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다이어트 성공 하려면 음식 먹는것부터 억제하자 '식욕 없애는 방법&식욕 억제 지압법'

 

다이어트 성공하려면 음식 먹는것부터 억제하자 '식욕 없애는 방법&식욕 억제 지압법'

 

다이어트 할때 가장 힘이 드는것중의 하나가 바로 음식의 유혹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운동을 열심히 한다고 해도 많이 섭취하게 되면 다이어트에서 결코 성공할 수 없거든요.

 

식욕은 공복 때의 일반적인 욕구상태인 허기와는 달라서 특정한 음식물을 선택하는 욕구를 말하는데요,먹는 행동은 허기에 의해서 1차적으로 발생하지만, 자연적·사회적 환경에 따라서 2차적 식욕의 결과로서 나타난답니다.식욕은 기후·계절에 따른 주기적인 생리적 활동 등에 의해서 지배되지만, 식사의 방식, 식사의 습관 등에 의해서도 변화하기도 하답니다.

 

식욕 억제 이것만은 기억해두자  

 

1.잠을 자기만해도 식욕을 억제할 수 있다


-수면이 부족하면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인 '렙틴'이 감소하고 식욕을 촉진하는 '그렐린'이 증가하며, 당을 대사시키는 인슐린의 저항성이 커져 비만이 될 위험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그러니 하루에 잠을 못해도 6시간 정도는 자는게 좋습니다.

2.양치질 많이 하자.

-배가 고플때에는 양치질을 해보세요.텁텁한 입안을 깨끗하고 상쾌하게 해주면서도 식욕을 떨어뜨립니다.

3.물을 많이 먹자.

 
-다이어트할때에도 물이 좋고 감기로 인한 탈수증상에도 물이 좋고 피부관리에도 물이 좋고.물은 여성에게는 필수적인데요.그렇다고 물은 조금 마신다고 효과 있는 것은 아니랍니다.2리터 이상은 마셔야지만 효과를 볼 수 있거든요.그리고 물을 벌컥 벌컥 마시지말고 씹는 것처럼 천천히 드셔야 도움이 됩니다.

 

4.파란색은 식욕억제를 한다.


-파란색은 식욕을 감소시키는 색이라고 하는데요.이와 달리 빨간색은 식욕을 증가시킵니다.그러니 주방환경부터 살짝 바꿔보세요.

 

 

한 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그림으로 인기를 끌었는데요. 냉장고에 붙여두고 보세요

 

 

그 맛있던 떡볶이가 단지 파란색으로 바뀌었을뿐인데 먹고 싶은 생각이 전혀 안 드네요.

 

식욕 억제 지압법 배워보자  

 

아무리 소식 하더라도 오히려 잘못된 소식 방법으로 더 살이 찌거나 배고플 수 있는데요.제가 식욕 억제하는 지압법을 가끔 하기는 하는데 솔직히 효과는 없었습니다.그러나 사람마다 개인차가 다르므로 간단하게 지압하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1.배고파서 불안하거나 초조할때


-신문점과 용천혈을 누르면 마음이 편해지는데요.신문점은 엄지손가락 쪽 손목에서 손가락 한 마디가량 왼쪽에 위치한 혈점이고 용천혈은 발을 오므렸을 때 움푹 들어가는 지점입니다.

 

2.식욕을 줄일 때
-나는 식욕이 넘쳐나..라는 분들은 새끼손가락 끝을 지압해주시면 좋습니다.
 
3.배고파서 잠이 오지 않을때


-이게 가장 큰 문제죠..특히 굶어서 다이어트 하는 분들에게는 밤이 되면 너무 배고파서 잠이 안 올때가 있습니다.이럴때에는 귀 아래 두개의 작은 근육이 산등성처럼 능선을 이루는 중간에 위치하는 곳과 귀 윗부분 움푹 파인 곳을 꾹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