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식만들기┘

집에서 잼만들기 '상큼한 맛이 일품인 귤잼만들기'

집에서 잼만들기 '상큼한 맛이 일품인 귤잼만들기'

포도잼.딸기잼 맛은 좋지만 이건 시중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데다가 매번 같은것만 먹다보니 질리는 경우가 있는데요.저는 개인적으로 귤잼을 좋아한답니다. 잼은 달지만 귤잼 같은 경우는 상큼한 맛이 강해서 단맛을 조금 잡아줘서 끝맛이 깔끔하거든요

귤잼은 누구나가 쉽게 집에서 만들 수 있는데요.게다가 귤은 버릴것이 하나도 없답니다. 귤은 잼 만들어서 먹으면 되고 귤 껍질은 말려서 차로 마시면 되거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선 귤은 껍질을 다 까야하는데요.이것도 작업이더군요.양이 적으면 금방 하는데 저희집은 뭐든지 한번 만들면 여기저기 줄 사람들이 많아서 어마어마한 양을 만들거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귤과 설탕의 비율은 2:1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설탕의 양을 살짝 줄여도 괜찮습니다.저는 개인적으로 3:1을 좋아한답니다.허나 설탕의 양이 줄어들면 보관하는 기간이 짧아지므로 오랫동안 두고 먹을 생각이라면 설탕의 양을 늘려주세요.

귤잼을 만들때에는 귤을 믹서기에 갈아줘도 되지만 저는 너무 물처럼 되는것 같아서 그게 싫더라구요.그래서 그냥 통째로 넣고 끓였는데요..다만 이렇게 할 경우 시간이 조금 더 걸릴 수 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귤잼이 만드는 방법은 쉽지만 중간 중간 저어줘야되어서 아무래도 힘이 든답니다.게다가 끓다보면 거품이 생기므로 잘 걷어내주셔야합니다. 불은 센불에서는 절대 안되구요.중간불에서 약불로 줄이면서 졸이시면 됩니다.너무 졸이면 발라서 먹기 힘드므로 찬물에 한번씩 떨어뜨려보세요. 그러면 물에 퍼지지 않았을때가 가장 먹기 좋은 잼이 만들어졌을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귤잼은 꼭 냉장보관 해주셔야 되구요.식빵이나 어떤빵에 발라서 먹어도 맛이 좋답니다. 색깔도 예쁘고 무엇보다도 단맛이 그리 강하지 않은데다가 시중에서 파는것은 뭘 넣는지 알 수 없으니 안심하고 먹을 수 없는데 이건 직접 만들었으니 그게 우선 마음에 들고 상큼한 향과 상큼한 맛이 아주 일품이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귤잼은 만들었으니 남은 껍질을 활용해봐야겠죠. 가장 먼저 씻는 과정이 중요합니다. 특히 귤껍질은 그냥 물로 씻으면 안되구요.과일세정제나 야채세정제 이용해서 씻으셔야해요.그것도 여러번 씻어주는게 좋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귤껍질을 말릴때에는 그대로 말리지마시구요.잘게 잘라서 말려주세요.그러지 않으면 잘 마르지가 않거든요.햇빛이 잘 통하는 베란다에 귤껍질을 놓으면 며칠 지나면 아주 바삭하게 말리는데요.이걸 뜨거운물에 넣고 끓인 후 마시면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고 소화를 도우며 피로회복에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