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식만들기┘

매실젤리 만들기 (웅진 초록매실 + 판 젤라틴)

매실젤리 만들기 (웅진 초록매실 + 판 젤라틴)

날씨가 더워서 뜨거운것은 싫고 찬 것만 찾게 되는데요.
요즘 왜 이리 푸딩이나 젤리가 땡기는지 밥은 먹기 싫은데 자꾸 군것질만 먹고 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젤리 만드는것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데요. 판 젤라틴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저는 이번에 매실로 젤리 만들기에 도전을 해봤는데요. 판젤라틴 2장과 매실엑기스 없으면 매실음료 사용하시면 되구요. 모양틀과 토핑할 재료들 몇개 챙기면 재료 준비 끝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판 젤라틴은 마트에서 구할 수 있는데요. 네모난 플라스틱처럼 생겼어요.만졌을때 촉감도 딱딱하구요. 이걸 그냥 그대로 사용하면 안되니깐요. 얼음물에 판 젤라틴을 넣어주세요.그러면 시간이 어느정도 지나면 저렇게 불어버린답니다.아주 흐물흐물해졌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매실음료를 넣고 끓인후에 판 젤라틴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그리고 난 후 모양틀이나 컵에다가 부어주시면 됩니다.이제 마지막으로 냉장실에 넣어주면 되는데요. 시간은 1시간이면 충분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을 보니 냉장고에서 바로 꺼내서 찍어서 김이 서려있는데요.자꾸 거슬려서 다시 찍을까? 했는데 이미 제 뱃속으로 들어가서 어쩔수가 없네요..

맛은 매실 특유의 새콤하면서도 달콤한 맛때문에 젤리 특유의 텁텁함이 덜하답니다. 여기에 체리나 블루베리 얹어으면 더욱 예쁜데 그 전날 제 뱃속으로 다 들어가는 바람에 저는 시리얼과 비타민가루를 이용해봤습니다. 푸딩이 너무 물컹해서 시리얼과 함께 먹으면 바삭함과 물컹함이 조화를 이뤄서 맛이 꽤 괜찮더라구요.게다가 비타민가루까지 뿌려줬더니 새콤한맛이 더 강해져서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지난번 요구르트 젤리는 먹다보면 약간 부대끼는데 차라리 매실이 더 나은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