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정보│

도시가스요금 인상,전기요금 인상,택시요금 인상 안 오르는것이 하나도 없네

도시가스요금 인상,전기요금 인상,택시요금 인상 안 오르는것이 하나도 없네

 

가스요금 인상 된다는 소식이 들려오는군요. 전기요금 인상에 고속버스 요금 인상,택시 요금 인상 도대체 안 오르는게 없는것 같은데요.도시가스 요금이 8개월만에 평균 4.4% 인상한다고 지식경제부타 20일 밝혔는데요.

 

용도별로는 주택용(난방용)과 주택용(취사용), 일반용(영업용2)가 각각 4.3% 오르고 산업용과 일반용(영업용1)은 각각 4.6%, 4.1% 인상되는데요.지난해 6월30일자로 4.9%나 인상하더니만 이번에 또 4.4% 인상해서 1년 2개월만에 10%가까이 오른것이나 마찬가지네요.

 

도시가스요금 인상,전기요금 인상,택시요금 인상

 

지식경제부는 지난해 7월 이후 도시가스 요금을 동결함에 따라 누적된 천연가스 도입 원료비 인상요인을 반영하기 위해 이번에 요금을 인상하게 된 것이라고 하는데요.가구당 2월 평균 요금은 현재보다 약 1127원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도시가스요금 인상,전기요금 인상,택시요금 인상

 

그나마 추운 겨울이 다 지나가고 있으니 다행이지만 다음 겨울에는 가스 요금때문에 요금 폭탄 맞는분들이 더 많아지실꺼같네요. 올해에도 방 한칸에 25만원이라는 가스요금 폭탄 관련 기사들이 많았는데 이렇게 또 인상되었으니 그것도 모르고 마구 가스 쓰다가는 요금 폭탄 맞을 수 있으니 항상 신경쓰면서 사용량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도시가스 요금 조회방법

 

도시가스 요금을 조회하려면 한번에 조회할 수 있는게 아니라 상당히 복잡합니다.지역에 따라 또는 어떤걸 사용하느냐에 따라 조회할 수 있는곳이 여러군데거든요.

 

도시가스요금 인상,전기요금 인상,택시요금 인상

 

서울도시가스 요금조회 http://www.seoulgas.co.kr/

인천도시가스 요금조회 http://www.icgas.co.kr/2006/start.asp

삼천리 도시가스 요금조회 http://www.samchully.co.kr/

부산 도시가스 요금조회 http://www.busangas.co.kr/

 

도시가스요금 인상,전기요금 인상,택시요금 인상

 

가스 요금에 이어 전기요금 인상

 

전기요금도 계속 인상된다는 소식이 들리고 있는데요.벌써 1년 5개월동안 네번이나 전기요금이 인상이 되었습니다.그동안 오른것을 다 합치면 20% 가까이 오른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이건 전기요금 줄이려고 애를 써도 요금이 이렇게 오르니 줄이나마나이네요.

 

종별 인상률은 주택용 2.0%, 산업용 4.4%(저압 3.5%, 고압 4.4%), 일반용 4.6%(저압 2.7%, 고압 6.3%), 교육용 3.5%, 가로등용 5.0%, 농사용 3.0%, 심야 전력 5.0%로 정했으며 앞으로 제조업·서비스업 간 융합화 등 산업 환경의 변화와 용도별 소비자 간 형평성 등을 고려해 원가에 기반을 둔 `전압별 요금체계'로 제도를 개선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게다가 얼마전에는 현재 6단계로 구분 된 주택용 전기요금의 사용량 구간을 3∼5단계로 축소한다고 밝히기도 하였는데요.전기요금 현실화와 제도의 합리적 개선 등을 이유로 올 상반기 안에 누진제 개편 방안을 마련, 단계적으로 시행하겠다고 하는데 도대체 이게 뭐가 문제이냐?할 수 있는데 바로 현재 6단계로 구분이 된 누진제를 3~4단계로 완화할 경우에 단계별 누진율 편차가 커질 수밖에 없어서 서민들의 전기요금 부담이 늘 수 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구간을 줄이면 가장 비싼 구간과 가장 싼 구간의 요금 격차가 4-8배로 줄어들기에 낮은 단계의 요금은 오르고 높은 단계의 요금은 상대적으로 내리게 되는것이죠.

 

전기요금 조회하기

 

도시가스요금 인상,전기요금 인상,택시요금 인상

 

http://cyber.kepco.co.kr/yogum/01_personal/01_payment/payment_search/quick_payment_search.html 에 들어가면 전기요금 간편조회 할 수 있습니다.

 

도시가스요금 인상,전기요금 인상,택시요금 인상

 

가스요금 인상에 전기 요금 인상에 택시 요금 인상까지..

 

올해부터 택시 기본요금이 2800원으로 오르고, 5년 뒤에는 4100원까지 오른다고 합니다.택시 기본요금은 2200~2400원인데요. 정부는 지열별로 2800원으로 올릴 계획이라고 합니다.

 

택시 기본 요금은 2천 800원 주행요금 145m당 100원에서 139m당 100원, 시간요금 35초당 100원에서 33초당 100원으로 조정되며, 인상률은 27.27%인데요.

 

할증요금은 종전처럼 심야운행(오전 0~4시)과 사업구역 바깥을 운행할 경우 20% 범위 내에서 적용되며, 복합할증 요금(50%), 호출사용료(천원)는 변동이 없습니다

 

도시가스요금 인상,전기요금 인상,택시요금 인상도시가스요금 인상,전기요금 인상,택시요금 인상

 

쌀,밀가루 인상에 김치값 인상까지...

 

쌀, 밀가루에 이어 김치값도 인상되었는데요.업계 1위 대상FnF의 종갓집은 14일 전후로 대형마트 등에서 포기김치 등 김치 50여개 품목의 가격을 평균 7.6% 인상했고 풀무원은 이미 유통업체에 김치 가격을 올리겠다고 통보한 상태입니다.

 

현재 밀가루 값이 오르다보니 과자값도 오르고 있는데요.이제 아이들 과자 하나 사주는것도 부담이 되겠습니다. 어릴적에 몇백원 하던 양 많은 과자들이 그리워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