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지혜│

옷장정리방법 '옷장 정리 방법 & 속옷 정리 방법'

옷장정리방법 '옷장 정리 방법 & 속옷 정리 방법'

옷장은 정리해도 끝이 없어요.무엇보다도 매번 착실하게 정리하는 스타일이 아니여서 정리해놓고도 일주일이 지나면 정신이 없는데요. 옷장은 정리할때 가장 기본적인것은 구분을 잘해야된다는 것입니다.

옷장 정리 어떻게 해야될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1.옷을 소재별로 구분하는것이 좋은데요.이때 걸어놓을 수 있는 것과 접어놓아도 좋은 것으로 분류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2.옷걸이는 한쪽 방향으로 걸어주는게 좋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겨울옷은 세탁소 비닐을 덮은채 걸어두면 좋지 않은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대로 두는데 이렇게 둘 경우에는 환기가 안되어서 소재가 손상이 될 수 있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옷을 걸어놓을때에 주의해야할 점이 있는데요. 소재에 따라 옷걸이 걸어야 되고 걸지 말아야 되는 것이 있는데요. 니트나 저지유는 어깨가 튀어나올 수 있기때문에 세탁소 옷걸이에 절대 걸면 안됩니다.그러니 부드럽고 두꺼운 옷걸이에 걸어주셔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5.책장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티셔츠 같은 경우 옷장에 하나하나 걸어주기보다는 책장을 이용해서 셔츠나 니트 청바지등을 소재와 컬러 디자인별로 구분해놓으면 찾기도 쉽습니다.

속옷 및 양말 정리 방법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팬티-좌우를 안으로 접은후에 아래에서 위로 또르르 말아서 접은 후 작은서랍이나 플라스틱 박스에 세워서 정리하면 좋은데요. 속옷 정리의 포인트는 칸막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속옷 정리함도 있기에 이런걸 이용하면 쉽게 정리하실 수 있을꺼예요.

브래지어-컵이 있는것이라면 컵이 망가지지 않게끔 나란히 세워두면 컵이 망가지지도 않고 모양도 유지되면서 꺼내기도 편하답니다.

양말- 양말은 좌우 한켤레를 겹쳐서 반으로 접은 후에 한 쪽 양말의 발목을 뒤집으면서 전체를 감싸는 방법으로 하면 깻끗하게 정리할 수 있는데요. 둘둘 말아서 보관하는 방법보다 보기에도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