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속으로│

문자 수신이 안되요 '문자 수신 확인 안될때 해결 방법'

문자 수신이 안되요 '문자 수신 확인 안될때 해결 방법'

 

로그인 하다가 비밀번호를 잊어버려서 휴대폰 인증을 시도했는데 인증문자가 기다려도 안 오길래 그냥 포기하고 넘겼는데 그 이후부터 카드 결제해도 문자가 안 오고 누가 문자 보냈다고 하는데 저는 받은 적이 없고....그렇게 하루가 저도 모르게 지나갔습니다. 근데 너무 이상한거예요. 이렇게 하루종일 문자 한통이 안 올리가 없는데 왜 문자가 안 올까? 하는 생각에 여기저기 찾아보니 배터리를 꺼내고 5분 뒤에 다시 켜보라는것입니다. 뭔가 꼬일수도 있으니 그 방법을 이용하면 될꺼라구요.

 

그래서 그 말대로 배터리까지 빼내고 5분뒤에 다시 휴대폰을 켰는데 문자가 계속 오더군요. 그동안 못 받은게 한번에 마구 날라오는게 아니겠어요.헌데 이게 끝이 아니였습니다.

 

몇 시간뒤에 전화가 한 통 와야하는데 전화가 안 오는것이예요. 기다리다가 기다리다가 전화를 했는데 상대방이 전화를 왜 안 받냐고 오히려 저에게 묻더군요. 그래서 만난 후 제 휴대폰 통화목록을 보여줬죠. 물론 받은적이 없으니 통화목록에도 없겠죠.헌데 그 친구의 통화목록에는 저에게 건 전화가 수두룩 하다는것입니다.

 

문자 수신 안되는것도 해결했는데 왜 또 전화는 안되는것인지...혹시 어제 인증오류 이후로 문제가 생긴것 같아서 모든 문자를 다 지워버리고 다시 배터리를 빼내고 다시 켜고 상대방이 연락을 하니 그제서야 정상적으로 수신이 되더군요.혹시나 해서 문자도 보내봤는데 그것도 마찬가지로 정상적으로 수신이 되구요.

 

문자 수신이 안되요

 

그러니 저처럼 갑자기 문자 수신이나 전화 수신이 안 될때에는 가장 먼저 배터리를 빼내고 다시 방치해뒀다가 껴보시거나 어떤 문자를 받고 오류가 난것이면 그 문자를 한번 삭제해보세요.

 

현재 혹시나 또 문제가 생길까봐 다른 전화로 문자나 전화 수신 확인을 하고 있는데 그렇게 한 이후로는 멀쩡하게 잘 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