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정보│

대기업 구조조정 대상기업 명단 발표,구조조정 건설사명단,구조조정 대상 중소기업 명단

대기업 구조조정 대상기업 명단 발표,구조조정 건설사명단,구조조정 대상 중소기업 명단

 

대기업 구조조정 대상기업 명단 발표되었는데요.금융권에서 빌린 돈이 500억원 이상인 대기업 34곳이 올해 대기업 구조조정 대상 기업으로 선정이 되었으며. 특히 이 중 60%가 건설사로 나타났습니다.대기업 구조조정 대상기업 명단 ,구조조정 건설사명단은 어떻게 되고 구조조정 대상 중소기업 명단 언제 또 발표할까요?

 

 

대기업 구조조정 대상기업 명단 발표,구조조정 건설사명단 확정

 

 

금융당국이 구조조정 대상 대기업을 34개사로 확정하였는데요.C등급 기업의 경우 조속히 워크아웃을 신청하도록 하고, D등급 기업은 법원주도의 구조조정을 추진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대기업 구조조정 대상기업 명단 발표를 보면 C등급을 받은 기업은 11개, D등급은 23개로 분류가 되었는데요. 이중 건설사는 21곳(C 4곳·D 17곳), 조선사 3곳(C 1곳·D 2곳), 철강 1곳(C 1곳), 기타 9곳(C 5곳·D 4곳)으로 나타났습니다.

 

 

대기업 구조조정 대상기업 명단 발표 '구조조정 대상 업체 감소'



구조조정대상 업체 수는 전년에 비해 6개 감소한 수치인데요.구조조정 대상 업체는 2009년 79개에서 2010 65개, 2011 32개로 줄어들다가 지난 2012년에는 36개, 지난해에는 40개사로 늘어나기도 하였었죠. 당시 채권단은 584개사를 세부 평가 대상으로 선정한 뒤 건설, 조선, 해운사 등 40개사를 C등급(27곳)과 D등급(13곳)으로 분류한 바 있었는데 이후 올해 다시 소폭 감소한 것입니다.

 

 

대기업 구조조정 대상기업 명단 발표 '대기업 구조조정에 따른 금융권 부담 '

 

 
대기업 구조조정에 따른 금융권의 부담은 5000억원 안팎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는데요. 34개 업체의 금융권 신용공여액(3조 5000억원) 가운데 은행권 여신은 3조1000억원이며, 이에 따른 신규 충당금 예상규모는 4000억원 이상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구체적인 충당금 규모는 은행별 구조조정 대상 기업의 개별 평가에 따라 최종 산출될 예정입니다.

 

대기업 구조조정 대상기업 명단 발표,구조조정 건설사명단

 

 

아무래도 워크아웃을 신청하면 보증기관이 보증을 꺼리거나 수주 경쟁력이 약화되는 등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금감원은 워크아웃 신청 기업에 대해서는 채권은행이 책임을 지고 적극적으로 금융을 지원하겠다고 밝혔으며 법정관리를 추진해야 하는 D등급 업체는 법원주도의 구조조정을 추진하는 등 정상화 방안을 강구하게 됩니다.

 

 

무엇보다 협력업체들이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금감원은 워크아웃 진행 기업의 정상화 계획이 수립될 때까지 협력업체에 대한 B2B 상환 유예가 이뤄지도록 유도할 방침입니다

 

대기업 구조조정 대상기업 명단 발표에 이은 구조조정 대상 중소기업 명단은?



금융당국과 채권단은 이달부터 중소기업에 대한 신용위험 평가를 시작해 오는 11월 퇴출 기업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금융권 신용을 50억원 이상 끌어다 쓴 중소기업들이 신용위험 평가 대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 구조조정 명단에는 2012년에 97개 곳이 올랐고, 지난해에는 금융위기 이후 최대인 112개 중소기업이 올랐었는데요.. 금융권에서는 올해 역시 경영 여건이 좋지 않다는 점을 고려하면 100개 이상의 중소기업이 구조조정 명단에 오를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대기업 구조조정 대상기업 명단 발표 '대기업 기준은 어떻게 되나?'

 

 

대기업에 대한 정확한 기준이 있는것은 아닌데요. 중소기업기본법의 의거하여 그 이하는 소기업, 그 이상되는 기업은 중견기업 또는 대기업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즉 중소기업 제외 대상 기업의 조건이 대기업으로 분류되는 기업의 조건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상시 근로자 수가 1000명 이상, 자산총액 5천억원 이상, 자기자본이 5백억원 이상, 직전 3개 사업연도의 평균 매출액이 1천5백억원 이상인 기업이 해당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단순히 인원기준으로 보면 소기업(10인미만), 중소기업(20인이상~300인미만), 중견기업(300인이상~1000미만),대기업(1000인 이상) 순으로 볼 수 있습니다.

 

 

대기업 구조조정 대상기업 명단 발표,구조조정 건설사명단 발표가 되면서 큰 타격이 예상이 되고 있는데요.하지만 이게 끝이 아니죠.11월에 구조조정 대상 중소기업 명단까지 발표가 되면 지금보다 더 큰 타격을 얻을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행복박스의 다른 글 더 보기

 

2014 재산세 납부기간 및 재산세 인터넷 납부 방법

국가장학금 신청자격 및 국가장학금 신청방법은?

국민연금 인상,국민연금 수령액 조회,내 연금보기

국민행복기금 지원대상,신청방법

희망키움통장이란? 희망키움통장 자격조건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