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먹거리x파일 착한두유 마을 공동체,잔다리마을 착한두유,잔다리마을 두유 구입 가격

먹거리x파일 착한두유 마을 공동체,잔다리마을 착한두유,잔다리마을 두유 구입 가격

 

이영돈PD의 먹거리 X파일에서는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두유에 대해서 파헤쳤고 먹거리x파일 착한두유를 소개하였는데요.먹거리x파일 착한두유를 만드는 곳은 잔다리마을 두유로서 마을 사람들이 직접 재배한 콩을 이용해서 만든 두유랍니다. 잔다리마을 착한두유는 왜 선정이 된 것이고 잔다리마을 두유 구입은 어떻게 해야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우선 우리가 평상시 먹는 두유 첨가물이 많다는거 알아둬야겠죠.저는 방송 보면서 두유를 자주 먹는편은 아니지만 두유에 첨가물은 생각해본적이 없다보니 조금 충격이더라구요.

 

 

손가락 버튼 누르고 먹거리x파일 착한두유 구입방법 알아두세요.

 

먹거리x파일 착한두유 '두유에 첨가물이 들어간다?'

 

 

제작진은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두유에는 합성 첨가물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였는데요.

 

 

식품 첨가물 종류만해도 상당합니다.건강을 위해서 두유를 챙겨마시는데 식품첨가물이 지나치게 두유에는 많이 들어있는것이죠.식물성기름,유화제,감미료,합성착항료 등등 종료도 다양하죠

 

하지만 잔다리마을 착한두유 경우에는 식품 첨가물이 포함이 되지 않는다는것입니다

 

 

먹거리x파일 착한두유 '시중에서 판매되는 두유는 어떻게 만들어지나?'

 

 

대부분의 두유...즉 우리가 먹고 있는 가공두유의 경우 비지를 제거한 수용성 진액 부분만 가지고 만든 두유라고 할 수 있는데요.우리가 생각했던것과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두유가 만들어지고 있었습니다

 

 

특히 가공두유 경우 유화제라는것을 사용하고 있는데 유화제는 지방을 녹여내는 작용이 있어서 세포막에 손상을 줄 수 있다는것입니다.두유 경우 많은분들이 식사대용으로도 먹고 있고 간식으로도 자주 먹는편인데 특히 어린아이 경우 몸에 좋다고 두유 많이 주는데 이건 생각지도 못한 일이네요.

 

 

유화제 첨가된것과 유화제 첨가되지 않은것의 차이인데요.확실히 차이가 크지요. 유화제 첨가하면 저렇게 맑고 깨끗해보이는데 이게 좋은게 아니라는것입니다.

 

먹거리x파일 착한두유 '가공두유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은?'

 

 

우리몸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해 실험을 한 결과의 그래프입니다.빨간색이 가공두유를 먹었을때이고 하늘색이 무조정두유를 먹었을때입니다.차이가 확실하게 나는게 보입니다.

 

 

특히 두유에 들어있는 액상과당이 문제라고 하는데요. 세계적으로 발생되는 간 질환인 비알코올성 지방간 경우 과당 섭취때문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것입니다. 방송에서는 두유에 액상과당을 집어넣는것은 보약에 독을 넣는것과 같다고 하였는데요.그만큼 안 좋다는것입니다.

 

먹거리x파일 착한두유 마을 공동체,잔다리마을 착한두유 선정

 

 

그렇다면 시민들이 뽑은 착한두유의 기준은 어떤것일까요? 바로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고 콩 함유량이 높으며 저당,저나트륨 마지막으로 신선해야한다는것입니다.이 까다로운 조건을 만족시키는 곳이 그렇다면 과연 있을까요?

 

 

네~바로 잔다리마을 공동체에서 판매하고 있는 두유인데요.이 조건들을 만족시키며 먹거리x파일 착한두유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일반 두유의 유통기한이 6개월에서 1년이지만 잔다리 마을 공동체에서 만드는 두유는 15일이라는 유통기한이 짧아 주문이 들어오는 양만 만들어진다고 하는데요.그만큼 신선한 상태라는것이죠.유통기한이 짧은수록 오랫동안 먹지 못한다는 단점은 있지만 반대로 생각하셔야합니다.유통기한이 짧을수록 첨가물이 들어있지 않아서 건강한 식품이라는것이죠.

 

잔다리마을 착한두유 선정,잔다리마을 두유 VS 가공두유  비교

 

 

한번 가공두유와 잔다리마을 두유가 어떻게 다른지 비교를 한번 해볼까요?

 

 

두유에 응고제를 넣으면 두부가 되어야하는데요.

 

 

잔다리마을 착한두유 경우 응고제를 넣자마자 두부가 됩니다.

 

 

하지만 가공두유 경우 반응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잔다리마을 착한두유 선정,잔다리마을 두유 구입 방법은?

 

 

잔다리마을 착한 두유는 설탕이나 소금조차 들어가지 않은 오로지 콩만 들어있는데요.그렇다면 이 좋은 착한두유는 어디서 구매가 가능할까요?

 

 

먹거리x파일 착한두유는 http://shop.naver.com/jandari 에 들어가면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잔다리마을 착한두유 선정,잔다리마을 두유 구입 '착한두유 가격은?'

 

 

국산콩두유와 국산콩두부를 판매하고 있는데요.가격은 착한두유 경우 3천이 조금 안되고 두부 경우 4천원정도선이네요.아무래도 가격이 상당히 비쌉니다.그냥 우리가 먹고 있는 두유와 비교해보면 가격 차이가 크죠.하지만 제대로 된 두유를 드시고 싶은분들은 5개 구매시에는 무료배송이라고 하니 이번에 한번 먹거리x파일 착한두유 드셔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