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이광수 투렛증후군 증상,괜찮아 사랑이야 박수광 틱장애,뚜렛증후군,투렛증후군 원인

이광수 투렛증후군 증상,괜찮아 사랑이야 박수광 틱장애,뚜렛증후군,투렛증후군 원인

 

괜찮아 사랑이야 이광수씨가 틱장애,투렛증후군 앓고 있는 환자 역할을 맡게 된다고 하는데요.괜찮아 사랑이야에서 투렛증후군 환자 박수광역을 맡게 된 역할 이광수 투렛증후군 증상(뚜렛증후군 증상)은 무엇인지 틱장애 투렛증후군에 대해 자세이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내일 수요일 밤 10시 방송되느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 어떤 내용이고 이광수 투렛증후군,틱장애 말고도 어떤 다양한 장인물들이 등장하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이광수 투렛증후군(뚜렛증후군,틱장애) '투렛증후군 증상'

 

 

틱 장애로도 불리는 투렛증후군은 불수의적 움직임과 소리를 반복적으로 보이는 신경 질환을 말하는데요. 눈 깜박임, 코의 실룩임, 다리 차기 등의 운동 틱과 더불어 기침 소리, 동물의 울음소리, 욕설 내뱉기 등의 음성 틱이 1년 이상 나타나게 됩니다.
 

근육 틱과 음성 틱이 있으며 다음과 같이 각각 단순형과 복합형으로 나누어지는데요.

 


틱장애 투렛증후군 증상 1) 단순 근육 틱_: 눈 깜박거리기, 얼굴 찡그리기, 머리 흔들기, 입 내밀기, 어깨 들썩이기
틱장애 투렛증후군 증상 2) 복합 근육 틱_: 자신을 때리기, 제자리에서 뛰어오르기, 다른 사람이나 물건을 만지기, 물건 던지기, 손 냄새 맡기,남의 행동을 그대로 따라 하기, 자신의 성기부위 만지기, 외설적인 행동하기
틱장애 투렛증후군 증상 3) 단순 음성 틱_: 킁킁거리기, 가래뱉는 소리 내기, 기침소리 내기, 빠는 소리 내기, 쉬 소리 내기, 침 뱉는 소리 내기
틱장애 투렛증후군 증상 4) 복합 음성 틱_: 사회적인 상황과 관계없는 단어를 말하기, 욕설 뱉기, 남의 말을 따라하기

 

 

이광수 투렛증후군(뚜렛증후군) '괜찮아 사랑이야 투렛증후군 원인은?'

 

 

틱장애,투렛증후군 원인으로는 유전적인 요인, 뇌의 구조적/기능적 이상, 뇌의 생화학적 이상, 호르몬, 출산 과정에서의 뇌 손상이나 세균감염과 관련된 면역반응 이상 등이 틱의 발생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밖에도 투렛증후군 원인으로 학습 요인, 심리적 요인 등이 틱의 발생과 악화에 관련이 있는데요. 예를 들어 아주 가벼운 일시적인 틱은 주위의 관심이나 환경적 요인에 의해 강화되어 나타나거나, 특정한 사회적 상황과 연관되어 나타날 수 있다는것이죠.

 

 

게다가 가족이 틱의 증상을 오해하고 창피를 주거나 벌을 주어서 증상을 제지해 보려고 한다면 아이는 정서적으로 불안해져 증상이 오히려 악화되기도 한답니다.

 

괜찮아 사랑이야 박수광 틱장애,이광수 투렛증후군 '투렛증후군 치료법은?

 

 

틱 장애 치료에 약물치료가 가장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일과성 틱 장애가 아닌 만성 틱 장애, 뚜렛병의 경우에는 대개 약물 치료가 시행 됩니다. 약물치료 기간은 환자의 증상 호전 정도에 따라 다르지만 대개 12~18개월 정도입니다.

 

틱장애,이광수 투렛증후군 '괜찮아 사랑이야는 어떤 드라마인가?'

 

 

 완벽한 외모와 청산유수의 언변을 가진 추리소설 작가와 겉으로는 시크하지만 속내는 인간적인 정신과 의사의 사랑을 그린 드라마인데요.수요일 목요일 밤 10시에 새롭게 시작되는 드라마로 조인성과 공효진이 나옵니다.

 

괜찮아 사랑이야 등장인물 소개 살펴보면...

 

 

장재열(서른 초반, 인기 추리소설 작가, 라디오 디제이)

침대에서 자지 못하고, 몇몇 색깔에 집착하는 강박증이 있지만, 사회생활엔 전혀(?) 무리 없다.양태용과 출판사공동대표이며 해수와 동민이 살고 있는 건물의 공동소유주다.

잘생긴 외모와 달리, 뜨거운 에로표현과 잔인한 추리소설작가로 유명한 그는 그 명성으로 인기시간대 고정라디오 디제이로도 활약하면서, 누가 봐도 멋있고 로맨틱한 남자의 표상으로 자리 잡았다.

 

어느 날, 그의 팬이라는 강우 놈이, 보기 싫은데도 굳이 봐달라며 디민 소설에 그의 과거사가 고스란히 쓰여진 게 아닌가, 이건 뭐지? 또 이 여자 지해수는 뭔가? 끝없이 내 성질을 살살 긁으며 다가오는 이 여자, 간만에 만만찮은 여잘 만나니, 살짝 흥분이 된다.그는, 기꺼이 그녀의 홈메이트가 되기로 하는데...

 


지해수(서른초반, 대학병원 정신과 펠로우 1년차)

쿨하고, 시크하고, 뻑하면 화를 내, 동료들에겐 위험한 의사로 통하지만, 타고난 통찰력이 있다 평가받는다. 화자에게 공감하는 공감능력은 글쎄지만. 수퍼바이저 조동민은 그녀를 최고의 정신과의가 될거라 곧잘 말한다.

근데 요즘 그녀는 머리가 멍하다. 내가 과연 정신과 의사로서 적합한가? 정답이 없는 문제지를 푸는 이 기분이 들고, 의사보다 환자의 의지가 중요한 것도 짜증이 나는 부분이다.

 

그러던 어느 한 날, 장재열을 만났다.추리작가와 정신과 의사의 만남이란 말도 안되는 주제로, 열린 토크쇼에 조동민 대신 나갔다가 만나게 된 것이다. 근데, 이 남자 진짜 재수덩어리다. 정신과 의사들을 사기꾼 정도로 취급하며, 그녀를 공격하는 게 아닌가? 그녀는 웃으며 잘근잘근 씹어주었다.

나는 이 놈을 토크쇼 말고는 볼 일이 없으니까! 그런데, 이게 뭐야? 이후에 놈과 또 대면을 하게 되더니 며칠 후 새로운 홈메이트라고 들어온 인간이 바로 장재열이 아닌가? 오 마이갓!

 

 

 

조동민(40대 초반, 정신과 개업의)

해수의 첫사랑. 해수가 다니는 대학병원의 정신과의사인 이영진과 결혼해 3개월 살고 성격차이로 이혼, 그 후 첫사랑인 지금의 아내와 결혼해, 딸 하나를 낳았다. 아내와 딸은 현재 미국에서 공부중이라 기러기아빠다. 해수와 홈메이트.학부 때부터 초지일관 똘끼 총집합이란 별명답게 괴팍하기 이를 데 없는 의사다.

 

처방도 진료도 제 멋대로 해서 대학병원에 재직당시 퇴사권유를 받고, 개업의가 되었다. 그런데, 같은 의사들은 고갤 젖는 이 사람을, 환자들은 죽어라 좋아한다.자신이 번 돈의 대부분을 길거리 청소년들에게 쓰고 있다. 청소년 범죄를 저질러 교도소에 간 아이들에게 무료로 상담을 해주다가, 장재범(장재열의 형)을 만났다. 소년범으로 거의 평생을 감방에서 산 이 남자. 그는 이 남자의 심리상태가 궁금해진다

 

 

박수광(20대 후반, 카페 종업원, 투렛증후군 환자)

긍정적인 성격에, 시크한 매력이 꿈이다. 그의 투렛증후군은 7살때 첨 발병이 되었다. 초등학교 첫 등굣날, 줄을 서서 번호를 말하는데, 갑자기 이유없이, 그도 인지하지 못한 상황에서 "썅, 598, 킁킁(코를 킁킁), 악" 등 연관없는 소릴 연달아내며 몸을 떤 것이다. 군인인 아빠는 그가 남자답지 못하고 엄마 닮아 머리가 모잘라 그런다며 죽게 패고, 엄마는 다음날 그를 병원에 데리고 갔다. 의사는 약을 먹이라 했지만, 엄마는 괜히 병을 만든다며 그에게 약을 먹이지 않았다.이 후 왕따를 당하고, 고등학교도 졸업 못할 지경에 이르렀다.

 

 

 

이광수 투렛증후군 증상,괜찮아 사랑이야 박수광 틱장애,뚜렛증후군,투렛증후군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이광수 투렛증후군,틱장애 열연도 기대가 되지만 괜찮아 사랑이야 이렇게 보니깐  조인성 공효진 둘이 너무 잘 어울리네요.이렇게 사진만 봐도 광대 승천하는데 영상으로 보면 심장 터지는거 아니예요? 수요일 밤 10시 괜찮아 사랑이야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