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식만들기┘

떡꼬치 집에서 손쉽게 만들기

떡꼬치 집에서 손쉽게 만들기

떡꼬치를 200원을 주고 사먹었던 시대는 가버렸습니다.요즘 떡꼬치는 쌀떡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500원이나 하더군요.쌀떡이면 1000~1500원정도 하구요.그래서 내가 한번 만들어봐야겠다.라는 생각으로 쌀떡 잔뜩 사가지고 집에 들어왔습니다. 1봉지에 2500원정도밖에 안하더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후라이팬에 포도씨유 살짝 두르고 튀겨주세요.괜히 기름 잔뜩 붓고 튀기다가 기름 튀면 점 생기고 나중에 기름 처리하기도 곤란하잖아요.그러니 그냥 포도씨유 살짝 두르고 타지 않게 잘 뒤집어 주면 된답니다.

그리고 식용유대신해서 포도씨유를 사용하는 것은 아무래도 떡꼬치가 기름에 튀긴 음식이다보니 건강에도 좋지 않고 무엇보다도 다이어트 하는 여성들에게는 가장 큰 적이거든요.그러니 요즘 떠오르고 있는 포도씨유나 해바라기씨유를 사용해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떡꼬치는 소스가 생명입니다. 고추장만 하면 매운맛만 강하지만 여기에 올리고당을 첨가하면 매콤하면서도 달콤하답니다.한마디로 백화점에서 파는 것과 똑같게 만드는 것이죠.

재료: 고추장,올리고당,통깨.사과식초,마늘,고추가루(설탕대신 올리고당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최근에는 식이섬유가 들어있는 제품도 있으니깐 고를때 제품 설명을 잘 읽어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꼬치용이 없어서 그냥 이쑤시개에 꽂아버렸습니다.이쑤시개가 작아서 달랑3개가 꽂히더군요.모양은 앙증맞아서 좋지만 이사진 보니깐 부실해보이네요.그래도 어디 나갈때 도시락에 쏙 들어가니깐 그런점에서는 김밥 옆 구석에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스를 살짝 바르니깐 이제 좀 그럴싸해졌는데요. 떡을 구입할때 꼭 쌀떡을 구입하세요.그래야지만 씹히는 맛도 좋고 겉은 튀겨서 바삭하지만 속은 정말 찰지고 부드럽거든요.

재료 준비하고 만드는 시간까지 20분정도밖에 안걸린것 같네요.그정도로 간단하거든요.소스만 잔뜩 만들어놓으면 언제든 떡만 튀기면 되니깐 소스 만들때 한번 잔뜩 만들어보세요.그리고 치즈 좋아하는 분들은 떡꼬치 위에다가 치즈 살짝 뿌리거나 얹혀준 다음에 후라이팬 뚜껑 덮어주고 살짝 더 튀기면 진짜 예술이랍니다.