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기아차 모닝 리콜 대상,레이 리콜 대상,기아자동차 리콜대상차량 모닝,레이 19만대

기아차 모닝 리콜 대상,레이 리콜 대상,기아자동차 리콜대상차량 모닝,레이 19만대

 

기아차 모닝과 레이 19만대에 대하여 배출가스 부품 결함이 발견이 되어 리콜 대상이 되었습니다.혹시 모닝과 레이 타고 계신분들 중 리콜 대상에 해당이 된다면 무상으로 교환 서비스 받으시길 바랍니다.

 

모닝이나 레이 타신다면

손가락 버튼 누르고 리콜 대상 해당되는지 확인하세요

 

 

기아차 모닝 리콜,레이 리콜 어쩌다가

 

 

기아차 모닝 리콜 이유는 배출가스 부품 결함 때문인데요. 엔진에서 타다 남은 가스를 다시 빨아들이는 'PCV밸브'에 마모가 쉽게되는 플라스틱 재질의 부품을 사용했습니다.

그러다보니 마모된 틈으로 엔진오일이 연소실로 그대로 빨려들어가 연료와 함께 타면서 미세먼지가 포함된 매연을 내뿜게 되는데 최근에 많은 문제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에 해당이 됩니다.

 

미세먼지가 도대체 뭐길래?

 

 

코와 기관지에서 걸러지지 않고 폐로 유입돼 문제가 되는 미세먼지(PM10)는 지름 10㎛(마이크로미터) 이하의 가늘고 작은 먼지입자인데요. 인체의 1차 방어벽인 피부나 기관지에 걸러지지 않고 피부와 폐포에 깊숙이 침투해 호흡곤란, 폐 기능 감소, 천식, 기관지염 등 각종 호흡기 질환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거나 증상을 악화시키게 됩니다.

 

그리고 이보다 더 작은 지름 2.5㎛(마이크로미터) 이하인 경우를 가리켜 초미세먼지(PM2.5)라고 하는데.초미세먼지는 중금속 등의 발암물질을 함유하고 있는 데다 모세혈관을 통해 바로 혈액 속에 섞여 심혈관 질환이나 대사 장애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위험할 수가 있습니다  

 

 

기아차 모닝 리콜 대상,레이 리콜 대상 

 

 

 

 

리콜 대상 차량은 2011년 1월 17일부터 2012년 7월 16일까지 생산된 레이 1.0 가솔린 모델 3만2047대와 레이 1.0 Bi-fuel LPI· 모닝 1.0 가솔린·모닝 1.0 Bi-fuel LPI 3개 모델 16만4903대입니다

 

 

환경부는 레이 가솔린 3만여 대에 대해 의무적 결함시정, 즉 강제 리콜조치를 하였으며 모닝 16만여 대에 대해선 자발적 리콜을 한다고 밝혔습니다.

 

자동차 제작사는 대기환경보전법 제53조에 따라 같은 년도에 판매된 같은 차종의 부품에 대한 부품결함 건수가 50건 이상이고 결함비율이 판매량 기준 4%를 초과할 경우 해당 부품의 결함을 시정해야 합니다.

 

 

해당 차량의 차주는 오는 17일부터 기아차 서비스센터에서 플라스틱 재질의 PCV 밸브를 스틸 재질로 무상 교체 받을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기아자동차 고객센터(080-200-2000)로 연락하면 됩니다.

 

 

http://www.kia.com/kr/service/network/servicecenter-list.aspx 에 들어가면 서비스센터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