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유엔세계식량계획 WFP학교 급식 프로그램 후원하세요

유엔세계식량계획 WFP학교 급식 프로그램 후원하세요

 

나에게는 비록 작은것이고 당연한것이지만 누군가에게는 큰 희망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설리바니의 이야기를 통해 느낄 수 있었는데요.설리바니는 콩고민주공화국 동부에 살고 있는데 얼마전부터 학교 급식 덕분에 배고픔 없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동안 배고픔으로 힘들었던 설리바니와 설리바니와 같은 학교에 다니는 친구들이 학교 급식 덕분에 웃게 되었다는 것인데요.

 

우리가 생각했을때 단순히 그냥 급식아니야? 라고 할 수 있지만 학교급식이 가져오는 긍정적 결과는 교실에만 미치지 않고 많은 콩고 가정에도 큰 변화를 가져왔다고 합니다.콩고가정들이 수입의 40%를 식사 해결에 사용한다 점을 감안하면, 점심 식사값을 절약할 수 있다는 것은 콩고가정에 매우 큰 차이를 가져오거든요.

 

 

즉 식비를 아끼게 되면 다른 부분에 돈을 지출 할 수 있기때문인데요. 설리바니 가족은 식비를 아낀 덕분에 병원 치료도 받고 깨끗한 옷도 입게 되었고 다른 생필품도 구입할 수 있게 되었다는것입니다..바로 급식때문에요.

 

 

하지만 설리바니 같은 아이들을 도와주려면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분들의 후원이 필요합니다.

 

 

WFP의 학교급식사업은 가난한 가정의 아이들에게 필수 영양분을 제공하며, 아이들이 학교수업에 참여를 지속하도록 도와주는데요.학교 출석률이 무척 낮은 국가에서는 아이들을 학교로 불러들이기는 무척 힘이 들다고 하네요.. 아이들은 교육 대신 생계유지에 전념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 처해져 있기 때문이라는데요.

 

만약 학교에서 아이들에게 식사를 제공하게 되면 출석률을 당연히 증가할 수 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교육의 혜택을 더 못 받는 여자아이 경우 학교 급식을 지원하면 아무래도 더 학교에 가기 위해 애를 쓰지 않을까요?

 

 

WFP는 68개국에서 학교급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전세계에 걸쳐2천 2백 6십만 명의 아이들이 그 혜택을 받고 있는데요.그 아이들에 도움이 되고 싶은분들은 후원하기 있으니 정기후원이나 일시후원으로 그 아이들을 돕는데 조그만한 힘이 되어주셨으면 좋겠네요.

 

 

 

 

정기적으로 후원하는것도 물론 좋지만 처음부터 이것도 너무 부담이 된다? 하면 일시후원도 있으니 후원하기에 동참하시길 바랍니다.http://ko.wfp.org/node/30042 에 들어가면 아래 하단에 후원하기를 버튼이 보이실꺼예요. 클릭하고 들어가면 몇가지 사항들을 기입하고 원하는 금액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후원은 앞서 말한것처럼 정기후원과 일시후원이 있는데요. 정기후원은 매달 그 아이들을 위해 후원하는것을 말하며 WFP의 정기 출금일은 매월 5일, 15일, 25일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