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인터넷│

곰녹음기 녹음장치가 없어 해결 방법 + 곰녹음기 사용법

곰녹음기 녹음장치가 없어 해결 방법 + 곰녹음기 사용법

 

녹음기 찾다보니 곰녹음기가 있어서 다운 받고 설치했더니 녹음장치가 없다고 실행이 되지를 않네요.그래서 왜 그럴까? 찾아 헤매다보니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 할 수 있더군요.

 

곰녹음기

 

 

오른쪽 아래에 보면 스피커 모양의 표시가 보일꺼예요.우클릭 하고 녹음 장치 눌러주세요.

 

곰녹음기

 

이렇게 창이 하나 뜰꺼예요. 여기서 오디오 장치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고 보여질텐데요.

 

곰녹음기

 

그 창에 우클릭을 하면 조그맣게 사용할 수 없는 장치 표시와 연결이 끊긴 장치 표시 이렇게 나와있는데 체크를 꼭 해주세요.그러면 아까는 보이지 않았던 것이 보이게 된답니다.

 

곰녹음기

 

세가지 중에서 스테레오 믹스라고 되어있는 것을 체크해주시고 다시 한번 곰녹음기를 실행해보세요.이제 녹음장치가 없다고 실행이 안되는 일은 없을꺼예요.

 

곰녹음기

 

곰녹음기 실행 하면 조그맣게 창이 하나 뜨는데요. 생각보다 미니 사이즈네요. 사용방법은 빨간 버튼을 누르면 파일 다운 받을 수 있는 위치 지정 뜨고 파일명 대충 적어둔 후 저장 버튼 누르면 바로 녹음이 진행이 되는데요. 녹음할꺼 있으면 미리 준비해뒀다가 곰녹음기 먼저 실행하고 녹음할 파일 재생하면 끝입니다. 녹음할 내용이 끝나면 정지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구요.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하고 녹음 해보니 음질도 괜찮네요.

 

곰녹음기

 

저는 일부러 음질은 조금 높은걸로 하는편인데요. 환경설정에서 원하는 형식과 음질 미리 설정해놓고 곰녹음기 이용하시면 될꺼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