양식하면 삼계탕처럼 단백질이 풍부한 고기를 떠올리게 하지만 앞으로는 버섯으로 보양해보세요.천기누설 꽃송이버섯 효능도 뛰어나지만 다른 버섯들도 저마다 뛰어난 효능을 갖고 있으니 버섯들로 버섯물회 만들어서 먹는것도 좋을 듯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