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식만들기┘

핫케익 만들기 '핫케익가루로 핫케익 쉽게 만들기'

핫케익 만들기 '핫케익가루로 핫케익 쉽게 만들기'

 

최근에는 음식을 잘 못해도 잘 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제품들이나 또는 쉽지 않지만 쉽게 만들 수 있게끔 도와주는 제품들이 있는데요. 핫케익가루나 호떡믹스 같은 경우가 바로 그런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핫케익 밖에서 가끔 먹어보지만 막상 만들려면 귀찮기만 합니다. 무엇보다도 뭘 얼마나 넣어야될지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어렵기만 하지요. 하지만 핫케익가루만 있으면 다른거 다 필요없습니다.우유와 달걀만 있으면 되거든요.

 

재료는 대부분 집에 냉장고 열면 있는것들이니 마트 가서 핫케익가루만 사면 될텐데요. 가격은 500g기준으로 2천원때인데 이게 마트 행사할때 구입하면 1+1 행사도 있고 덤으로 붙어있는것도 그러니 자주 구입하는분들은 행사 이용해서 저렴하게 구입하시면 될꺼예요.


핫케익가루 뒷면에 보면 달걀과 우유를 얼마나 넣어야될지 쓰여져있는데요.그거보고 딱 맞춰서 반죽을 하시면 됩니다.그리고 살짝 달군 후라이팬을 이용하거나 불조절이 조금 쉽지 않은분들은 전기팬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만드는 방법은 전을 부치듯이 동그랗게 모양을 만들어준 후 겉에 구멍이 생기면 살짝 뒤집어줍니다. 

 

 

후라이팬을 이용하면 제가 불조절을 잘 못하는것도 있지만 색상이 고르지 못하더라구요.그래서 예쁜색상이 나오지를 않는데 전기팬은 확실히 제가 원하는 색상으로 나와주네요.

 

 

맛은 그냥 밍밍해요. 단맛이 있는것도 아니고 그냥 흔히 먹는 빵 맛? 저는 카스테라처럼 부드럽겠지? 했는데 제 생각과는 조금 다르더라구요. 그래도 일반빵에 비하면 부드럽지만 스펀지케익이나 카스테라의 그런 맛과는 조금 다르게 뻑뻑한 맛이 있어요. 그래서 먹다보면 목이 메이기도 하답니다.그렇기에 여기에 시럽이나 꿀 첨가해서 드시는걸 권해드립니다. 그러면 그제서야 아~맛있구나....하실꺼예요. 그냥 이 자체로만 먹기에는 되게 부족하더라구요.

 

아니면 생크림과 과일 토핑 그리고 그 위에 살짝 코코아 가루를 뿌려주세요. 그러면 그냥 집에서 만든 핫케익이 아니라 밖에서 파는 듯한 핫케익 비쥬얼을 접하실 수 있을것입니다.

 

 

 핫케익과 소세지의 만남 http://happy-box.tistory.com/1605

 

핫케익을 구울때 최대한 아주 얇게 만들어서 소세지나 양상추를 넣고 돌돌 말아서 먹는 방법도 있는데요.핫케익가루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니 한번 이것저것 핫케익 말고도 다른 용도로 만들어보세요

 

행복박스의 다른글 더 보기

 

로또 대박 나는 꿈 어떤꿈일까? http://happy-box.tistory.com/1925

인터넷으로 집에서 용돈을 버는 것이 가능하다? http://happy-box.tistory.com/1938

마시기만해도 살이 빠진다는 빼빼목의 정체는? http://happy-box.tistory.com/18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