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을지키자☆

눈의 피로 충혈에 좋은음식. 두통에 좋은음식과 마사지

눈의 피로 충혈에 좋은음식. 두통에 좋은음식과 마사지

갑자기 회사에서 일하거나 아니면 공부를 하다가 머리가 아프고 눈이 피로하며 이로 인해서 컨디션이 나빠지는 경우가 종종 있지요.게다가 가장 빨리 노화가 오는 곳이 눈이라고 하는데...이럴때에는 간단한 방법으로 풀어줄 수 있답니다.

눈의 피로.눈의 충혈..

-눈이 충혈되면 눈에 이상이 있는 것이랍니다.그러니 가볍게 넘기지 마시구요. 미간의 중심을 눌러주세요.그리고 눈을 감고 눈동자를 고정시킨 후 잠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눈의 피로는 두통과도 연관이 되는데요. 눈을 감은 상태에서 양쪽 검지를 ㄱ자 모양으로 만들어서 눈썹과 안구 사이의 뼈에 갖다 대줍니다. 흔히 배트맨 하면서 만드는 모양과 비슷한데요.배트맨은 손을 돌려서 만들지만 이 방법은 그대로 안경모양을 만들듯 ㄱ자 모양으로 만들어주셔야 합니다. 이 상태에서 3초간 뼈를 눌러주다가 숨을 내쉬며 풀어주고 다시 힘을 주고 풀어주고 3번 반복합니다.

마지막으로 얼굴에 힘을 빼고 눈을 감은 후 양 검지를 눈 앞머리와 코 사이의 움푹 들어간 곳에 갖다 댄 후에 숨을 들이마시면서 아프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지그시 눌러줍니다. 이것도 한번만 하지 마시고 여러번 반복해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눈에 좋은 음식

1.당근-시리고 뻑뻑한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회복에 효과가 있으며 야맹증(밤에 잘 보이지 않는 증상) 예방과 개선에도 탁월합니다.
2.구기자-피로가 심하게 느끼면서 건조한 눈에 좋습니다.
3.검은깨,잣 등 견과류
4.다시마.시금치.버섯등 비타민 A가 많이 함유된 음식
5.자두-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은 눈의 영양을 보충해줍니다.

제가 며칠째 머리가 너무 아파서 두통약을 먹었는데 알고 보니 눈이 피로해서 그로 인해 두통이 생긴것이더군요.그러니 눈이 뻑뻑하거나 자꾸 충혈되는 분들은 자신의 건강상태를 잘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머리가 아파 '두통'

-저는 편두통이 심각한 편인데요. 이것이 약을 먹어도 잘 가라앉지가 않더라구요. 이럴때에는 귓볼을 강하게 자극을 해주면 효과가 있답니다. 아니면 귀를 따뜻하게 해주는 방법도 있는데요. 귓볼 뒤쪽의 움푹 들어간 부분에 검지와 중지를 갖다 댄 후에 강하게 눌러줍니다.

그리고 난 후에 양손을 목덜미를 감싸듯 얹은 후 목 뒤 움푹 들어간 부분에 손가락을 갖다 대주세요.이제 숨을 들이마쉬면서 3초간 누릅니다.이제 마지막으로 손을 깍지를 낀 후 목덜미를 감싼 후 고개를 앞으로 숙입니다.이렇게 여러번 반복을 해주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두통에 좋은 음식


은행
-현기증을 동반하는 두통에 효과적이며 은행을 볶아서 분말로 만든 다음에 대추와 섞어 달여 마시면 좋습니다.

시금치
-고혈압을 수반하는 두통에 효과가 있으며 살짝 데쳐서 기름에 볶아서 먹는게 좋습니다


-몸을 차게하는 성분이 있어서 두통이 있을때 외용약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특히 편두통에 뛰어난 효과를 보여주는데요.강판게 곱게 간 무즙을 거즈에 적셔 이마에 대거나 콧구멍에 몇방울 떨어뜨리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무즙에 꿀을 섞어서 마셔도 좋습니다.


-파를 끓인 물도 두통에 좋은데요.이를 총백탕이라고 하며 물에 대파와 생각을 넣고 강한 불로 끓여서 마시면 된답니다.이때 대파는 잔뿌리가 많이 달린 것으로 흰 부분만을 사용해야합니다.

매실

-식욕부진,식중독에 효과가 있는 매실이 두통에도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