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만들기┐

간단하게 집들이 음식 '잡채,육개장,훈제오리,연어매운탕'

간단하게 집들이 음식 '잡채,육개장,훈제오리,연어매운탕'

집에 손님이 온다는것이 좋을 때도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썩 내키는 것은 아닙니다. 어떤 음식을 만들어야될지 고민도 되고 무엇보다도 음식 만들고 난 후 뒷처리 너무 힘이 듭니다. 저는 음식하는것까지는 괜찮은데 설겆이가 그렇게 싫더라구요. 집에 있는 그릇은 다 나오니 그거 닦을려면 고생이 따로 없거든요. 한참 설겆이 하다 보면 쭈구려 앉아서 해야하기에 허리에 무리도 가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육개장 http://happy-box.tistory.com/1002
-국은 꼭 있어야합니다. 갈비탕도 좋고 귀찮다면 홍합탕도 괜찮습니다.가격도 저렴하고 만드는 방법도 쉽거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리훈제바베큐 http://happy-box.tistory.com/1317
-집에서도 그릴이나 오븐만 있으면 쉽게 오리훈제 요리를 선보일수 있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연어매운탕 http://happy-box.tistory.com/1233
-국도 있어야 되지만 남자분들은 술 안주가 필요하지요.그런점에서는 매운탕이 좋은데요.독특하게 연어매운탕 한번 끓여서 대접해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잡채 http://happy-box.tistory.com/1043
-잡채가 빠져서는 절대 안되겠죠. 허나 여자들은 잡채 한번 만들려면 죽습니다. 은근히 까다롭고 번거롭거든요.고기대신 우엉을 넣는 방법도 있는데요. 은근히 씹히는 맛도 좋더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호박전,고추전,동태전 http://happy-box.tistory.com/676
-한입의 행복이라고 할 수 있는 전은 부치다보면 기름냄새에 찌들어가지만 손님상에 내놓으면 좋답니다. 다른 반찬 필요 없을정도이거든요. 예쁘고 수북하게 담아서 예쁜 그릇에 내놓고 여기에 소스도 만들어주면 인기만점인 음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