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숙면 취하는 방법 숙면 스트레칭,혼자서 하는 숙면 지압 마사지,숙면 마사지 방법

숙면 취하는 방법 숙면 스트레칭,혼자서 하는 숙면 지압 마사지,숙면 마사지 방법

 

밤새 뒤척이다보면 아침에 일어나면 피곤할 수 밖에 없는데요.숙면 취하는 방법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아무래도 잠자기전에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숙면 스트레칭이나 숙면 마사지 방법이 좋은데요.내몸사용설명서에서 알려준 혼자서 하는 숙면 지압 마사지 방법이 생각보다 간단하고 쉬워서 해볼만하겠더라구요. 불면증으로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는분들이라면 숙면 취하는 방법 숙면 스트레칭,숙면 지압 마사지 방법 꼭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숙면 취하는 방법,숙면 마사지 방법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다'

 

 

간단하게 지압만으로도 숙면을 취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이 방법이 진짜 별거 없습니다.그냥 편안한 자세에서 손가락 몇개를 이용해서 꾹꾹 눌러주기만 하면 되는것인데요.무엇보다도 다른 사람의 도움 필요없이 혼자서 할 수 있기에 불면증에 시달리는분들은 자기전에 한번 해보시면 도움이 되실 듯 싶네요.

 

 

숙면 취하는 방법,숙면 마사지 방법 '혼자서 하는 숙면 지압 마사지'

 

 

 

혼자서 하는 숙면 지압 마사지 1. 편안한 자세로 의자에 앉아주세요.

 

 

혼자서 하는 숙면 지압 마사지 2.뒤통수와 목 근육이 만나는 지점을 찾아줍니다.

 

 

혼자서 하는 숙면 지압 마사지 3.고개를 살짝 뒤로 젖혀주세요.

 

 

혼자서 하는 숙면 지압 마사지 4.엄지손가락을 이용해서 회전하듯이 눌러줍니다.손가락을 돌려주면서 눌러준다고 생각하시면 될꺼 같네요.

 

 

혼자서 하는 숙면 지압 마사지 5.풍지혈을 3~5초간 지압을 해주는데요.푸징혈은 머리뼈 아래에 움푹 패인곳을 말합니다

 

숙면 취하는 방법,숙면 마사지 방법 '혼자서 하는 숙면 지압 마사지'

 

 

숙면 마사지 방법 1.목뼈 양 옆의 근육을 지압해줍니다.

 

 

숙면 마사지 방법 2.어깨까지 내려오면서 주물러주세요.위에서부터 계속 주무르면서 어깨까지 내려오면 되는것입니다.

 

 

숙면 마사지 방법 3.견정혈이라고 어깨 끝과 튀어나온 뼈의 중앙 부분을 주물러주세요.손바닥 전체로 주물러주시면 됩니다.풍지혈은 편두통,고혈압,눈의 피로,척추 피로에 효과적이며 견정혈은 목과 어깨 통증에 효과가 좋습니다.

 

숙면 취하는 방법 숙면 스트레칭 '숙면 마사지 방법과 함께 하면 더 효과적이다'

 

 

숙면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이 이완되고 혈액순환이 잘 되면 숙면을 취할 수 있다고 하는데 숙면 마사지 방법과 함께 하면 더 효과적이라고 하니 지압도 하시고 스트레칭도 같이 해보세요.

 

 

숙면 취하는 방법 숙면 스트레칭 1. 오른쪽을 왼쪽 귀에 대고 3~5초 정도를 눌러주세요.통증이 있을정도로 땡기는것은 절대 아닙니다.가볍게 눌러주세요.

 

 

 숙면 취하는 방법 숙면 스트레칭 2.한쪽만 해서는 안되겠죠?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지그시 눌러주세요.이렇게 하고 나면 조금 시원해진 느낌을 받을 수 있을꺼예요.

 

 

숙면 취하는 방법 숙면 스트레칭 3.양손으로 뒤통수를 눌러줍니다.

 

 

숙면 취하는 방법 숙면 스트레칭 4.엄지손가락으로 턱을 밀어내주세요. 이렇게 4가지 동작을 하고 난 후 목을 돌려보면 뭔가 처음과 달라지는 느낌이 드실꺼예요.저도 해보니깐 시원하기도 하지만 덜 뻣뻣한 느낌이 들거든요.

 

 

그리고 내몸사용설명서에서 목 말고도 허리 자가진단법도 알려줬는데요.누운 상태에서 다른 사람보고 허리에 손을 넣어보라고 한 후 손이 한개가 들어가면 정상이고 손이 두개 이상 들어가면 요추전만증 손이 아예 들어가지 않으면 요추후만증이라고 하네요.누군가 옆에 있으면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날씨가 더워지니 불면증도 더 심각해지고 있는데 숙면 취하는 방법 숙면 스트레칭,혼자서 하는 숙면 지압 마사지,숙면 마사지 방법으로 편안하게 숙면 취하시길 바랍니다.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로 목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