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좋은음식│

먹으면 건강해지는 세상에서 가장 건강에 좋은 음식 10가지

먹으면 건강해지는 세상에서 가장 건강에 좋은 음식 10가지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식품들 중에서도 가장 풍부한 영양소를 가진 10가지 식품이 코리아헤럴드 기사를 통해 공개가 되었는데요.과연 먹기만해도 건강해지는 건강에 좋은 음식 10가지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건강에 좋은 음식 1.연어

 

 

고지방 식품인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기로 유명한데요.연어의 지방에는 동맥경화나 혈전, 심장병, 뇌졸중 등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EPA와 뇌의 활동을 좋게 하는 DHA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연어는 산,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여 몸의 기능을 최적화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또 심장 관련 질병이나 치매, 우울증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건강에 좋은 음식 2.케일

 

 

비타민C와 미네랄, 칼륨, 카로틴, 섬유질이 풍부하며 노화방지에 좋은 영양소가 가득한데요.특히 케일은 암 예방에 좋은데 유방암, 직장암, 경부암 억제에 효과적이랍니다.게다가 눈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게 바로 케일이랍니다. 

건강에 좋은 음식 3.해조류

 

 

해조류에는 칼슘, 철, 마그네슘 등이 함유된 미네랄과 단백질, 비타민 등이 풍부해 피를 맑게 해주고 빈혈 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고혈압, 동맥경화 등 각종 성인병과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인데다가 무기질 성분인 요오드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갑상선 장애를 예방하고 신진대사를 높이는데도 도움이 된답니다.

건강에 좋은 음식 4.마늘

 

 

마늘은 비타민 C, B1, B6과 함께 칼슘, 철, 인, 아연, 알리신 등의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으며 마늘의 대표적인 성분인 알리신은 소화를 돕고, 면역력을 높이며, 혈압과 콜레스트롤 수치를 낮춰줍니다.게다가  비타민 B1과 결합하여 피로회복, 정력 증강에도 도움을 주며 항산화 작용에도 탁월하여 대장암과 위암 예방에도 좋습니다.

건강에 좋은 음식 5.조개류

 

 

 비타민과 아연이 철이 풍부하여 피로 회복과 빈혈에도 좋으며 타우린이 풍부하여 혈압 및 혈중 콜레스트롤 수치 감소에 도움이 된답니다. 조개류에 함유된 비타민 B2는 시력 저하도 방지해준다고 하니 시력 좋지 않은분들은 조개류를 많이 드셔보세요.

 

건강에 좋은 음식 6.감자

 

 

감자는 칼륨, 마그네슘, 철, 아연, 비타민 C와 비타민 B 등을 함유하고 있는데 감자에 들어있는 비타민 C는 고혈압과 암을 예방하고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준답니다.

 

건강에 좋은 음식 7.간

 

 

동물의 간은 영양소가 풍부한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서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체력을 키우는데 좋으며 간에 들어 있는 철분과 엽산은 빈혈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동물 간은 우리 몸 속에 있는 필수 영양소를 더 오랫동안 저장시키는 기능을 하고 있답니다.

 

건강에 좋은 음식 8.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식이섬유, 칼슘, 철 등이 풍부하다. 가장 대표적으로 알려진 기능은 시력 증진 효과가 있는데요. 블루베리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색소는 눈의 단백질 노화 작용을 막아 백내장, 망막염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모세혈관 보호, 괴혈병 및 당뇨병 예방 등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건강에 좋은 음식 9.달걀노른자

 

 

달걀 노른자 건강에 좋지 않다...라는 말 한번쯤은 들어보셨을꺼예요.하지만 최근 한 연구 결과 달걀 노른자는 좋은 콜레스트롤 비율만 높여주기에 콜레스테롤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특히 달걀 노른자에는 특히 비타민D와 콜린 등 다른 식품에서 찾아보기 힘든 영양소가 들어 있고 루테인과 제어잔틴이 풍부해 안구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건강에 좋은 음식 10.다크초콜렛

 

그냥 초콜렛도 아닌 카카오 카카오 85% 이상이 함유된 다크 초콜렛은 섬유질, 철, 마그네슘 등 다양한 영양소로 가득한데요.대신 맛은 없습니다. 단맛보다는 쓴맛이 더 강한데요.99% 카카오 드셔보셨나요? 이건 완전 흙맛이예요.

 

하지만 항산화물질인 폴리페놀이 풍부한데 이 성분은 동맥경화, 암, 노화 등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피를 맑게 하며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게다가 초콜렛 속 카페인은 단기적 각성 효과가 있어 뇌 활동을 신장시키고 피로감과 스트레스를 덜어주며 집중력을 상승시키기도 하며. 초콜렛을 일주일에 다섯 번 이상 먹으면 심장병 걸릴 위험을 반으로 줄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을만큼 초콜렛은 건강에 좋습니다. 다마나 모든 초콜릿이 해당이 되는것은 아닙니다.

 

먹으면 건강해지는 건강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이 10가지를 모두 챙겨먹기는 힘듭니다.그러니 자신의 건강에 맞는 음식을 찾아서 드시면 좋을 듯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