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식만들기┘

여름 아이들 도시락 '치즈가 쏙 들어간 주먹밥 딱이야'

 여름 아이들 도시락  '치즈가 쏙 들어간 주먹밥 딱이야'

날씨는 좋고 놀러갈려니 김밥 만들기는 귀찮고 그렇다고 사서 먹으면 맛이 없고 이래저래 귀찮기만 한데요. 이럴때에는 주먹밥을 만들어보세요. 그렇다고 흰밥에 김가루만 달랑 묻히지는 마시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료: 달걀.버섯.닭가슴살.단무지.치즈.당근.오이.(전 냉장고에 있는 재료만 썼는데요. 여기에 추가하고픈 것이 있다면 더 추가해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만드는 방법은 너무나도 간단하답니다. 재료들을 잘게 썰어서 후라이팬에 포도씨유를 넣고 잘 볶아주면 끝이거든요. 그 다음에 밥을 넣고(먹다 남은 찬밥 이용해보세요) 한번 더 볶아주고 간을 살짝 한 후에 한번 더 볶아주고 이제 식혀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불고기를 이용하면 더욱 좋겠지만 칼로리를 생각한다면 닭가슴살을 이용해보세요. 그냥 먹으면 뻑뻑한게 맛이 없지만 이렇게 다른 재료와 어울러져서 볶아지면 그렇게 뻑뻑하지도 않아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밥을 평평하게 손 위에 올려놓고 펴준 후 재료들을 그 위에 치즈를 살짝 올려놓고 동그랗게 말아줍니다. 이때 두가지의 방법으로 주먹밥을 만들 수 있는데요. 그냥 이렇게 동그랗게 말아서 만들어주는 방법이 있고 여기서 한번 더 계란을 입혀서 후라이팬에 굴려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건 계란을 입히지 않은 주먹밥의 모습인데요. 이렇게 만들면 아주 금방 만들수가 있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냉장고에서 굴러다니는 재료들 이제 버리지마시고 주말에 한번 만들어보세요. 아주 쉽고 간단하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이럴 경우 치즈가 녹지 않기에 치즈의 맛을 더 즐기고 싶다면 계란을 입히는 작업을 해야한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때는 동그랗게 만들어주기보다는 살짝 직사각형으로 해주셔야지만 후라이팬에서 굴릴때 편하답니다.제가 동그랗게 만들어서 굴려봤는데 꼴이 되게 우습게 나오더라구요.허나 후라이팬에 기름 잔뜩 넣고 튀기는 분들은 상관이 없겠지만 그렇게 할 경우 기름 범벅이 될 수 있으니 이렇게 약간 네모낳게 만들어서 계란을 입힌 후 굴려주는게 제일 좋은 방법이예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는 아직도 애들 입맛이여서 그런지 케찹을 뿌려서 먹는걸 아주 좋아하는데요. 얼마전 마트에서 보니깐 일회용으로 쓸수 있는 미니 케찹을 판매하고 있더군요. 그러니 도시락 쌀때에는 바로 뿌리지마시고 그런거 하나 사서 넣어가지고 가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속안에 있는 치즈가 어찌나 잘 늘어나는지....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치즈가 모짜렐라 치즈가 아니여서 이게 과연 늘어날까? 걱정을 했는데 오히려 모짜렐라 치즈보다 더 잘 늘어나더라구요.제가 사진을 이 모양으로 찍어서 잘 표현이 안되었지만 밥을 반으로 가르면 치즈가 쫙~늘어나는데 다음번에 만들때에는 더 집어넣어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정도록 아주 맛있었습니다. 그러니 그냥 주먹밥보다는 조금 귀찮지만 이 방법을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