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베트남 태풍 피해지역,베트남 람마순 피해,람마순 베트남 태풍경로,베트남 태풍 람마순 경로

베트남 태풍 피해지역,베트남 람마순 피해,람마순 베트남 태풍경로,베트남 태풍 람마순 경로

 

베트남 태풍 람마순이 상륙으로 베트남 람마순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얼마전 람마순은 필리핀에 상륙해서 피해를 입히더니만 아직도 소멸되지 않고 필리핀에 이어 중국,베트남에까지 피해를 입히고 있습니다. 람마순으로 인한 베트남 태풍피해지역은 어디가 있고 람마순 베트남 태풍경로,베트남 태풍 람마순 경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 태풍,베트남 람마순 피해,베트남 태풍 피해지역은?

 

 

제9호 태풍 람마순이 베트남 북부 꽝닌성에 상륙해 대규모 정전과 침수 사태가 발생하였는데요.베트남 방재당국은 하이퐁과 꽝닌성, 타이빙 등 취약지역 주민 2만7천여명을 안전한 곳으로 대피시키고 주요 하천에 일반인 출입을 통제하였습니다.

 

 

베트남 람마순은 앞서 필리핀 남부와 마닐라 외곽에 피해를 입히기도 하였습니다.

 

 

베트남 람마순 피해,베트남 태풍 피해지역 '필리핀과 중국에도 피해를 입혀'

 

 

 

베트남 태풍 람마순은 얼마전 필리핀 루손섬 남부 비콜반도와 마닐라 외곽을 강타해 모두 64명이 사망하고 가옥 2만7천여채가 전파 또는 부분 파손이 되었으며 중국 또한 피해가 상당했는데요..강풍과 폭우가 들이닥치면서 주택이 물에 잠기거나 붕괴하고 도로변 가로수가 무더기로 뽑히는 등 피해가 잇따랐으며 하이난성 당국은 주민 4천600명을 안전지대로 긴급 대피시켰으며, 군인과 공무원 등 천여 명이 나서 재난 방지 활동에 나섰습니다.


중국 중앙기상대는 이번 태풍이 41년 만에 최고로 강한 최대풍속 17급의 위력으로 상륙했다며 최고등급인 홍색경보를 발령하였습니다.

 

람마순 베트남 태풍경로,베트남 태풍 람마순 경로는?

 

 

베트남 태풍 람마순은 20일 오후 베트남 하노이 북서쪽 약 450km 부근 육상에 상륙할 것으로 보이고 있는데요. 하지만 곧 소멸 될 것이라고 하네요.그렇게 베트남 태풍 소멸되지 않고 강력한 위력을 보여주더니 여기저기 다 피해 입히고 이제서야 소멸이 되네요.

 

 

하지만 또 다른 태풍이 또 오고 있는데요.바로 10호 태풍 마트모입니다. 하지만 다행이도 마트모는 위력이 세지 않다고 하는데요.

람마순 베트남 태풍경로,베트남 태풍 람마순 경로에 이어 태풍 마트모 경로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예상 이동경로를 볼 때 대만을 거쳐 중국 홍콩 방향으로 진출할 가능성이 크다고 하는데요.기상청은 중심기압 985헥토파스칼(hPa)에 최대풍속 27m/s의 강풍을 동반한 이 태풍은 현재 소형급이나 북상하는 과정에서 강한 강도의 중형급으로 세력이 발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22일 오전 9시에는 필리핀 마닐라 북북동쪽 약 640km 해상까지 진출하고, 이어 대만을 거쳐 중국 홍콩 인근 육상으로 상륙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베트남 태풍 람마순 '베트남 태풍 람마순의 위력은 어느정도 될까?'

 

 

풍속이 65m/s 이상인 태풍을 슈퍼태풍이라고 말하는데요.미국 JTWC에서의 태풍등급을 살펴볼까요?

 

17 ~ 32m/s - 열대폭풍(Tropical Storm)

33 ~ 41m/s - 1등급 태풍(Category 1 Typhoon)

42 ~ 49m/s - 2등급 태풍(Category 2 Typhoon)

50 ~ 59m/s - 3등급 태풍(Category 3 Typhoon)

60 ~ 66m/s - 4등급 태풍(Category 4 Typhoon)

67 ~ 69m/s - 4등급의 슈퍼태풍(Category 4 Super Typhoon)

70m/s ~ - 5등급의 슈퍼태풍(Category 5 Super Typhoon

 

8호태풍 너구리,9호태풍 람마순,10호태풍 마트모 '태풍의 이름 짓는방법'

 

 태풍 너구리는 한국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동물 너구리를 의미하는데요.먹는 라면 너구리 절대 아닙니다.9호 태풍 람마순은 태국어로 천둥의 신이며 10호 태풍 마트모는 미국 측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폭우란 뜻을 갖고 있는데요.태풍의 이름은 어떻게 짓는것일까요?

 

 

태풍위원회는 아시아 각 나라 국민들의 태풍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태풍경계를 강화하기 위하여 서양식의 태풍이름에서 아시아의 고유이름으로 변경하여 새 천년부터 사용하기로 하였는데요.태풍이름 및 4자리 숫자로 된 인식번호는 열대폭풍(TS)이상의 열대저기압에 대해 일본 동경태풍센터에서 부여(인식번호는 태풍이름 다음에 ( )로 표시)하며 태풍이름 목록은 각 국가별로 10개씩 제출한 총 140개가 각 조 28개씩 5개조로 구성되고, 1조부터 5조까지 순환하면서 사용하게 됩니다.(태풍이름 순서는 제출국가의 알파벳순)

 

우리나라 역대 태풍 순위는?

 

 

가장 많은 재산 피해를 낸 태풍은 2002년에 루사이며 2위는 매미입니다. 순위를 보면 2003년 이후에는 그렇게 큰 태풍이 우리나라를 덮치지 않았네요.

 

 

한 해에 3개 정도의 태풍이 우리나라에 영향을 주며, 8월, 7월, 9월 순으로 자주 내습하는데 이상 기온 현상으로 예측이 불가능합니다

 

9호 태풍 람마순으로 필리핀,중국,베트남 여러나라가 피해를 입었는데요.우리나라도 안심하기에는 이릅니다. 8월에는 가장 많은 태풍이 발생하거든요. 미리 태풍으로 인한 피해 입지 않게 준비해두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