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만들기┐

생생정보통 치킨 레시피 공개,생생정보통 치킨 황금레시피 따라해볼까나?

생생정보통 치킨 레시피 공개,생생정보통 치킨 황금레시피 따라해볼까나?

 

생생정보통 치킨 황금레시피가 공개가 되었는데요.집에서 치킨을 만든다는게 솔직히 쉽지 않습니다.저도 해봤지만 치킨집에서 먹는 바삭함이 별로 없더라구요.생생정보통 치킨 레시피는 누구나 쉽게 사다먹는 치킨맛을 낼 수 있다는것인데요.생생정보통 치킨 황금레시피 이번 기회에 잘 알아두시고 주말에 한번 도전해보세요.저도 이번에 제대로 한번 튀겨봐야겠습니다.

 

 

생생정보통 치킨 레시피,생생정보통 치킨 황금레시피 '닭 손질'

 

 

 

 

가장 먼저 해야 될 것이 바로 닭 손질인데요. 방송에서는 칼로 하지 않고 가위로 쓱싹쓱싹 하시더군요. 꽁무니와 목 그리고 내장 지방을 꼼꼼하게 제거합니다.

 

 

그리고 부위별로 14조각으로 분리하셔야하는데요. 이게 그렇게 쉬워보이지 않더군요.

 

 

생생정보통 치킨 레시피 공개,생생정보통 치킨 황금레시피 '염지액 만들기'

 

 

닭 손질이 끝나면 염지액을 만들어줘야하는데요.간 양파 큰술에 간 마늘 2큰술,간 생강 2큰술,설탕 2큰술,소금 1큰술을 넣어줍니다.헌데 저 초록색 정체는 뭘까요? 바로 로즈메리 가루랍니다.

 

 

재료를 다 믹서기에 넣고 1분정도 돌려주시면 됩니다.

 

 

염지액이 완성이 되었다면 완성된 염지액에 손질한 닭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상온에서 1시간 정도 숙성을 시켜야합니다.바로 튀기는게 아니라 숙성 꼭 해주세요.

 

생생정보통 치킨 레시피 공개,생생정보통 치킨 황금레시피 '튀김 옷 만들기'

 

 

튀김옷은 만들때에는 밀가루 4컵,로즈메리 가루 3큰술,소금 1큰술을 넣고 섞어주면 튀김가루가 완성이 된답니다.

 

 

이제 여기에 튀김가루와 물의 비율을 1대1로 해준 후 저어주셔야지만 튀김 반죽물이 완성이 되는것이죠.

 

 

헌데 튀길려고 보니 이게 어느 시점에 튀겨야될지 난감한데요.그럴때에는 쌀알을 넣어보세요. 적당한 온도가 되면 쌀알이 5초가 지난 후 쑥 올라온답니다.

 

생생정보통 치킨 레시피 공개,생생정보통 치킨 황금레시피 '닭 튀겨보자'

 

 

이제 본격적으로 닭을 한번 튀겨볼까요? 우선 염지한 닭에 튀김옷을 입혀주세요.

 

 

그런 다음에 기름에 넣고 3분간 튀겨주는데 이때 가만히 있는게 아니라 저어주셔야합니다.

 

 

튀기는 도중 닭 다리살 잡고 가위로 잘라주는 것도 잊지 말아주세요.

 

 

다시 3분간을 더 튀깁니다....

 

 

마지막으로 집게로 흔들어서 건지면 치킨 완성입니다.

 

생생정보통 치킨 레시피 공개,생생정보통 치킨 황금레시피 '양념 만들기'

 

 

많은분들이 후라이드 반 양념 반 이렇게 드시죠.후라이드만 먹기에는 조금 느끼하잖아요.양념 만들기 비법도 공개가 되었는데요. 베트남 고추 4큰술을 넣고 기름 6큰 술을 넣은 후 볶습니다. 이 집의 비법은 고추장을 사용하지 않더라구요.

 

 

간 마늘 1큰 술을 넣고 다시 볶아주세요...

 

 

이제 간장 3큰 술 넣고 케첩 3큰 술 넣고 레몬즙 1큰 술 넣고 물엿 1컵 반을 넣은 후 3분간 볶습니다.

 

 

드디어 생생정보통 치킨 완성입니다.정말 이 비법만 잘 알아둔다면 충분히 치킨 집에서 튀겨 먹을 수 있을꺼 같은데 문제는 귀찮다는거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