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다이어트 감자 고구마 어떤게 다이어트 도움이 될까?

다이어트 감자 고구마 어떤게 다이어트 도움이 될까?

저는 가끔 중요한 모임이 있을때에는 조금이라도 날씬하게 보이고 싶어서 일주일동안 거의 안 먹어서 확 빼는 경우가 있는데요.갑자기 확 빼야할떄에는닭가슴살이나 샐러드 그리고 감자나 고구마만큼 좋은게 없더라구요.정말 효과가 좋은것은 사과인데 그건 한번 해보고 마음을 접었습니다.하루정도는 참을 수 있는데 이틀되면 죽겠더라구요.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다이어트 할때에 가장 많이 먹는 것이 감자.고구마 그리고 닭가슴살인데요.다이어트 할 때에 정말 감자 고구마가 도움이 될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결론은 둘 다 좋은 식품이지만 실질적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은 고구마입니다.근데 참 이상하죠.고구마가 더 달아서 오히려 감자가 좋을꺼같은데 왜 고구마라고 하는 것일까요? 바로 GI지수때문인데요.당뇨병 환자때문에 주목받았던 GI가 체중감량에도 유용하다는 것이 입증이 되었답니다.

GI가 낮은 음식은 체내에서 흡수하는 과정에서 혈당량을 아주 천천히 높여주는 반면에 GI가 높은 음식을 섭취하면 당이 갑자기 높아지면서 지방을 축적시키는데요.이때 인슐린이 많이 분비가 되면서 공복감을 빨리 느끼므로 먹는 양도 늘어나는 것이죠.

GI지수는 50이하면 낮은데요. 감자는 80 고구마는 60정도 된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인영때문에 바나나 다이어트가 유행을 하기도 했는데요.바나나는 비타민A와 C 그리고 미네랄이 풍부하며 다이어트로 생기는 변비에도 효과가 좋습니다.(따뜻한 물과 같이 드세요).또한 얼굴은 작아지고 허리와 뱃살은 빠지지만 가슴은 빠지지 않는다고 하는데요.저는 아직 바나나 다이어트를 해 본적이 없어서 정말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균형잡힌 몸매로 만들어주는데 좋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음식할때나 음식먹을때 GI수치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