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용품─┐

세이프요리시트 기름기제거,물기 흡수 세이프요리시트로 안심하고 쓰세요

세이프요리시트 기름기제거,물기 흡수 세이프요리시트로 안심하고 쓰세요

이름만 들으면 이게 뭔가? 하는분들이 계실텐데요. 가장 쉽게 설명해드리자면 키친타올과 비슷한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즉 요리할때 기름기 제거와 물기 제거에 필요한 제품이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는 이 제품을 튀김요리 할 때 가장 많이 이용하는데요. 가격은 40매 기준으로 최저가가 4600원입니다. 한장당 100원이 조금 넘는 가격인데요. 처음에는 비싸다고 생각했었는데 써보니깐 또 그렇게 비싼 가격은 아니더라구요.요리 한번 할때 1~2장이면 충분하거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름기뿐만 아니라 물기도 제거도 할 수 있는 제품인데요.제품을 보면 냉동 및 해동을 할때에도 쓰이고 만두나 고구마를 찔때에는 접시로도 사용이 가능한데요. 저는 아직 기름기 제거용으로밖에 쓸 일이 없어서 안해봤는데 이렇게나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100% 천연목화라고 하더니만 재질이 특이하더라구요. 만졌을때 느낌이 면옷은 아니고 살짝 뻣뻣한 옷을 만지는 느낌이 드는데다가 어찌나 질기던지...키친타올은 힘을 가하면 금방 찢어지는데 이건 왠만해서는 잘 찢어지지도 않을만큼 아주 질깁니다. 한때 유행했던 빨아쓰는 키친타올이라는 제품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질김의 강도는 이 제품이 훨씬 뛰어납니다..무슨 옷 찢는 것 같아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기에는 돈까스이지만 이건 돈까스가 아니라 치킨까스랍니다. 닭가슴살로 만든것인데요.저희 엄마께서 돼지고기를 못 드시거든요.그래서 얼마전부터 닭가슴살을 돈까스처럼 먹고 있는데요. 씹는 질감은 아무래도 돼지고기에 비해서 뻣뻣하지만 그래도 그렇게 심하게 차이는 나지 않아요.오히려 담백한 맛은 더 좋습니다.

예전에는 식용유에 튀겼지만 요즘은 건강을 생각해서 올리브유나 포도씨유를 이용하는데요.아무리 좋은 기름에 튀겨도 기름이 남기때문에 그걸 제거하는것이 문제인데요.접시위에 한장 깔고 그 위에 음식을 올리고 살짝 눌러보세요.그러면 기름이 묻어나오는걸 확인할 수 있답니다.

근데 음식에 대고 눌러야되기떄문에 아무거나 사용하면 안되고 안심할 수 있는 제품이여야만하는데 그 점에서는 이 제품이 만족스럽지만 기름기제거에 아주 탁월하다..할 정도는 아닌것 같아요. 다른것으로 기름기 제거해봐도 이 정도는 묻어나오거든요. 다만 차이점은 음식에 닿는 제품이니 안심할 수 있어야 된다...이것이 포인트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