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뻐지는피부┘

피부 노화 진행되는 잘못된 행동 고치고 피부 노화 방지에 좋은 음식 먹자

피부 노화 진행되는 잘못된 행동 고치고 피부 노화 방지에 좋은 음식 먹자

 

주름이 생기고 피부노화 증상이 보이는것은 나이 먹으면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피부 노화 진행되는 잘못된 행동 고치고 피부 노화 방지에 좋은 음식을 챙겨먹는다면 피부 노화 진행되는 증상을 조금은 늦출 수 있는데요.우리도 모르게 하는 피부 노화 진행되는 잘못된 행동은 무엇이고 피부노화테스트 통해서 나의 피부 노화 진행되는 상태를 한번 확인해보시고 피부 노화 방지에 좋은 음식을 먹어보시길 바랍니다.

 

 

피부 노화 진행되는 잘못된 행동 1.자외선 차단제 제대로 알고 열심히 바르자

 

 

피부 노화 진행되는 잘못된 행동은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는 행동입니다.자외선은 피부 노화의 주범으로 알려져있는데요.아직도 자외선 차단제의 필요성을 모르는분들이 계시더라구요.뭐 지금은 괜찮습니다.하지만 10년 후 내 피부가 어떻게 될 지는 장담 못합니다.예전에 한 택시기사의 얼굴이 화제가 되었었는데요.자외선을 받은 한쪽이 다른 한쪽에 비해 피부 노화가 심각했습니다.

 

자외선 차단제 고를때 여러모로 신경이 쓰이죠..그중에서도 제품에 쓰여있는 숫자.......처음 구입하신분들은 이게 뭔가? 싶을꺼예요. 저는 처음에 자외선차단제 용량인가? 싶었거든요......^^

 

 

 

자외선 차단제를 고를때에는 가장 먼저 SPF를 확인하세요.SPF는 자외선 차단의 지속 시간을 나타내는 지수로서 SPF 15정도면 자외선 B를 93% 차단해주거든요.


그러나 SPF만 확인하면 안된답니다.자외선A를 차단하는 제품인지도 알아봐야하거든요.그럼 어떻게 알아봐야될까요? 제품을 보면 자외선 A를 차단하는 제품은 PA로 표시되며 선크림을 도포하지 않은 부위에 비해 도포한 부위에서 색소 침착이 시작되는 시간의 비율을 의미합니다.이때 +는 2-4, ++는 4-8, +++는 8배 이상으로 + 표시가 많을수록 그 차단 지수가 높은 것이죠.제가 구입한 제품을 보면 SPF47 PA++ 입니다.이정도면 왠만한 자외선은 거뜬하답니다.

 

그리고 구입할때 번들거리지 않고 발림성이 좋아 피부에 잘 스며드는게 좋습니다. 자외선 차단제 이것저것 저도 많이 써봤는데 흡수력이 느리거나 유분이 많은 제품은 바르면 상당히 부담스럽더라구요.뭐랄까? 번들거림이 피부에 남아있는 듯해서 불쾌한 기분을 주거든요.그러니 사용전에 미리 테스트를 한번 해보는게 좋습니다.

 

 

피부 노화 진행되는 잘못된 행동 자외선 차단제 제대로 바르자

 


얼굴만 바르지 마시고 목 뒤나 팔다리 어깨처럼 노출이 있는 곳도 꼼꼼하게 발라주시구요. 붉은 피부를 갖고 있거나 자신의 피부가 쉽게 붉어진다 하는 분들은 차단지수가 25~30이 적당합니다. 또한 너무 적게 발라도 소용이 없으므로 충분히 발라주는것이 아주 중요합니다.그리고 중간에 한번씩 발라주는게 좋은데 여성분들 메이크업 했을 경우에는 팩트나 파우더에도 자외선차단 되는것이 있기때문에 그런걸 구입하셔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피부 노화 진행되는 잘못된 행동 2.무리한 다이어트 방법

 

 

다이어트 하는분들 초반에 너무 무리하게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무리한 다이어트는 체내에 필요한 영양소나 수분을 부족하게 해 피부노화를 앞당기기도 합니다.건강과 외모를 위해 다이어트를 한 것인데 오히려 잘못된 방법의 무리한 다이어트로 영양이 부족하게 되고 이 상태가 지속이 되어 피부 노화가 급속도로 진행되고, 나이에 상관없이 심각한 피부 처짐, 주름, 피부 건조 등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로 인해 피부결이 거칠어지고 탄력이 떨어지는 것은 물론 면역력과 회복력이 떨어져 쉽게 상처 나거나 상처 치유가 더디게 진행되어 피부 내 염증으로 인한 부종이 생기기도 한답니다.

 

피부 노화 진행되는 잘못된 행동 3.흡연은 절대 안됩니다.

 

 

담배 암을 유발하고 몸에 안 좋은것은 다들 아시죠? 하지만 흡연이 피부 노화 진행되는 잘못된 행동 중 하나라는 것 아시나요? 얼마전에는 흡연이 피부노화 촉진시킨다는 연구결과가 나오기도 하였는데요.영남대학교 단백질센서 연구소 조경현 교수 연구팀은 3년 이상 하루 10개비 이하의 담배를 피운 20대 흡연자 20명을 혈액을 분석하였고 그 결과 흡연자들의 고밀도지단백질 변형 정도가 70대 노인과 비슷하다는 것을 확인했는데요.



고밀도지단백질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동맥경화 예방효과를 지닌 혈액 속 단백질인데 흡연자의 해당 단백질이 비흡연자의 그것보다 파손, 변형, 축소돼 제 기능을 하지 못하는 것도 밝혔습니다.

연구팀은 흡연자의 변형된 단백질을 피부 섬유세포에 주입해 비흡연자보다 피부세포 노화가 빨라지는 것을 확인함으로써 흡연과 노화와의 관계를 규명해 낸것이죠.최근에 여성분들 흡연률이 많이 증가하였는데 피부 노화 진행되는 잘못된 행동입니다.

 

피부 노화 진행되는 잘못된 행동 4.수면부족은 피부노화의 적

 

 

잠을 못 자면 지치게 되고 의욕도 없고 뭐든게 예민해지기 마련인데요.수면 부족 해소 방법을 통해 부족한 잠을 해결해보세요.무엇보다도 미인은 잠꾸러기라는 말이 있죠.예전에는 그냥 우스개 소리라고 생각했는데 최근의 한 연구는 이 말이 사실임을 과학적으로 입증하였습니다.UHCMC 연구진은 임상실험을 통해 수면의 질이 피부의 기능과 노화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그만큼 잠이 중요하다는것이죠.

 

30~49세 사이 폐경 전 여성 60명을 대상으로 진행이 된 연구에서 절반은 실험을 시작하기 한 달 전부터 하루 5시간 이하로 잔 사람들, 나머지는 같은 기간 하루 평균 7시간 이상의 수면을 유지한 이들이었는데요.피부 노화 측정 결과 차이는 극명했습니다.

 

 

수면 부족 집단은 잔주름, 고르지 못한 색소 침착, 피부 처짐 등을 포함해 피부 노화의 징후가 뚜렷하였으며 측정 지수는 4.4로 숙면 집단인 2.2에 비해 두 배나 높았습니다. 또 피부에 자극 요소가 발생하더라도 숙면 집단이 더욱 효과적으로 회복한다는 사실도 발견했는데요. 자외선 등으로 자극받은 뒤 72시간이 지나 피부를 측정해보니 수면 부족 집단은 수분 손실이 30%나 더 많았습니다.

 

피부 노화 진행되는 잘못된 행동 5.단것을 자주 먹지 말자

 

같은 탄수화물이라도 당분이 많아 몸속에서 산화작용이 많이 필요한 케이크나 초콜릿 등은 피부 노화를 촉진시키는 주범이라고 하는데요.. 차라리 포도당으로 변하는 속도가 빠른 구운 감자나 흰 빵 등을 섭취하는게 오히려 낫습니다.다이어트 하시는분들에게는 탄순화물을 모두 피해야하겠지만요.

 

피부 노화 진행되는 잘못된 행동,혹시 나도 피부 노화 진행중? '피부노화 테스트'

 

 

자신의 나이에서 출발해서 각 문항의 답에 따라 숫자를 더하거나 빼서 점수를 내보세요.피부나이가 실제나이보다 많이 나오면 좋지 않은데요. 10점이나 더 플러스 되었다면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피부 관리에 신경을 써야합니다

 

피부 노화 진행되는 잘못된 행동,피부 노화 방지에 좋은 음식 1.토마토

 

 

피로회복에 좋은 글루타민산이 풍부한 토마토는 붉은색 색소를 이루는 리코펜 성분은 피로를 유발하고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억제합니다.헌데 사진 위의 토마토는 노란색을 띄고 있죠.요즘 노란 방울토마토가 새로 나왔더라구요.맛은 토마토와 별 차이가 없는데 색상만 조금 더 예쁜것 같습니다.

토마토는 피로회복뿐만 아니라 강력한 항암작용과 동맥의 노화 진행을 늦추는 효과가 있는데요.생것보다는 익혀서 먹거나 아니면 다지거나 으깨서 먹는 게 리코펜의 흡수율을 높이는 아주 좋은 방법이랍니다.특히 올리브유를 곁들이면 생토마토를 먹었을 때보다 리코펜을 9배 이상 많이 흡수할 수 있습니다.허나 설탕은 절대 찍어서 드시지마세요

 

피부 노화 진행되는 잘못된 행동,피부 노화 방지에 좋은 음식 2.브로콜리

 

 

토마토의 루틴성분은 햇빛에 탄 피부에 열을 내려주는 역할을 하며 다이어트 부작용으로 거칠어진 피부를 보완해서 고운 피부를 유지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비타민u가 풍부해서 위장병에 도움이 되며 셀레늄 성분때문에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중화시키며 항암작용이 탁월하답니다. 그리고 비타민A가 풍부해서 면역력을 키워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브로콜리는 대장암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면 빈혈을 예방하는 철분 성분이 높으며 피부 노화를 방지하기에 젊었을때부터 챙겨먹으면 좋습니다.게다가 피부에 생기를 주는 비타민 E와 기미나 주근깨 등의 색소침착을 막는 비타민 C가 풍부하며 여드름이 자주 나는 지성 피부에도 효과적이랍니다

 

피부 노화 진행되는 잘못된 행동,피부 노화 방지에 좋은 음식 3.달걀흰자

 

 

달걀 흰자는 과잉 피지 제거에 효과적이며, 탄력이 없고 처진 피부에 사용하면 모공을 조여줘 탱탱한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을 줍니다.또한 달걀 흰자는 90%가 수분과 단백질, 소량의 탄수화물로 이루어져 있어 피부 보습 관리에도 탁월하답니다. 이밖에 비타민E가 들어있어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도 갖고 있구요.

 

피부 노화 진행되는 잘못된 행동,피부 노화 방지에 좋은 음식 4.연어

 

 

연어의 붉은 살에 있는 아스타크산틴이란 성분은 혈액순환에 탁월할 뿐만 아니라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이나 스트레스로 인한 피부 색소 침착을 개선해 다크서클 개선을 도와준답니다.

 

게다가 연어의성분 중 하나인 오메가-3는 세포 재생에 필수적이며 특히 노화가 가장 빨리 찾아오는 눈가 피부를 건강하고 환하게 밝혀주기에 건강한 피부를 만들수 있답니다.

 

피부 노화 진행되는 잘못된 행동은 이번 기회에 고쳐보시고 피부 노화 방지에 좋은 음식 꼭 챙겨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