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식만들기┘

다이어트 음식 '퓨어요거트로 몸에 좋은 쉐이크.아이스크림 만들기'

다이어트 음식 '퓨어요거트로 몸에 좋은 쉐이크.아이스크림 만들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트에 갔다가 김연아 선수 얼굴이 보이길래 이거 무슨 제품이지? 하고 궁금해서 시음했다가 맛이 좋아서 몇개 사가지고 들어왔습니다.한동안 떠먹는 요구르트보다는 마시는 요구르트에 푹 빠졌었는데 이거 집에서 만들어서 먹는 요거트 맛도 느껴지고 생크림 요거트와도 비슷해서 맛이 좋더라구요.그래서 한개만 구입해야지.했다가 4개짜리 묶어서 파는것 2개나 구입했습니다.네식구이니깐 개당 2개는 먹어줘야되지 않겠어요.가격은 4개에 2000원이 조금 넘는데요.저는 행사때 구입해서 2개가 더 붙어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김연아가 먹는 요거트의 정체는?




퓨어 요거트 모델이 김연아 선수던데요. 혹시 광고 보신분 계시나요? 저는 드라마 끝나고 나왔을때 봤는데 배경도 분위기도 너무나도 예쁘더라구요.신비스러우면서도 자연 본연의 순수한 느낌이라고 할까요? 그래서 광고 사진 예쁜거 없나? 찾다가 몇장 발견했는데 어쩜 사진이 하나같이 다 예쁘게 잘 나왔네요.

김연아 요거트로 알려진 퓨어 요거트는 향료,색소,안정제를 첨가하지 않은 깨끗하고 순수한 무첨가 요구르트인데요.여기에 콜라겐100mg을 함유하고 있답니다. 최근 콜라겐 화장품이 많이 나오고 있지만 콜라겐은 발라서 해결이 안돼죠.무조건 먹어야합니다. 그런데 콜라겐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들이 족발,닭발..이런것들이여서 못 드시는분들이 많은데 그런분들은 대신 요거트 드세요.먹기도 편하고 맛도 깔끔해서 부담없이 먹을 수 있거든요.

또한 이 제품은 칼로리가 낮더라구요.제가 요즘 가장 신경쓰는게 칼로리인데요.퓨어 요거트는 70칼로리인데다가 저지방,저콜레스테롤이여서 다이어트 음식으로 딱입니다.

그런데 걱정되는게 하나 있습니다. 우유 먹으면 소화가 안된다.요구르트 먹으면 소화가 안된다..하는분들이 있잖아요.허나 퓨어 요거트는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소화를 위해서 유당도 제거했거든요. 그러니 안심하고 드셔도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구르트가 탱탱하게 살아있네

우리가 떠먹는 요구르트는 흐물흐물한 형태라고 생각하는데요.퓨어 요구르트는 연두부형태로 부드럽지만 여기에 탱탱함이 더해집니다. 더욱 신기한것은 숟가락으로 푹~떴는데 용기안에 있는것 보면 형태가 하나도 흐트러지지 않았죠. 용기 자체에서 발효되었기때문에 정통 발효유 특성 상 연두부 성상으로 떠올려도 흘러내리지 않는답니다.그러나 보관할때에는 제품을 수직 혹은 비스듬하게 비치했을 경우 성상이 무너질 우려가 있으니 바닥면과 평평하게 보관 하세요.

또한 처음 제품을 뜯었을때 제품에 물처럼 맑은 액체가 있는데요.저는 이거 처음에 문제가 생긴것인가?했는데 이게 안정제를 넣지 않았기 때문에 생기는 현상으로 우유에서 유래한 성분(유청)이랍니다.순수한 요구르트의 특징이므로 걱정 없이 드셔도 되니깐 절대 상한게 아닙니다.여기서 하나 더 짚고 넘어가자면 냉장 보관을 안했을 때 액체의 양이 증가할 수 있는데요.그렇다고 냉장 보관을 다시 한다고 해서 액체가 없어지지는 않는답니다.어쨌든 상한것도 아니고 안 좋은것도 아니니깐 걱정말고 드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퓨어 요거트 맛은 어떨까?

집에서 만들어서 먹는 요거트처럼 시큼하면서도 살짝 단맛이 나는데요. 첫맛도 좋지만 끝맛이 상당히 깔끔합니다.저는 집에 요구르트 만들어서 먹는 기계가 있어서 가끔 우유와 요구르트 사다가 발효시켜서 먹는데 그것과 맛이 같더라구요. 향은 처음 뜯자마자 맡았을때 살짝 치즈와 생크림의 중간단계 냄새가 났구요.형태는 푸딩처럼 처음에는 탄력이 있는 것처럼 보이는데 몇번 휘저으면 아주 부드러운 상태가 되어버립니다.

그리고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아무래도 단맛이 강하지 않다는것인데요.그래서 과일 같은 다른 음식들과 궁합도 좋고 어떤 음식을 이용해도 맛이 좋더라구요.한마디로 깔끔한 요거트의 맛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거트 쉐이크 만들자
재료:퓨어 요구르트, 토마토,브로콜리,검은콩

1.피로회복에 좋은 토마토
피로회복에 좋은 글루타민산이 풍부한 토마토는 붉은색 색소를 이루는 리코펜 성분은 피로를 유발하고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억제합니다.토마토는 피로회복뿐만 아니라 강력한 항암작용과 동맥의 노화 진행을 늦추는 효과가 있는데요 .생것보다는 익혀서 먹거나 아니면 다지거나 으깨서 먹는 게 리코펜의 흡수율을 높이는 아주 좋은 방법이랍니다.특히 올리브유를 곁들이면 생토마토를 먹었을 때보다 리코펜을 9배 이상 많이 흡수할 수 있습니다.허나 설탕은 절대 찍어서 드시지마세요.

2.컴퓨터 오래 하면 생기는 다크써클에 좋은 브로콜리
-브로콜리의 비타민C 함유량은 레몬의 2배, 감자의 7배. 하루에 서너 쪽만 꾸준히 먹어도 피로를 이기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C와 함께 섭취하면 흡수율이 높아지는 철분의 함유량도 높아 여성들에게 특히 좋지요. 그리고 브로콜리에 많이 들어 있는 비타민A는 피부나 점막의 저항력, 면역력을 강화시켜 감기 등 세균 감염을 막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면 각종 질병을 막을 수 있습니다.그런데 브로콜리하면 떠오르는게 하나 있죠.바로 다크써클이 심한분들에게 좋다는 것인데요.항산화 작용이 있어서 혈액내 활성산소와 독소를 없애주어 다크서클의 완화를 도와준답니다.

3.다이어트에도 좋고 피부에도 좋은 검은콩
-검은콩은 체내의 독을 감소시켜주고 신장의 작용을 촉진하여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데요.당뇨병,고혈압에 효과가 좋습니다.검은콩에 들어있는 몸에 좋은 식물성 화합물인 이소플라본의 효과는 일반 콩에 비해 4배 이상 탁월하며 검은콩의 껍질에는 황색콩에는 없는 글리시테인이라는 항암물질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또한 다이어트와 피부개선에도 검은콩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퓨어요구르트 하나에 토마토,브로콜리,검은콩을 넣어봤습니다.퓨어 요거트 자체만 먹어도 맛이 좋지만 아침에 간편하게 드시고 싶은 분들은 요거트를 이용해서 쉐이크 만들어서 먹으면 좋거든요.게다가 퓨어 요거트 경우에는 어떤 재료를 넣어도 잘 어울리더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믹서기에 갈아도 좋지만 저렇게 투명한 용기에 1인분씩 담아서 도깨비방망이로 한번 돌려주시면 아주 간편하게 만들수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좋고 몸에도 좋은 쉐이크 완성

완성된 모습입니다.초록색,빨간색.검은색...색깔이 너무나도 곱지요. 게다가 맛까지 좋더군요.요즘 검은콩이 다이어트에 좋다고 해서 먹고 있는데 이게 가끔 비릿하게 넘어올때가 있습니다. 고소하긴 한데 삶아서 먹을려고 하니깐 여간 힘든게 아니더라구요.

검은콩만 갈아서 먹을때에는 간신히 넘기고 있는데 요구르트에다가 검은콩 넣고 살짝 갈아주니깐 훨씬 부드러운데다가 깔끔해서 맛이 더 좋습니다.다이어트 하실분들은 한번 만들어보세요.아침에 한잔씩 마시면 좋더라구요.포만감도 있고 속도 부대끼지 않고 잘 넘어가거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붉은색의 토마토는 요거트 넣고 갈아주니깐 살짝 토마토 맛이 나서 상큼하며 검은콩은 고소하면서도 담백한 맛이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브로콜리가 잘게 갈아져있는게 보이죠. 대부분 브로콜리는 초고추장에 찍어먹는 경우가 많은데 요거트에 넣고 갈아서 마시면 건강음료가 따로 필요가 없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퓨어 요거트로 시원한 아이스크림 만들기

날씨는 덥고 아이스크림 먹고 싶은데 아이들 음식 여간 신경쓰이는게 아닙니다.게다가 요즘은 식중독도 심각하고 차라리 집에서 만들어주는게 편한데요.그럴때에는 요거트 사다가 살짝 얼려보세요. 그러면 다양한 맛을 추가해서 바 형식의 틀에 넣어서 먹을 수도 있고 저처럼 그냥 동그란 그릇에 넣어서 넙적하게 얼려서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여기다가 한가지 더 팁을 주자면 꽝꽝 얼린 상태로 얼려서 살짝 갈아준 후에 팥을 넣고 과일 넣어주면 팥빙수가 되어버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